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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네스프레소, 에드워드 리·김고은 앞세워 ‘캡슐커피 1위’ 격차 벌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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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anuary 15, 2025, 16:01:12

15일 앰배서더 김고은 등장한 신규 캠페인 전 세계 공개
인당 커피 소비 1위, 버츄오 가장 빨리 성장한 국가 '한국'
스타벅스 이어 블루보틀까지, 네스프레소 올해 협업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글로벌 캡슐커피 1위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새로운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서울과 미국 뉴욕에서만 진행해 전 세계 커피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앰베서더 김고은을 중심으로 올해 글로벌 브랜드들과 협업을 강화하는 한편 한국 시장 포트폴리오도 확장합니다.


네스프레소는 15일 오전 서울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버서더 서울 호텔에서 2025 신규 캠페인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2025 신규 캠페인 영상의 주제는 '사라진 커피, 풀리지 않는 미스터리'로 이날 글로벌에서 동시 공개했습니다. 박성용 네스프레소 코리아 대표는 행사에서 네스프레소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와 더불어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한국 시장의 역할을 조명했습니다.

 

박성용 대표는 "한국의 1인당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이는 글로벌 평균 수치(152잔)를 2배를 상회하는 수치"라며 "한국에는 10만개 이상의 커피전문점 존재하는데 인구당 숫자로 봤을 때 굉장히 높은 밀도를 자랑한다. 전 세계 1,2위 다투는 수준"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한국에는 2007년에 진출한 이후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지난해 네스프레소 한국 매출은 2008년 대비 46배 신장했습니다. 박 대표는 성장의 요인으로 처음 출시했던 올인원 라인의 꾸준한 호응과 함께 네스프레소 버츄오의 활약을 언급했습니다.

 

박 대표는 "2018년 출시한 버츄오가 새로운 커피문화와 혁신을 통해 네스프레소의 성장을 이끌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네스프레소에 따르면 버츄오는 론칭 5년 만인 지난 2023년 캡슐커피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지난해 버츄오 매출은 2018년 대비 13배가량 증가했습니다.

 

 

이번 영상에는 앰베서더 김고은과 할리우드 스타 조지 클루니가 각각 수셰프와 탐정으로 등장합니다. 2023년 이어 두 번째 만남입니다. 이외에도 상속녀 역할의 카미유 코탱, 셰프 역의 에바 롱고리아와 함께 호흡을 맞췄습니다. 기차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한 편의 미스터리 영화 같은 스토리가 전개됩니다.

 

신규 캠페인 영상은 이날부터 네스프레소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영상들은 올해 상반기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입니다. 배우 김고은은 2023년부터 네스프레소 브랜드 앰배서더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고은은 네스프레소의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 인도네시아 지역의 커피 농장에 방문하기도 했습니다. 

 

이어진 인터뷰에서 김고은은 "2년 동안 앰베서더로 활동하면서 네스프레소가 단순한 커피가 아니라 그 이상의 경험을 제공하고, 커피에 진심인 브랜드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배우로서 현장에 있을 때 매 순간 진심으로 최선을 다하는데 그런 면에서 네스프레소가 저와 비슷한 브랜드인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행사 2부에는 셰프 에드워드 리가 특별 게스트로 참석했습니다. 넷플릭스 요리 서바이벌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의 준우승자로 잘 알려진 그는 2010년 <아이언 셰프 아메리카 시즌 8>과 2023년 한미 정상회담 백악관 국빈 만찬의 게스트 셰프로 주목받았습니다. 

 

에드워드 리는 네스프레소의 커피 캡슐 '아르페지오'를 활용해 개발한 페어링 디저트 '네스프레소 레이어 케이크'를 소개했습니다. 그는 "케이크를 층층이 레이어드했고 아르페지오에서 느낄 수 있는 아로마, 코코아 등 다양한 풍미를 즐길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이름 붙였다"고 설명했습니다. 해당 디저트 레시피는 추후 네스프레소 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네스프레소는 버츄오를 홈카페 대표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시키겠다는 비전을 밝히며 이를 위한 올해의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제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커피 포트폴리오 확장, 신규 머신 출시, 판매 채널 확대, 브랜드 앰버서더 등 다양한 측면에서의 협업 계획을 소개했습니다. 

 

전 세계 커피 시장에서 한국의 역할과 영향력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네스프레소의 새 성장동력인 버츄오는 전 세계 중 한국에서 가장 빠르게 자리잡았습니다. 이번 미디어 대상 론칭 행사를 미국 뉴욕을 제외한 유일한 도시로 서울을 선정한 이유입니다. 

