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지난 4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새모델로 발탁된 방송인 이만기와 최근 음주운전 방지 캠페인 영상에 출연한 배우 이희준이 함께 열연한 '만기왔다이렉트, 만기가 코앞'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이번 영상은 앞선 '만기오면 연아의 KB다이렉트' TV광고와 별개로 입에 붙는 노래와 가사를 활용해 누구나 자동차보험 '만기' 시기가 가까워지면 자연스레 'KB다이렉트'를 떠올릴 수 있도록 디지털 중심 바이럴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지난 6일 KB손해보험 다이렉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 '만기왔다이렉트'편은 천하장사 씨름선수 출신 방송인 이만기가 '만기왔다이렉트송'에 맞춰 춤을 추며 자동차보험 만기를 앞둔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과 만나는 모습이 친근하고 그려집니다. 이달말 추가 공개 예정인 후속영상 '만기가 코앞'편은 이만기와 음주운전 방지를 위한 '불법무기 보관함 캠페인' 공익영상에서 열연한 연기자 이희준이 함께 호흡을 맞춰 만기가 코앞에 닥친 상황을 재미있게 표현했다고 전해집니다. KB손해보험은 바이럴 영상 확산을 위해 참여형 '만기왔다이렉트 챌린지'를 오는 11일부터 진행합니다. 참여자의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금융당국의 법인보험대리점(GA) 내부통제 강화 움직임에 발맞춰 'GA 준법감시인 내부통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최근 신라호텔에서 열린 세미나에는 최종수 손해보험협회 소비자서비스본부장, 손영훈 보험GA협회 준법채널본부장이 찾아 세미나 개최를 축하했습니다. 또 삼성화재 전략영업본부장, 소비자정책팀장, 주요 제휴 대형GA 43개사(소속 설계사 500인 이상) 내부통제 책임자가 참석했습니다. 세미나에선 법무법인 지평 최병문 변호사가 금융소비자보호법 핵심사항과 대형GA 내부통제 중요성에 대해 강의했습니다. 삼성화재 전략영업마케팅팀 홍성희 팀장은 삼성화재와 GA간 내부통제 협업방안을 발표했습니다. 홍 팀장은 "GA대리점 내부통제는 원수사와 GA간 긴밀한 협조없이 이뤄지기 어렵다"며 "앞으로도 GA 모집질서 확립과 GA업계 정도영업 문화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지난 8월초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신뢰회복과 혁신을 위한 제2차 보험개혁회의를 열고 GA 불완전판매 책임과 내부통제 규율강화 등 10대 추진전략을 발표했습니다. 금융당국은 GA의 과도한 설계사 스카우트 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생명(대표이사 윤해진)은 서대문 본사에서 고객패널 12명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 합동 금융현장소통반 소비자간담회를 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고객패널은 간담회에서 보험금 청구 간소화 방안, 지점 이용 애로사항 해소, 소비자보호 및 거래편의성 제고 등 금융과 보험 전반에 걸친 불편사항을 전달하고 의견을 나눴습니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는 고객 목소리를 청취하고 소비자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농협생명은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해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금융현장소통반은 금융회사 규제개선과 금융소비자 권익보호를 위해 금융당국이 직접 현장을 찾아 소비자간담회를 여는 소통창구입니다. 농협생명은 2019년부터 금융위·금감원 합동으로 소비자간담회를 하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일반수술에서 보장하지 않는 창상봉합술을 보장하는 꿰맴치료 특화보험 '신한슈퍼SOL상처솔솔보험(무배당)'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피부봉합은 물론 근육봉합과 변연절제술(외상 등으로 오염되거나 괴사된 조직을 제거하는 것)을 포함한 모든 꿰맴치료를 상처부위와 길이에 따라 5만원(급여창상봉합술 1종) 또는 30만원(급여창상봉합술 2종)을 연간 3회(1일1회) 한도로 보장합니다. 일반보장형은 만 19세부터 60세까지, 자녀보장형은 0세부터 15세까지 가입할 수 있고 보험기간은 1년 또는 3년, 납입주기는 월납과 일시납 중 선택 가능합니다. 보험료는 일반보장형(40세남자·3년만기 일시납) 기준 1만9320원, 자녀보장형 (10세남자·3년만기 일시납) 2만770원으로 신한금융그룹 통합앱 '슈퍼SOL'에서 가입할 수 있습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단순 창상봉합술은 보장받지 못하는 점을 고려해 고객에 보다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 상품을 기획했다"며 "일상에서 보장공백을 최소화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이 올해초 업계 최초로 도입한 '1대다(多) 모바일 화상상담서비스'가 특허청 BM특허를 획득했습니다. 