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무상감자와 함께 새 주인을 맞이한 코아스가 메자닌(CB, BW 등 주식연계채권) 발행 한도를 대폭 늘렸다. 현재 시가총액(352억원)의 6배에 육박하는 규모다. 발행 예정 주식수도 2억주까지 늘려놔 대규모 신주 발행에 따른 기존 주식가치 희석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현재 코아스의 발행주식 총수는 감자 후 기준 329만여주에 그친다. 사채 파티 벌어지나..CB·BW 한도 '시총의 6배'로 12일 금융감독원 및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코아스는 최근 임시주주총회를 열고 전환사채(CB)와 신주인수권부사채(BW) 발행 한도를 기존 600억원에서 2000억원으로 대폭 늘렸다. 동시에 발행 예정 주식의 총수를 5000만주에서 2억주로 늘리는 안건도 통과시켰다. 코아스는 오랜 적자로 재무 부실에 시달리자 10대 1 비율의 무상감자를 실시했다. 기존 주식 3290만여주 중에 2961만여주가 무상으로 사라지고 329만여주만 남게 된다. 이로 인해 다음달 3일까지 거래가 정지된다. 회사는 이번 감자를 통해 기존 발행한 메자닌의 전환가와 행사가를 사실상 액면가보다 아래로 낮출 수 있게 됐다. 코아스가 최근 발행한 400억원 규모 CB와 BW의 전환·행사가는 모두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하나증권은 13일 현대차에 대해 GM과의 협업을 통해 개발비와 생산비 등에서의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 33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현대차는 최근 GM과 승용차·상용차 공동 개발 및 생산과 관련된 포괄적 협업을 추진한다는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핵심 전략 분야로는 신차 및 엔진 공동 개발과 생산과 공급망 관리 등이 있다. 송선재 하나증권 연구원은 "양사는 규모의 경제 및 강점을 활용해 생산비를 낮추고, 다양한 신차 및 기술들을 고객들에게 빠르게 제공할 방법을 강구할 계획"이라며 "구체적인 협력 방법은 추가 협의를 통해 발전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현대차의 관계사인 기아도 협업 구도에 참여할 가능성이 있다"고 덧붙였다. 개발비와 생산비 절감을 포함해 상호 보완적인 협업이 기대된다는 전망도 나온다. 글로벌 전기차 시장이 둔화된 가운데 상호 이득이 되는 방향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분석이다. 송 연구원은 "현대차는 GM의 미국·중국 내 시장 지위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고, GM의 글로벌 공장을 활용할 수도 있다"며 "신차 개발·생산에 필요한 각종 비용을 분담하면서 자본 효율성을 높이고, 주요 원재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B증권은 13일 SK하이닉스에 대해 올해 하반기 D램 수요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28만원에서 24만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SK하이닉스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98.3% 늘어난 18조원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은 6조7000억원으로 같은 기간 흑자 전환에 성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SK하이닉스 3분기 영업이익은 2018년 3분기 이후 6년 만에 최대실적을 경신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시장 기대치를 소폭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며 "3분기 D램 영업이익은 5조7000억원, 낸드 영업이익은 1억원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하반기 D램 수요 양극화 현상이 뚜렷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HBM(고대역폭메모리), DDR5 등 AI 및 서버용 메모리 수요는 견조한 것으로 파악되지만 B2C(기업 대 소비자 간 거래) 수요 부진은 하반기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AI 및 서버용 메모리 수요 관련 공급은 하반기 타이트할 것으로 추정된다"면서도 "D램 수요의 40%를 차지하는 스마트폰, PC 관련 수요 부진은 하반기에도 회복될 가능성이…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iM증권은 12일 삼성바이오로직스에 대해 항체 대량 위탁 생산의 견조한 수요가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105만원에서 115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올해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조4640억원, 1조3410억원으로 추정된다. 