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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산타 변우석’이 배달하는 배라 크리스마스 케이크…와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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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November 28, 2024, 14:11:54

28일 크리스마스 케이크 쇼케이스 열고 17종 제품 소개
기차 속 트리 캔들 등 오너먼트 강화..변우석 광고 첫 공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 배스킨라빈스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새로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와츄원' 케이크는 큐브·스노우 볼·별 등 독창적인 디자인과 플레이버를 결합하는 동시에 오너먼트와 놀이 요소를 강화했습니다. 배우 변우석을 앞세워 크리스마스 케이크 마케팅을 본격화합니다.

 

배스킨라빈스는 28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쇼케이스를 열고 2024 크리스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공개했습니다. 크리스마스가 한 달도 남지 않은 시점에 '와츄원 포 홀리데이'를 테마로 크리스마스 신제품을 출시합니다.

 

이번 시즌은 와츄원의 기존 콘셉트를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재해석하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는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 ▲웰컴 투 와츄원 하우스 ▲파티 와츄원 ▲딥핑 카라멜 퐁듀 와츄원 등 대표제품 4종을 필두로 ▲포차코의 러블리 윈터 ▲호 소원을 비는 털찐 산타 등 캐릭터 케이크 6종을 포함해 총 17종입니다.

 

와츄원 케이크는 배스킨라빈스가 2011년 선보인 아이스크림 케이크 라인으로 하나의 케이크에서 최대 8가지 아이스크림을 맛볼 수 있습니다. 출시 한 달 만에 30만개가 팔리는 등 최단 기간 최다 판매라는 기록을 세우며 배스킨라빈스의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습니다. 와츄원은 높은 수압으로 아이스크림을 잘라내는 '워터킷' 기술이 세계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현정섭 배스킨라빈스 케이크 개발팀 팀장은 "워터컷은 지금의 왓츄원 케이크를 있게 해준 기술"이라며 "기존의 칼날 방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모양의 곡선과 위생적인 부분을 보완하는 부분으로 개발이 진행됐다. 5만~9만 psi의 고압 물줄기를 이용해 여러 모양과 절단면을 깨끗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올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대표 제품인 '스윗 트레인 와츄원 타운'은 기존 사각형·원형 케이크 형태에서 벗어난 타원형 모양으로 정면의 기차를 당기면 케이크에 장식할 수 있는 트리 캔들이 등장합니다. 바퀴가 굴러가는 기차 오브제는 트리 장식 등 오너먼트로도 활용할 수 있게 했습니다.

 

'웰컴 투 와츄원 하우스'는 별 모양 열쇠를 돌리면 띠지가 펼쳐지고 아이스크림 하우스의 문이 열리는 연출을 더했습니다. '파티 와츄원'은 다양한 플레이버의 라운드 바이트를 2단으로 쌓은 케이크로, 워터컷 기술을 적용해 '애끌레어' 모양의 새로운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김나영 배스킨라빈스 상품기획실 케이크팀 팀장은 "'호~ 소원을 비는 털찐 산타' 케이크는 배스킨라빈스가 잘하는 액팅 요소가 적용된 케이크로 앞쪽에 보이는 초의 불을 켜고 뒤에서 바람을 불면 빨대를 통해 앞에 있는 초가 꺼지는 듯한 연출을 할 수 있다"며 인증샷과 릴스를 좋아하는 젊은 층에 어필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캠페인과 함께 광고 모델인 변우석이 등장하는 크리스마스 시즌 광고 영상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우석 산타'가 비밀공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열심히 만들어 전 세계에 배달하는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12월 '이달의 맛' 제품으로 '키세스 브라우니 초콜릿'도 소개했습니다.