4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BM(Business Method) 특허는 IT기술과 사업 아이디어를 결합해 혁신적인 경영·마케팅 기법을 개발할 때 부여되는 특허를 말합니다. 특허 취득시 발명특허에 대한 독점, 배타적 권리를 갖습니다. 이번에 취득한 특허 명칭은 '보험업무 관련 다(多)인 화상상담 지원방법 및 그 시스템' 입니다. 보험계약 관계자가 다수인 보험상품 특성에 맞는 디지털 다인업무처리시스템이 핵심입니다. 기존 방식은 거주지가 다른 보험계약자-수익자-피보험자 등 계약관계자들이 일정을 맞춰 고객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한화생명 모바일 화상상담서비스를 이용하면 각각 원하는 장소에서 필요한 업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디지털 환경에 고객센터를 구현해 상담사와 얼굴을 보며 문의부터 본인인증, 서류제출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됩니다. 또 영상통화를 활용한 본인인증 시스템으로 디지털 취약계층의 보이스피싱 우려도 해소했습니다. 김락규 한화생명 보험서비스팀장은 "다수의 계약관계자가 동시에 모바일로 업무를 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3일 고객 생애 전반에 걸친 건강 리스크 관리를 지원하기 위해 보험 가입고객에 제공하는 '헬스케어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신한라이프는 기존 20여개 서비스 항목을 30여개로 확대하고 서비스 기간도 최대 20년으로 연장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입니다. 신한라이프 보장성보험(건강보험 12종·종신보험 13종) 가입고객은 건강관리와 질병예방을 위한 기본적인 건강정보 제공, 건강·심리상담 등 10가지 필수케어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특정질병 진단시 간병인 지원, 가사도우미 지원, 차량 에스코트, 질병회복 건강식 배송, 방문재활운동 등 건강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종신보험 가입고객에게는 건강케어 서비스뿐 아니라 혈당측정기와 상조지원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밖에도 지난 6월 출시된 '신한 건강보장보험 ONE더우먼'은 여성고객을 위해 일반케어 서비스 외에도 여성건강, 난임, 임신·출산 관련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여성특화 케어서비스를 더했습니다. 신한라이프 관계자는 "보장영역을 넘어 고객 생애주기를 빈틈없이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했다"며 "고객 니즈와 시장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DB손해보험(대표 정종표)은 추석명절을 맞아 오는 9일부터 13일까지 연휴 전 사고예방과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차량 무상점검서비스를 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DB손해보험 자동차보험을 가입한 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전국 프로미카월드 264개점에서 무상점검서비스가 이뤄집니다. 오토케어서비스 특약 가입고객에는 브레이크 오일, 타이어공기압 등 25가지 점검에 추가로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 특약 미가입 고객은 12가지 점검 및 실내 살균탈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추석명절에도 어김없이 연휴 전 차량 무상점검 서비스를 통해 교통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등 고객 서비스 차별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KB 5.10.10 플러스 건강보험' 특징인 건강고지 할인을 저연령까지 확대 적용한 신상품 'KB 5.10.10 금쪽같은 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이 상품은 5세부터 40세까지 가입 가능합니다. 기존 계약 전 알릴의무 외에도 6년에서 10년간 입원·수술 및 암, 심근경색, 뇌졸중 등 3대질병 여부를 고지하는 건강고지를 통과하면 'KB 금쪽같은 희망플러스 건강보험' 대비 최대 25% 저렴한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연령이 확대됨에 따라 건강고지 할인혜택을 받을 수 없던 15세미만 건강한 고객도 건강상태에 따라 합리적인 보험료로 건강보험에 가입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상품은 중대질병인 뇌혈관 및 심장질환 진단비와 암 진단비를 감액기간 없이 가입 즉시 보장하며 15세미만 가입자에게는 암 면책기간(90일)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20~30대 고객을 위해 요로결석 진단비, 통풍 진단비, 요실금 수술비 등 50여종의 보장을 추가 탑재해 다양한 위험에 대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입니다. 