항체 대량 위탁생산의 견조한 수요와 선제적인 생산 시설 증설, 생물 보안법으로 인한 수혜가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장민환 iM증권 연구원은 "풍부한 임상 단계 파이프라인 및 블록버스터 의약품의 출시, 고객사의 아웃소싱 트렌드가 유지되며 항체의약품의 상업화 생산에 집중한 전략은 중단기적으로 유효할 전망"이라며 "선제적인 증설을 통해 내년 4월 78만4000L의 생산 능력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량 생산에 대한 높은 수요를 기반으로 빠른 램프업이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이중항체·ADC(항체약물접합체)의 성장이 위탁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는 CDMO(위탁개발생산) 시장의 개화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는 CDMO의 밸류체인 내 가치가 높아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장 연구원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연내 가동을 목표로 ADC 컨쥬게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B증권은 12일 크래프톤에 대해 PUBG(펍지) IP(지식재산권) 중심의 실적 성장세를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35만원에서 40만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크래프톤의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49.2%, 48.7% 늘어난 6718억원, 2815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추정된다. 이선화 KB증권 연구원은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가 69만명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중국 화평정영 일매출도 회복되는 모습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2분기 일회성 요인인 퍼블리셔의 인센티브 효과는 제거됐다"며 "7월 람보르기니 콜라보레이션이 흥행하고 뉴진스 환불이 재구매로 이어지면서 호실적이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PUBG IP가 향후 언리얼 엔진5로 향상되며 중장기적으로 메가 IP로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또한 올해 4분기 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출시, 내년 인조이, 서브노티카2 등 신작 모멘텀이 풍부하다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크래프톤은 연달아 어닝 서프라이즈를 기록하며 시장의 PUBG IP 노후화 우려를 불식시켰다"며 "적절한 과금 모델과 풍부한 콘텐츠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11일 신한SOL트래블 신용카드에 고객이 결제방식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스위치(SWITCH)' 기능을 추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스위치 서비스는 고객이 1장의 신용카드로 결제방식을 신용 또는 체크 결제가 이뤄지도록 선택해 이용하는 것입니다. 가령 국내 이용은 신용카드 방식으로 선택해 최대 2%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적용받습니다. 해외 이용은 미리 환전한 외화 예산 범위에서만 이용할 수 있도록 체크 결제방식으로 선택하면 신용카드와 동일하게 0.5% 마이신한포인트 적립서비스를 받는 식입니다. 스위치 서비스는 고객 필요에 따라 언제 어디서나 횟수제한 없이 변경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여행지에서 미리 환전한 외화를 모두 사용했다면 신용카드 결제방식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스위치 서비스는 신한SOL페이, 신한SOL뱅크를 통해 신청·결제방식 변경이 가능하며 SOL트래블 신용카드는 신한SOL뱅크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해외여행뿐 아니라 국내소비도 1장의 카드로 합리적으로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에 스위치 서비스를 통해 결제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다양한 이벤트로 국내 소비 증가에 기여하면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NH투자증권은 11일 세경하이테크에 대해 국내 고객사 스마트폰 판매 둔화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1만1000원에서 8000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세경하이테크의 올해 3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8.2%, 31.2% 줄어든 902억원, 94억원으로 추정된다. 고객사 판매 둔화 및 환율 하락이 주된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3분기 영업이익은 추정치를 밑도는 수준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최근 들어 고가 플래그십뿐만 아니라 중저가까지 판매가 둔화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제품 완성도보다 원가 절감 등에 초점을 맞추면서 경쟁력이 약화하고 있어 소비자도 이를 체감하기 시작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8.1%, 0.6% 늘어난 3291억원, 364억원으로 추정된다. 고객사 출하량 감소의 영향을 받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이 연구원은 “부품 물량 하향세 반영해 세경하이테크의 올해와 내년 영업이익을 각각 9.5%, 19.1% 하향 조정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하지만 북미업체의 폴더블 스마트폰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유안타증권은 11일 롯데케미칼에 대해 더딘 석화 업황 회복 속도로 흑자전환 시점이 늦춰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27만원에서 22만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롯데케미칼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늘어난 5조4882억원으로 추정된다. 