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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출시 100일 ‘크러시’ 잠실 상륙…팝업 열고 봄손님 맞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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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February 21, 2024, 19:02:27

롯데백화점 잠실점 3월 3일까지 크러시 팝업 운영
스탬프 이벤트 등 체험요소 강화해 MZ 방문 유도
겨울 출시·숄더리스..봄 맞이 '선긋는' 마케팅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 신제품 크러시가 잠실에 등장했습니다. 출시 100일을 맞아 팝업스토어를 열고 크러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요소를 강화했습니다. 플래그십스토어와 캔 제품 출시로 가정채널을 노크한 크러시가 봄을 앞두고 팝업스토어를 통해 본격적인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섭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오는 22일부터 3월 3일까지 2주간 서울 잠실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지하 1층 팝업매장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주말 및 공휴일에는 오후 8시 30분까지 연장 운영합니다.

 

프리오픈일이었던 21일 방문한 팝업스토어는 '라이트 블루'톤을 활용해 멀리서도 불특정 다수에게 이곳의 주인공이 크러시임을 알리고 있었습니다. '크러시 에비뉴'를 콘셉트로 한 이번 팝업스토어는 정해진 길을 따라 체험존 사이를 이동하며 크러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크러시 에비뉴’는 신분증 확인을 거친 뒤 입장 가능하며 팔찌와 랠리 이벤트 카드를 수령한 후 체험이 시작됩니다. 팝업은 각 스테이션별로 미션을 수행해 크러시 스탬프를 수령하는 방식으로 구성했습니다. 입장하면 크러시에 대한 키오스크 참여형 OX퀴즈를 즐길 수 있는 공간에 들어섭니다.

 

 

팝업스토어는 크러시의 3가지 가치 STAY COOL, NEW WAYS, EXPRESS YOURSELF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포토 키오스크는 크러시 광고모델인 에스파의 카리나가 등장하는 광고 장면한 재현한 포토존으로 실제 CF 속 카리나가 착용한 의상과 동일한 모델의 코트를 입고 광고 장면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크러시 포토부스에서는 크러시 패션 아이템으로 개성을 표현할 수 있으며 크러시 메시지월은 올해 원하는 메시지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단계를 완수한 후 도장을 모두 모은 참가자는 미니 사이즈 크러시 공병에 크리스탈 큐빅 등을 이용해 무드등을 만드는 크러시 무드등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신제품 크러시가 젊은 세대를 타깃으로 하는 만큼 효과적인 홍보를 위해 젊은 층 유동인구가 많은 롯데백화점 에비뉴엘을 팝업 장소로 선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팝업스토어는 정식 오픈 전임에도 오가던 길을 멈춰 사진을 찍는 소비자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KRUSH는 '맥주는 여름을 앞두고 출시한다'는 업계 관행을 깨고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1월 선보인 신제품입니다. '부수다', '반하다'는 뜻의 영단어 Crush에 자사 맥주 클라우드 헤리티지를 반영해 K를 더했습니다. 올 몰트 맥주로 유러피안 홉과 홉 버스팅 기법을 통해 청량감을 끌어올렸습니다. 

 

국내 맥주 시장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하이트진로가 테라와 켈리 연합작전으로 1위인 오비맥주 카스를 추격하고 있습니다. 수입맥주에서는 중국맥주의 부진과 일본맥주의 강세가 대표적입니다. 막대한 물량 공세가 이어지면서 롯데칠성음료의 기존 맥주인 클라우드의 존재감은 희미해졌습니다.

 

 

그런 만큼 크러시는 출시 초부터 기존 맥주와 선을 그으며 '4세대 맥주'임을 표방했습니다. 와류(소용돌이)를 줄여 탄산감을 살리는 숄더리스병을 차별화 요소로 도입했습니다. 캔 표면은 아이스 타일을 적용해 차가운 눈 결정의 촉감을 구현했다는 설명입니다. 빙산과 눈이 전체적인 모티브가 됐습니다.

 

롯데칠성음료는 지난해 11월 광고 캠페인 온에어로 크러시 출시를 알린 후 홍대와 강남, 수원 등에 플래그십스토어를 열고 조명, 소품 등을 통해 크러시의 시원함을 표현했습니다. 올해 들어서는 가정 맥주 시장 공략을 위해 크러시 캔 제품을 출시했으며 향후 페트 제품 등 신규 캠페인을 기획 중입니다.

 

롯데칠성음료에 따르면 크러시 출시 후 롯데칠성음료 맥주 전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증가했습니다. 이달 출시한 크러시 캔은 편의점 채널에서 500㎖ 제품이 전체 매장의 85%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품 용량·용기 다양화로 여러 상황에서 음용 가능하도록 크러시 경쟁력을 키우고 판매 채널을 넓힌다는 계획입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출시 100일이 된 크러시가 직접 소비자가 있는 공간으로 찾아가 소비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준비한 팝업스토어"라며 "오픈 기간 크러시 모델 카리나를 비롯해 다양한 셀럽들이 방문할 예정이므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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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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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명 정부, 100조 투자 초대 ‘AI 수석’ 네이버 출신 하정우 선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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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6 11:18: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대통령실 AI미래기획수석에 하정우(48) 네이버클라우드 AI이노베이션 센터장이 선임되었습니다. 16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AI수석은 이재명 대통령의 AI 100조원 투자 등 AI 공약을 실현하기 위해 이재명 정부가 신설한 직책입니다. 선임된 하 수석은 대통령실 수석급 참모 가운데 최연소 인사입니다.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은 지난 15일 오후 브리핑을 통해 "하 수석은 AI의 주권을 강조한 소버린 AI를 앞장서 제안하고 이끄는 인사이자 국가가 기업을 지원하고 기업은 성과를 공유하는 AI 선순환 성장전략을 강조한 AI 전문가"라며 "네이버 AI혁신센터장으로서의 현장경험이 국가 AI 정책으로 구현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선임 배경에 대해 밝혔습니다. 현직 네이버 Future AI 센터장이자 사단법인 '바른과학기술사회실현을 위한 국민연합' 공동대표인 하 수석은 2015년 네이버랩스에 입사해 AI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이후 2017년부터 3년간 네이버 클로바 AI 리서치 리더를 맡았으며 2020년 10월부터 네이버 AI랩 연구소장을 맡아 AI 중장기 선행기술 연구를 총괄한 바 있습니다. 하 수석은 글로벌 AI 시장에서 '소버린(주권) AI'를 강조하며 한국만의 AI 모델·인재 등 역량을 확보해야 한다고 강조해 왔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한국어 특화 초거대 언어모델 '하이퍼클로바X' 개발에 앞장섰으며 이런 그의 기조가 이재명 정부의 AI 정책 방향성과 맞았을 것이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 수석은 윤석열 전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에서 2년간 활동하기도 했으며 서울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등 산학 교류를 통한 AI 인재 교육에도 앞장서 업계에서는 AI 전문가로서 자격이 충분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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