 

박 대표는 "리테일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은 고객들이 네스프레소를 경험하고 만나는 중요한 채널이라는 점에서 중요하다"며 "협업을 더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에 코스트코에 처음 진출했으며 이러한 협업은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지난해 전 세계 국가 중 한국에서 최초로 ‘스타벅스 바이 네스프레소 포 버츄오’ 제품을 네스프레소 공식 채널에서 소개한 바 있습니다. 양사는 2018년 글로벌 커피 얼라이언스 출범 이후 협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스는 올해 블루보틀과 협업해 캡슐커피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네스프레소 관계자는 "네스프레소는 한국 시장을 글로벌 비즈니스의 핵심 성장 축으로 간주하며 지속 가능한 커피 문화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행사는 한국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네스프레소의 높은 관심과 전략적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확인시키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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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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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SBI저축은행 인수한다…금융지주 전환 본격화

교보생명, SBI저축은행 인수한다…금융지주 전환 본격화

2025.04.28 16:30:1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교보생명이 저축은행업에 진출합니다. 교보생명은 28일 이사회를 열어 SBI저축은행 지분 '50%+1주'를 2026년 10월까지 단계적으로 인수하기로 결의했다고 밝혔습니다. SBI저축은행 최대주주 SBI홀딩스로부터 SBI저축은행 지분을 매입하는 것이며 인수금액은 9000억원입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풋옵션 분쟁이 사실상 일단락되면서 금융지주 전환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저축은행업 진출은 지주사 전환 추진과 사업포트폴리오 다각화 차원이며 향후 손해보험사 인수 등 비보험 금융사업으로 영역확대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BI저축은행은 2024년말 기준 총자산 14조289억원, 자본총계 1조8995억원, 거래고객 172만명을 보유한 업계 1위 저축은행입니다. 2021년 3495억원, 2022년 3284억원의 순이익을 내며 안정적인 수익성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2023·2024년에는 경기침체 속에서 각각 891억원, 808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했습니다. SBI저축은행 최대주주는 일본 종합투자금융그룹 SBI홀딩스로 현재 자사주 14.77%를 제외한 85.2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저축은행 운영경험이 없다는 점을 고려해 단계적으로 지분을 취득하기로 했습니다. 먼저 금융당국으로부터 대주주 승인을 받은 다음 하반기중 30%(의결권 없는 자사주를 감안한 실제 의결권 지분 35.2%)의 지분을 취득할 예정입니다. 이후 금융지주사 전환에 맞춰 2026년 10월말까지 50%+1주(의결권 58.7%)를 인수합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2027년부터 경영권을 행사할 수 있지만 상당기간 공동경영을 할 계획"이라며 "1등 저축은행으로 키운 현 경영진을 교체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교보생명은 기존 보험사업과 저축은행간 시너지 극대화를 노립니다. 특히 보험계약자에게 저축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저축은행 고객에게는 보험상품을 연계하는 맞춤형 금융솔루션을 확대함으로써 고객층을 넓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디지털 금융시장에서도 고객접점이 크게 확대될 전망입니다. 현재 교보생명앱(230만명)과 SBI저축은행 사이다뱅크앱(140만명)을 합하면 총 370만명의 금융고객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보험에 익숙하지 않은 MZ세대 등 젊은 고객층의 적극적 유입도 기대해볼 수 있습니다. 교보생명은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서비스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는 목표입니다. SBI저축은행 계좌를 보험금 지급계좌로 활용해 금융서비스 편의성을 높이고, 보험사에서 대출거절된 고객을 저축은행으로 유입해 가계여신 규모를 1조6000억원 이상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 SBI저축은행 예금을 교보생명 퇴직연금 운용상품으로 활용하는 등 시너지를 극대화합니다. 교보생명과 SBI그룹은 2007년부터 전략적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다양한 금융분야에서 협업하고 있습니다. 과거 우리금융 인수 추진, 제3인터넷은행 설립 논의, 디지털 금융협력 등 주요사업에서 파트너십을 구축했습니다. 지난해 7월에는 토큰증권 발행 등 디지털 금융분야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기도 했습니다. 지난달 SBI홀딩스는 사모펀드 어피니티가 갖고 있던 교보생명 지분 9.05%를 인수한데 이어 최근 교보생명의 재무적투자자(FI)들이 보유한 지분을 추가인수해 보유지분율을 20%까지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거래를 통해 단순한 금융투자 관계를 넘어 미래 금융시장 변화에 공동대응하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계획입니다. SBI그룹 관계자는 "교보생명과 오랜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향후 다양한 금융분야에서 전략적 협력관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디지털금융 시대에서 고객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지고 있다"며 "SBI저축은행과 협력해 저축은행과 보험의 경계를 허물고 고객에 더욱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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