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인더필드] ‘산타 변우석’이 배달하는 배라 크리스마스 케이크…와츄원?

URL복사

Thursday, November 28, 2024, 14:11:54

28일 크리스마스 케이크 쇼케이스 열고 17종 제품 소개
기차 속 트리 캔들 등 오너먼트 강화..변우석 광고 첫 공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 배스킨라빈스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새로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와츄원' 케이크는 큐브·스노우 볼·별 등 독창적인 디자인과 플레이버를 결합하는 동시에 오너먼트와 놀이 요소를 강화했습니다. 배우 변우석을 앞세워 크리스마스 케이크 마케팅을 본격화합니다.

 

배스킨라빈스는 2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2024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공개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한 달도 남지 않은 시점에 '와츄원 포 홀리데이'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이번 시즌은 와츄원의 기존 콘셉트를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재해석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 ▲웰컴 투 와츄원 하우스 ▲파티 와츄원 ▲딥핑 카라멜 퐁듀 와츄원 등 대표제품 4종을 필두로 ▲포차코의 러블리 윈터 ▲호 소원을 비는 털찐 산타 등 캐릭터 케이크 6종을 포함해 총 17종입니다.

 

와츄원 케이크는 배스킨라빈스가 2011년 선보인 아이스크림 케이크 라인으로 하나의 케이크에서 최대 8가지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출시 한 달 만에 30만개가 팔리는 등 최단 기간 최다 판매라는 기록을 세우며 배스킨라빈스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와츄원은 높은 수압으로 아이스크림을 잘라내는 '워터킷' 기술이 세계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현정섭 배스킨라빈스 케이크 개발팀 팀장은 "워터컷은 지금의 왓츄원 케이크를 있게 해준 기술"이라며 "기존의 칼날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모양의 곡선과 위생적인 부분을 보완하는 부분으로 개발이 진행됐다. 5만~9만 psi의 고압 물줄기를 이용해 여러 모양과 절단면을 깨끗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표 제품인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은 기존 사각형·원형 케이크 형태에서 벗어난 타원형 모양으로 정면의 기차를 당기면 케이크에 장식할 수 있는 트리 캔들이 등장합니다. 바퀴가 굴러가는 기차 오브제는 트리 장식 등 오너먼트로도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웰컴 투 와츄원 하우스'는 별 모양 열쇠를 돌리면 띠지가 펼쳐지고 아이스크림 하우스의 문이 열리는 연출을 더했습니다. '파티 와츄원'은 다양한 플레이버의 라운드 바이트를 2단으로 쌓은 케이크로, 워터컷 기술을 적용해 '애끌레어' 모양의 새로운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김나영 배스킨라빈스 상품기획실 케이크팀 팀장은 "'호~ 소원을 비는 털찐 산타' 케이크는 배스킨라빈스가 잘하는 액팅 요소가 적용된 케이크로 앞쪽에 보이는 초의 불을 켜고 뒤에서 바람을 불면 빨대를 통해 앞에 있는 초가 꺼지는 듯한 연출을 할 수 있다"며 인증샷과 릴스를 좋아하는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캠페인과 함께 광고 모델인 변우석이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영상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우석 산타'가 비밀공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열심히 만들어 전 세계에 배달하는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12월 '이달의 맛' 제품으로 '키세스 브라우니 초콜릿'도 소개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1986년 명동 1호점을 내며 국내 사업을 시작한 이후 올해 한국 론칭 38주년을 맞았습니다. 1997년 국내 최초로 초콜릿이 흘러내리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인크레더블 케이크'를 선보였으며 출시 첫해 15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2009년에는 국내 아이스크림 케이크 최초로 미국에 역수출하고 중동국가에도 수출하며 경쟁력을 키웠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매달 15종, 매년 총 180개의 새로운 테마와 플레이버를 담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3600여종의 케이크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아이크스림 케이크 출시 이후 누적 생산량은 1억1500만개에 달합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와츄원 포 홀리데이' 캠페인을 통해 헤리티지와 정체성을 강화하며 오랜 시간 축적된 독자적인 기술력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는 목표입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쇼케이스는 배스킨라빈스가 아마 최초로 진행하는 것"이라며 "사실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드는 데 거의 1년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 1년 동안 배스킨라빈스의 케이크 담당들이 시행착오를 거쳐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