영업손실은 1341억원으로 같은 기간 적자 전환할 것으로 예상된다. 황규원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영업 실적은 2분기 대비 적자 폭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고가 나프타 투입, 운송비 상승, 원·달러 환율 하락 등이 압박 요인"이라고 설명했다. "부문별로는 기초소재 부문 영업손실은 2270억원으로 예상되고, 첨단소재와 정밀화학·배터리 소재 부문 영업이익은 각각 685억원, 244억원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더딘 석화 업황 회복으로 흑자 전환 시기를 2025년으로 잡아야 한다는 전망이 나온다. 또한 4분기에는 영업권 손상 우려와 유가 하락 긍정 변수가 혼재해있다는 분석도 나왔다. 황 연구원은 "1~7월 한국에서 중국으로 수출하는 석화 제품 수출량이 회복되고, 글로벌 NCC(나프타분해시설) 업체 3곳 설비 폐쇄로 공급압박이 완화되는 등 업황 여건은 나아지고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지니언스는 튀르키예 자동차 부품 제조 기업 코스쿠노즈 홀딩에 ‘지니안 NAC(네트워크 접근 제어)’ 솔루션을 공급했다고 10일 밝혔다. 지니안 NAC는 위협에 대응하고 내부 네트워크의 보안 관리를 강화할 수 있는 제품이다. 네트워크 구조 변경 없이 작동하는 네트워크 센서를 통해 연결된 모든 기기의 정보를 자동으로 탐지, 식별, 분류할 수 있다. 코스쿠노즈 홀딩은 자동차, 기계 및 금속 가공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동 중인 다국적 기업이다. 지니언스 측은 장비 제어 및 정보 보호에 대한 필요성 증가로 코스쿠노즈 홀딩이 NAC 솔루션 도입을 결정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니안NAC 솔루션의 DPI(디바이스 플랫폼 인텔리전스) 기술은 네트워크에 연결된 IT(정보기술) 자산과 OT(운영기술) 자산을 실시간으로 탐지·식별하고 분류할 수 있다. 지니언스는 이번 튀르키예 고객 확보를 계기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지니언스는 27개국에 120곳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계연 지니언스 CTO·미국법인장은 “지난 20년간 지니언스는 NAC 솔루션을 통해 대기업과 중소기업 등 다양한 조직의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금융당국과 한국거래소가 국내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밸류업지수를 내놓을 예정인 가운데, 미래에셋증권이 '밸류업 계획 실행을 통해 금융수출주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를 제시해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래에셋증권 이사회는 지난달 22일 수익성 개선을 위한 구체적인 목표와 실행계획이 담긴 '기업가치 제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단기목표로 자기자본이익률(ROE) 10% 이상을 달성하고, 주주환원성향 35% 이상을 이행할 계획입니다. 또한 중장기적으로 글로벌 사업에서 세전이익 5000억원 이상을 창출하고, 2030년까지 자기주식 1억주 이상을 소각할 예정입니다. 미래에셋증권은 이같은 밸류업 계획을 실천해 증시에서 '금융수출주'로 확고하게 자리매김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중장기 목표로 글로벌 세전이익 5000억 이상 창출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해외에서 연간 세전순이익 2000억원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뒤 2021년에도 2432억원을 달성하면서 2년연속 세전순이익 2000억원 돌파 기록을 세웠습니다. 특히 지난해 ‘포스트 차이나’로 떠오른 인도 투자 거점 확대를 위해 현지 9위 증권사인 Sharekhan Limited 주식인수계약(SPA)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대신증권은 10일 SK텔레콤에 대해 AI(인공지능) 피라미드 전략 중심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 7만7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공개한 AI 피라미드 전략을 구체적으로 발전시킬 것으로 보인다. 외부와의 협력 및 자체 솔루션 개발의 투트랙 전략을 통해 매출 성장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회재 대신증권 연구원은 "SK텔레콤은 오는 2028년 연결 매출액을 2022년 대비 47% 늘어난 25조원으로 목표하고 있다"며 "이 중 AI 관련 매출 비중은 재작년 9%에서 2028년 36%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지난해 9월 AI 피라미드 전략을 공개했다. 1단계인 AI 인프라를 기반으로, 2단계에서는 AIX(AI 트랜스포메이션)를 거쳐, 3단계에서는 AI 개인비서(PAA)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김 연구원은 "DC(데이터센터)는 21년 매출 1200억원에서 올해 2400억원 수준으로 2배 성장이 전망된다"며 "텔레코-LLM(거대언어모델) 구축에 나서며 PAA 솔루션인 에이닷을 고도화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이어 "2단계인 AIX의 성과와 3단계 AI 서비스에서도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NH투자증권은 10일 한국콜마에 대해 견조한 썬 제품 매출에 힘입어 3분기 호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8만3000원에서 8만8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한국콜마의 올해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25%, 95% 늘어난 6477억원, 605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 것으로 추정된다. 