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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 국내 상륙…“퍼스트 무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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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y 19, 2024, 00:05:22

17일 한강 예빛섬서 '울트라 샷 챌린지' 행사
미국 판매량 2위..국내 골프장 140여곳 입점
골프장 협업 등 골프애호가 중심 마케팅 확대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미국 판매량 2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가 골프 마케팅으로 국내 판매를 본격화합니다. 골프 애호가를 중심으로 인지도를 끌어올린 뒤 다른 스포츠 마케팅으로 고객 접점을 넓힌다는 구상입니다. 글로벌 '헬시 플래저' 트렌드에 맞춰 저칼로리·제로 슈거 제품으로 선보입니다. 

 

지난 17일 오비맥주가 수입하는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가 국내 정식 출시를 기념해 한강 예빛섬에서 '울트라 샷 챌린지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미켈롭이 추구하는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에 부합할 수 있도록 국내 1100만명이 즐기는 골프를 테마로 했습니다. 

 

행사장에는 어프로치를 통해 35m 거리 홀에 홀인원을 도전하는 울트라 샷 챌린지를 포함해 미니 퍼팅 게임, 미니 골프 게임 등 골프와 관련된 참여형 콘텐츠를 마련했습니다. 이날 프로 골퍼 최예지, 방송인 김희정, 안무가 백구영, 아나운서 김우림, 모델 이상윤 등 인플루언서들이 앰배서더로 참석했습니다. 

 

메인 이벤트인 울트라 샷 챌린지는 장소가 한강인 만큼 일반 골프공이 아닌 특수 제작된 수용성 공을 사용했습니다. 참여자 중 처음으로 울트라 샷 챌린지에 성공한 김우림 아나운서는 "이 공은 골프공과 다른 재질이기 때문에 60m를 친다는 생각으로 스윙하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미켈롭 울트라는 2002년 미국에서 출시된 라이트 맥주입니다. 미국 시장에서 판매량 기준 2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미국 출시 이후 유럽, 남미 등에서도 잇따라 론칭했습니다. 국내에는 지난 9일부터 전국 골프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했습니다.

 

신제품은 급속 냉각이 가능한 알루미늄 병으로 선보입니다. 손쉽게 돌려서 딸 수 있는 '스크루 캡'이 장착돼 일반 유리병 제품에 비해 쉽게 손상되지 않아 골프장 등 야외에서 즐기기에 용이하다는 설명입니다. 병 모양으로 그립감을 살렸습니다. 

 

미켈롭 울트라 관계자는 "미켈롭 울트라는 전 세계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제로 슈거 등 '헬스앤웰니스' 트렌드에 부합하는 가벼운 칼로리의 라거 맥주"라며 "최고급 보리 맥아, 쌀, 홉 등 천연 원료만을 사용해 가벼운 바디감과 상쾌한 맛이 특징"이라고 말했습니다.

 

제로 슈거, 제로 칼로리 등 헬스앤웰니스 트렌드는 전 세계적인 추세입니다. NAB Korea Overview February 2023에 따르면 저칼로리/저당/저알코올에 대한 고객관심도가 2021년 60%에서 지난해 73%로 증가했습니다. 미켈롭 울트라는 330ml 기준 89kcal에 알코올 도수는 4.2도, 당은 0g입니다. 

 

 

미켈롭 울트라는 골프 마케팅에 앞서 지난 3월 골퍼 고진영 프로를 글로벌 브랜드 앰배서더로 발탁했습니다. 고진영 프로는 올해 2월 시즌 첫 출전한 혼다 LPGA 타일랜드 등 다양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대회에서 미켈롭 울트라를 홍보하고 있습니다.

 

미켈롭 울트라 가격은 8000원~1만원대로 현재 국내 골프장 140곳 정도에 입점했습니다. 올해 골프장 내 프로모션, 프로암 토너먼트 개최 등 골프장과의 협업을 통해 애호가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골프 대회 후원 등 고객 접점을 늘리는 마케팅 활동도 벌일 예정입니다.

 

미켈롭 울트라 관계자는 "라이트 맥주가 국내에서는 아직 생소한 카테고리"라며 "단순히 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니즈를 넘어 액티브한 다양한 상황에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로 포지셔닝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딱 맞는 경쟁자가 없어 우리가 퍼스트무버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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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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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2 09:19:1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는 초고성능 AI(인공지능)용 메모리 신제품인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HBM4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양산 체제를 세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새로운 AI 시대를 견인하게 될 HBM4 개발에 성공하고 이 기술적 성과를 기반으로 세계 최초의 HBM4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AI 메모리 기술 리더십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발을 이끈 조주환 SK하이닉스 부사장(HBM개발 담당)은 "HBM4 개발 완료는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에너지 효율, 신뢰성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해 AI 메모리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신속한 시장 진입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AI 수요와 데이터 처리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더 빠른 시스템 속도를 구현하기 위한 고대역폭 메모리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막대한 전력을 소모하는 데이터센터 운영 부담까지 가중되면서 메모리의 전력 효율 확보가 고객들의 핵심 요구사항으로 부상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향상된 대역폭과 전력 효율을 갖춘 HBM4가 이 같은 요구를 해결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양산 체제를 갖춘 HBM4는 이전 세대보다 2배 늘어난 2048개의 데이터 전송 통로(I/O)를 적용해 대역폭을 2배로 확대하고 전력 효율은 40% 이상 높였습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처리 속도와 전력 효율을 실현한 것입니다. 이 제품을 고객 시스템에 도입 시 AI 서비스 성능을 최대 69%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 데이터 병목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동시에 데이터센터 전력 비용도 크게 줄일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 제품에 10Gbps 이상의 동작 속도를 구현해, HBM4의 JEDEC(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 표준 동작 속도인 8Gbps를 크게 뛰어 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장에서 안정성이 검증된 자사 고유의 어드밴스드(Advanced) MR-MUF 공정과 10나노급 5세대 D램 기술을 이번 제품에 적용해 양산 과정의 리스크도 최소화했습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김주선 AI Infra 사장(CMO)은 “이번에 세계 최초로 양산 체제 구축을 공식 발표한 HBM4는 AI 인프라의 한계를 뛰어넘는 상징적인 전환점으로, AI 시대 기술 난제를 해결할 핵심 제품”이라며 “AI 시대가 요구하는 최고 품질과 다양한 성능의 메모리를 적시에 공급해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Full Stack AI Memory Provider)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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