 

배스킨라빈스는 1986년 명동 1호점을 내며 국내 사업을 시작한 이후 올해 한국 론칭 38주년을 맞았습니다. 1997년 국내 최초로 초콜릿이 흘러내리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인크레더블 케이크'를 선보였으며 출시 첫해 150% 이상의 판매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2009년에는 국내 아이스크림 케이크 최초로 미국에 역수출하고 중동국가에도 수출하며 경쟁력을 키웠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매달 15종, 매년 총 180개의 새로운 테마와 플레이버를 담은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총 3600여종의 케이크 라인업을 선보였으며 아이크스림 케이크 출시 이후 누적 생산량은 1억1500만개에 달합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와츄원 포 홀리데이' 캠페인을 통해 헤리티지와 정체성을 강화하며 오랜 시간 축적된 독자적인 기술력과 창의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안한다는 목표입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쇼케이스는 배스킨라빈스가 아마 최초로 진행하는 것"이라며 "사실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드는 데 거의 1년 이상의 시간이 걸린다. 1년 동안 배스킨라빈스의 케이크 담당들이 시행착오를 거쳐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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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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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5 15:17:4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15일 서울 잠실 시그니엘 서울에서 ‘2025 CEO IR DAY’를 열고 ‘트랜스포메이션 2.0’ 가속화 전략을 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롯데쇼핑에서는 김상현 부회장을 비롯해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이사, 강성현 롯데마트·슈퍼 대표이사, 박익진 롯데e커머스 대표 등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CEO IR DAY는 100여명이 참석하는 등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 가운데 이 자리에서 김상현 부회장은 2030년 매출 20조3000억원 및 영업이익 1조3000억원 달성을 위한 신규 성장동력 확보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 방안, 재무 건전성 제고 및 주주가치 향상 계획 등을 제시했습니다. 먼저 신규 성장동력 확보 방안으로 글로벌 사업 확장을 꼽았습니다. 오는 2030년까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 같은 프리미엄 복합단지를 베트남 주요 도시에 2~3개 신규 출점할 예정입니다. 롯데마트는 동남아 시장에서 샵인샵 매장인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신규 사업을 통해 2030년 해외사업 매출액 3조를 달성한다는 목표입니다.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리테일 테크 신사업 발굴·육성 전략도 밝혔습니다. AI가 업무를 주도하는 ‘에이전틱 엔터프라이즈’를 실현해 쇼핑/MD/운영/경영지원 분야에서 효율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내년 제타 부산 CFC 가동으로 온라인 신선식품 시장에서 차별적 우위를 확보해 외형 확대와 수익 극대화를 달성한다는 전략입니다. 백화점 주요 상권 마켓 리더십 재구축, 그로서리 전문점 전환, 이커머스 및 자회사의 수익성 중심 성장 등 사업부별 본원적 경쟁력도 강화합니다. 백화점은 주요 상권을 ‘롯데타운’으로 형성해 차별화 경쟁력을 갖출 계획입니다. 쇼핑몰·아울렛은 사업부 간 오프라인 매장 컨버전스를 통해 영업 효율성을 극대화합니다. 롯데마트·슈퍼는 ‘그랑그로서리’ 모델을 바탕으로 그로서리 전문 매장 전환을 추진하고 상품 다양성, 원가 우위, 시그니처 제품 육성 등을 적극 추진합니다. e커머스는 버티컬 커머스 경쟁력 강화, 롯데그룹 온라인 게이트웨이 역할 집중 및 수익성 중심 운영으로 2026년 연간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노리고 있습니다. 롯데쇼핑은 지난해 말 실행한 자산 재평가 이후 주요 재무지표의 개선 효과를 거뒀습니다. 부채비율은 129%로 61%p 낮아졌고 차입금 의존도는 38%로 11%p 하락했습니다. 지난해 롯데쇼핑은 최소 배당금으로 제시한 3500원을 상회하는 배당금을 지급했으며, 올 7월 유통업계 최초로 중간 배당을 시행했습니다. 김상현 롯데쇼핑 대표이사 부회장은 "롯데쇼핑만의 트랜스포메이션2.0 가속화 전략을 성공적으로 실행해 고객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로서의 입지를 굳히겠다"며 "롯데쇼핑을 찾아 주시는 고객뿐 아니라 주주·투자자, 파트너사에게도 신뢰받는 롯데쇼핑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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