국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같은 기간 52%, 155% 늘어난 2830억원, 333억원으로 추정된다. 정지윤 NH투자증권 연구원은 "견조한 썬 제품 비중 확대와 수출 강세가 지속되며 수익성이 뒷받침되고 있다"며 "직전 분기 대비 생산 일수 감소에도 양호한 매출 성장이 예상되며 인센티브 고려해도 두 자릿수 이익률을 달성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무석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 17% 늘어난 397억원, 20억원으로 예상되고, 미국 매출액과 영업손실은 각각 150억원 17억원으로 추정된다. 정 연구원은 "중국 경기 위축 탓에 수익성 제고에 초점이 맞춰졌다"며 "미국에서는 하반기 1위 고객사의 립 리뉴얼 제품 생산 안정화로 매출 증대가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이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화장품 전문기업 아우딘퓨쳐스는 자사 브랜드 네오젠(NEOGEN)과 네오젠 모델 세븐틴 에스쿱스와 함께하는 쿱스네컷 포토 공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8월 네오젠 브랜드 새 모델로 '세븐틴 에스쿱스'를 발탁 후 선보인 신규 브랜드 슬로건 '비 프리 비 트루 비욘드(Be Free Be True Beyond)' 활동의 일환이다. 회사 측은 네오젠과 세븐틴 에스쿱스가 함께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캠페인은 네오젠 제품 3만원 이상 구매 시 세븐틴 에스쿱스 포토 네 컷을 선착순 증정한다. 네오젠 자사몰, 네이버, 무신사, 카카오 채널 등에서 진행된다. 그밖에 일본, 미국 등 국가별 온라인 유통 채널을 통해 캠페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네오젠 관계자는 "네오젠과 새로운 모델 에스쿱스를 향한 많은 관심에 보답하고자 포토 증정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네오젠과 에스쿱스의 매력적인 모습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유안타증권은 9일 실리콘투에 대해 국가별 매출 비중 변화 등 글로벌 확장 전략에 힘입어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평가했다. 이에 목표주가 6만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실리콘투의 올해 2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31.9%, 275.1% 늘어난 1814억원, 389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00.2%, 191.5% 늘어난 2021억원, 441억원으로 추정된다. 이승은 유안타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에서 눈에 띄는 점은 국가별 매출 비중 변화"라며 "기존 주요 시장이었던 미국과 국내 역직구 비중은 감소했지만, 폴란드, UAE, 호주 등 신흥 시장에서의 매출 비중은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중국에 매출이 지나치게 집중됐던 K-뷰티 리스크를 점진적으로 해소하고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으로 평가된다"고 설명했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전년 대비 120.1%, 238.2% 늘어난 7547억원, 1617억원으로 추정된다. K-뷰티 성장을 주도하는 유통사 역할을 강화하고 있어 밸류에이션 재평가가 필요하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연구원은 "재고자산 증가가 리스크 요인으로…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KB증권은 9일 삼성전자에 대해 하반기 메모리 출하량과 가격이 기대치를 밑돌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목표주가를 13만원에서 9만5000원으로 하향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삼성전자의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1.3% 늘어난 81조8000억원으로 추정된다. 영업이익은 9조7000억원으로 같은 기간 297.8% 늘어나지만 시장 기대치는 밑돌 것으로 예상된다. 김동원 KB증권 연구원은 "DS(디바이스 솔루션) 부문이 B2C(기업 대 소비자간 거래) 제품 수요 부진에 따른 출하 감소와 일회성 비용 반영 및 가동률 부진에 따라 실적 개선이 지연될 것"이라며 "3분기부터 재고평가손실 환입 규모가 축소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이어 "부문별 추정 영업이익은 DS 5조원, DP(디스플레이) 1조4000억원, CE(가전) 4000억원 등으로 추정된다"고 덧붙였다. 올해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310조3330억원, 37조9390억원으로 추정된다. 메모리 모듈 업체들의 재고가 늘어나며 메모리 출하량과 가격이 기대치를 밑돌 것이라는 분석이다. 김 연구원은 "3분기 스마트폰, PC 판매 부진으로 메모리 모듈 업체들의 재고가 12~1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는 향으로 기억되는 기호식품이다. 맛보다는 커피와 함께 머물렀던 공간에 대한 기억이 정말 중요하다. 장충라운지R점에서 맡아보신 향을 장충의 기억으로 가져가시면 좋겠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리저브 국내 도입 10주년을 맞아 10번째 스페셜 스토어를 엽니다. 현대적이고 도시적인 느낌의 카페가 즐비한 요즘 스타벅스는 장충동에 1960년대를 떠올리는 매장을 선보입니다. 고풍스러운 인테리어 속 이색 칵테일 음료를 통해 소비자에게 프리미엄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스타벅스는 오는 12일 서울 중구 장충단로에 ‘장충라운지R점’을 신규 오픈합니다. 리저브 전용 매장으로 운영되는 장충라운지R점은 지하 1층 및 지상 1, 2층과 테라스 등 전체 좌석 수 180석 규모로 스타벅스 헤리티지 요소들을 음료, 인테리어, 아트웍 등 매장 전반에 반영했습니다. 이곳의 매장 콘셉트는 '시간 여행'입니다. 복고풍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1960년대 지어진 저택을 그대로 활용했습니다. 리뉴얼 과정을 거치면서도 세월의 흐름을 느낄 수 있도록 초인종, 벽난로, 계단, 조명 등을 인테리어 포인트로 꾸몄습니다. 1, 2층에 조성된 총 7개의 고객 공간은 라운지, 뮤직룸 등 콘셉트를 달리해 마치 각각의 독립된 방처럼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2층 중앙 라운지 내 벽난로에서 흘러나오는 장작 타는 소리와 뮤직품의 LP판은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1층과 연결된 야외 정원에는 좌석 40석을 설치했습니다. 매장 정문을 들어서면 만날 수 있는 차고지 벽면에는 AR 벽화를 그려넣어 커피 원두의 재배부터 수확, 로스팅을 거쳐 한 잔의 커피가 고객에게 제공되기까지의 과정을 담았습니다. 해외 스타벅스에 적용된 ‘믹솔로지 바’도 국내 처음으로 도입합니다. 믹솔로지는 ‘섞다’와 ‘기술’이 더해진 말로 주류에 다른 음료나 과일,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재료를 조합해 새로운 맛으로 즐기는 것을 뜻합니다. 스타벅스 로스터리에서 영감을 얻어 만들어진 프로그램입니다. 시그니처 메뉴는 '커피 마티니 플라이트'입니다. 스타벅스 대표 메뉴를 칵테일 음료로 개발한 에스프레소 마티니, 라떼 위스키 마티니, 시트러스 콜드 브루 마티니 3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이외에도 ‘버번위스키 크림 콜드브루’ 등 11종의 다양한 칵테일 음료를 맛볼 수 있습니다. ‘딸기 레몬 보드카 블렌디드’ 등은 논알코올로 변경 가능합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이곳은 블랜디드 코어 매장에서 파는 과일 음료들을 칵테일스럽게 즐길 수 있다"며 "커피 향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에스프레소, 콜드브루 등 기존 메뉴 활용해 스타벅스 색깔을 더 부각시킬 수 있도록 칵테일을 만드는 게 포인트"라고 말했습니다. 이곳에서는 커피를 두 가지 타입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푸어 오버' 방식으로 추출하는 '탄자니아 몬듈 에스테이트'는 탄자니아 원두지만 보통의 아프리카 계열 원두와 달리 산미가 도드라지지 않고 고소함을 느낄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고은하 20대 스타벅스 커피대사는 "콜롬비아 핀카 라스준타스 핑크버번'은 케맥스라는 추출 기구를 이용하는데 이 기구를 활용하면 향을 굉장히 풍부하게 느껴볼 수 있다"며 "두 원두 모두 식었을 때 나오는 맛이 매력적이다. 커피가 식으면서 올라오는 단맛과 산미를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리저브 전용 특화 음료도 마련했습니다. 리저브 에스프레소 샷에 초콜릿 파우더와 프렌치 바닐라 크림, 제주팔삭 셔벗을 곁들인 음료 3종을 한데 모은 ‘에스프레소 플라이트’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기존 스타벅스 리저브 매장에서 즐길 수 있던 음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리저브 커피 및 믹솔로지 음료와 곁들이기 좋은 디저트, 브레드, 샌드위치 등 12종을 새롭게 출시합니다. 또 믹솔로지 바 콘셉트의 신규 상품으로 ‘SS 스웰 라운지 아이스버킷 2L’, ‘SS 스웰 라운지 쉐이커 텀블러 세트 530ml’ 및 바 웨어 전문 브랜드 리델과 협업한 크리스탈 글라스 2종 등 7종의 MD를 선보입니다. 스타벅스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인 스페셜 스토어를 꾸준히 선보여왔습니다. 지난해부터 리저브 브랜드의 재편을 진행 중입니다. ‘더제주송당파크R점’과 ‘더북한강R점’ 그리고 이번 ‘장충라운지R점’을 통해 고객들에게 프리미엄 리저브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홍성욱 스타벅스 점포개발담당은 "장충라운지R점은 국내 리저브 도입 10주년을 맞이해 준비한 매장으로 고객분들께서 스타벅스의 커피 헤리티지를 즐기실 수 있기를 바라며 기획했다"며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를 담은 매장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한국자동차모빌리티산업협회(KAMA)는 추석 연휴 기간 안전한 자동차 운행을 돕고자 국내 5개 완성차업체와 함께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2024년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추석맞이 자동차 무상점검 행사는 오는 11일 오전 8시 30분부터 13일 오후 5시 30분까지 3일간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한국지엠, KG모빌리티[003620], 르노코리아 등 국내 완성차업체가 모두 참여해 진행됩니다. 현대자동차는 1234개 서비스 협력사 '블루핸즈'에서, 기아는 1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755개 서비스 협력사 '오토큐'에서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대차, 제네시스, 기아 차량을 갖고 있는 이용자들이 무상점검을 받길 희망할 경우 쿠폰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한국지엠은 한국지엠은 9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83개 협력서비스센터, 르노코리아는 7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80개 협력서비스센터(My Renault 앱 가입고객 대상), KG모빌리티는 2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319개 협력서비스센터에서 무상점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무상점검 기간에 지정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엔진·공조 장치 상태, 타이어 공기압 및 마모 상태, 브레이크 및 패드 마모도 점검, 냉각수 및 각종 오일류, 와이퍼, 휴즈 상태 등에 대한 점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무상점검 후 필요한 경우 워셔액 보충 등은 현장에서 무상으로 제공해줄 예정입니다. KAMA 관계자는 "자동차 운행 중 고장 또는 교통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지원을 위해 제작사별 긴급 출동반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며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가장 가까운 정비소로부터 신속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활용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사업영역을 ICT에서 리테일 시장으로까지 확대하는 광폭의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SPC그룹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AI 기술 기반으로 전방위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휴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하고 핵심 경쟁력을 강화해 리테일 시장의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사업·제휴 협력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TF 구성 등 네 가지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먼저 AI 에이전트 기반의 서비스 연동 추진을 통해 고객 상호 작용을 강화합니다. SPC의 해피포인트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및 매장 정보와 보유 포인트 현황 등을 대화 기반의 자연어로 확인하고, 장기적으로는 고객 니즈에 기반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개인화 쇼핑 경험을 강화해 갈 예정입니다. SKT는 외부 협력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을 목적으로 최근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A.)의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통합 제공하던 AI 기능을 각 영역별 특화 에이전트로 분리했고, 이번 SPC와 협력을 통한 리테일 시장 적용도 에이닷 개편에 따른 전략적 선택에 따른 것입니다.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사업 협력도 본격화합니다.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T의 B2B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기반 점포관리 솔루션 ▲AI 기반의 재고관리 솔루션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등이 포함된 FaaS (Franchise as a service) 솔루션 개발을 추진합니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와 협력해 SPC 프랜차이즈와 소상공인 매장 대상 전용 결합상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 확장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별도 운영 중인 양사의 멤버십 서비스인 T멤버십과 해피포인트를 연동해 고객에게 강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AI를 활용한 개인화 경험을 확장하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T멤버십 앱 내 바코드를 통해 해피포인트를 함께 적립하거나, 해피포인트 앱 내 ‘해피오더’에서 상품 구매시 T멤버십 할인 또는 적립을 동시에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입니다. 또 AI 기반 미사용 쿠폰 리마인더 기능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도 제공해 멤버십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SKT 유영상 CEO는 “이번 협력은 각 분야의 1등 사업자 간 시너지를 통해 성공적 AI 전환을 이뤄내는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이다”며 “에이닷을 포함한 SKT의 앞선 AI 기술과 서비스 적용을 통한 생태계 확대로 고객들에게 한층 더 진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은 “각 사업 분야의 선도 기업인 SPC그룹과 SKT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AI를 비롯한 혁신적인 ICT 기술을 사업에 적극 도입해 F&B업계의 미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로얄살루트는 단순한 위스키 제조 회사가 아니다. 왕실을 위해 태어난 로얄살루트는 위스키뿐만 아니라 장인정신과 실험적인 브랜딩 기술로 만들어지는 하나의 예술작품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가 지난해에 이어 파인 아트와의 협업 작품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컬래버레이션을 관통하는 주제는 '시간'입니다. 로얄살루트는 이종 간 협업을 통해 고연산 라인업이 지닌 독보적인 가치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입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로얄살루트 브랜드 최상위 라인업인 ‘로얄살루트 타임 챔버 바이 콘래드 쇼크로스’를 지난 4일 출시했습니다.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키아프 서울 2024'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처음 공개했습니다. 일반 관람객은 오늘(5일)부터 8일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로얄살루트는 지난 2022년부터 당대 가장 뛰어난 아티스트와의 협업해 브랜드 라인업 내 가장 높은 연산의 진귀한 위스키를 선보이는 ‘아트 오브 원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케이트 맥과이어와의 첫번째 협업에 이어 올해는 ‘타임 챔버’가 주인공입니다. 이번 작품은 과학과 철학, 예술의 경계를 오가는 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영국 출신 아티스트 ‘콘래드 쇼크로스’와 협업했습니다. 런던 왕립 미술 아카데미 최연소 회원 중 한명인 그는 작품을 통해 추상적인 형태의 이론과 현상을 물리적인 형태의 조각품과 설치물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협업에서 콘래드 쇼크로스가 영감을 받은 핵심 요소는 ‘시간’입니다. 그는 로얄살루트의 핵심 몰트를 생산하는 스코틀랜드의 스트라스아일라 증류소에 방문한 뒤, 고연산 위스키의 숙성은 물론 위스키의 품질과 풍미를 결정짓는 시간에 영감을 받아 다양한 아트 피스로 구성된 ‘타임 챔버’를 완성했습니다. 본체를 구성하는 수공예로 제작한 유리 디스크는 끝없는 밤하늘의 항성계를 뜻합니다. ‘타임 챔버’는 디스크 중앙을 관통하는 스핀과 화살 모양의 크리스탈 디캔더로 시간의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동시에 측정할 수 없는 무한한 시간을 디켄더라는 물리적인 조건 안에 표현했습니다.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로얄살루트는 아트 오브 원더 프로젝트를 통해 고숙성 위스키가 탄생하기까지 수많은 시간과 장인의 노력을 아티스트의 시각과 손을 빌려 재해석하고, 예술 영역에서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컨템포러리 아트 브랜드로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 위스키 가격은 1억5600만원입니다. 세계적으로 21점, 국내에는 단 한점만 선보입니다. '키아프 서울 2024' 로얄살루트 부스 바로 입구에서 ‘타임 챔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뾰족한 모양과 시간을 주제로 한다는 점에서 영화 '인셉션' 속 멈추지 않는 팽이를 연상시킵니다. 로얄살루트는 ‘타임 챔버’에 로얄살루트 제품 중 가장 높은 연산을 자랑하는 53년 위스키를 담았습니다. 이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며 탄생한 해인 1953년을 기념한 것으로,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이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최소 53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직접 선별해 블렌딩했습니다. 베리류의 풍부한 과실향과 월넛 호두의 달콤함, 그리고 구운 오크향이 긴 여운을 남기며 복합적이고 정교한 풍미를 선사하는 이번 에디션은 로얄살루트의 피나클 컬렉션 중에서도 최상의 블렌딩 기술력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걸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로얄살루트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62건 살루트’를 포함한 브랜드 정규 라인업과 한정판 패션·폴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함께 전시합니다. 전시 현장에서는 로얄살루트 21년 라인업을 바이 더 글라스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오연정 페르노리카 코리아 브랜드 엠베서더는 "시간이 지나 숙성 되고 변화되는 과정을 거치는 로얄살루트가 혁신과 창의성을 가진 예술과 만났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소비자들이 로얄살루트를 단순히 위스키 브랜드가 아닌 삶에 녹아 있는 예술 작품이라고 봐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