이와 함께 병원급을 세분화해 연간 횟수 제한없이 매회 지급받을 수 있는 '상해·질병 1~5종 수술비'를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여승주 부회장)은 올해 국내 3대 신용평가사와 글로벌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모두 상향조정된 신용등급 전망을 받았다고 1일 밝혔습니다. 지난달말 글로벌 신용평가사 피치(Fitch)는 한화생명 신용등급 전망을 종전 'A/Stable'에서 'A/Positive'로 올렸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이 새회계제도 IFRS17 도입 후 견고한 자본건전성과 안정적 이익창출을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한화생명이 중장기적으로 재무건전성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해 등급전망을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상향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피치는 한화생명이 IFRS17 도입 후 안정적인 보험이익을 확보하는 한편 수익성 높은 보장성 중심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수익성과 자본건전성 강화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보험판매전문자회사 한화생명금융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우수한 채널경쟁력과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판매조직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앞서 지난 3월에는 글로벌 신용평가사 S&P가 안정적(Stable)에서 '긍정적(Positive)'으로 한화생명의 신용등급 전망을 올렸고, 6월에는 Moody’s(무디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글로벌 금융기업 처브(Chubb)그룹은 라이나원 신임 대표이사로 석승현 라이나생명보험 전무를 선임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석승현 신임 라이나원 대표는 중앙대 광고홍보학과를 졸업하고 라이나생명 미디어사업부 부서장, TM영업관리부 부서장, 라이나생명 TM 및 디지털사업본부 본부장으로 일했습니다. 비즈니스와 전략기능 전반에서 20년의 경험을 보유한 보험전문가로 평가받습니다. 또 TM 등 다양한 영역에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회사의 주요 경영 포인트마다 성공적 성과를 창출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앞으로 석승현 대표는 라이나원을 이끌면서 라이나생명·라이나손보와 함께 처브그룹 국내 계열3사 성장을 주도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특히 TM전문가로서 3사 TM영업전략을 수행하고 탄탄한 영업조직을 기반으로 성과를 확대해야 하는 중책을 맡았습니다. 라이나원은 처브그룹 라이나생명과 라이나손보를 지원하는 마케팅·서비스 기업입니다. 라이나생명과 라이나손보가 한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에 기업가치를 전파하고 일반보험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를 선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삼성화재 리틀 일반러'(삼.이.일)로 명명된 일반보험부문 대학생 서포터즈 30명은 이날 삼성금융캠퍼스에서 발대식을 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이들은 연말까지 넉달동안 SNS 계정 운영과 캠퍼스 어택 등 팀 활동을 통해 삼성화재 홍보마케터 역할을 하고 장애인 인식개선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벌입니다. 활동 우수팀과 우수학생에게는 시상금과 함께 삼성화재 싱가폴 해외법인 탐방기회가 주어집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삼.이.일은 올해 첫 대학생 서포터즈로 전국 각지 대학생으로 구성됐다"며 "잘파세대와 동등한 눈높이에서 삼성화재 기업가치와 일반보험을 널리 알리는 활동을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삼.이.일 활동을 통해 국내 리딩컴퍼니로서 손해보험업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부연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시니어사업 전담자회사 신한라이프케어가 삼성웰스토리와 시니어 사업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전날 분당 삼성웰스토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우석문 신한라이프케어 대표, 김헌 삼성웰스토리 부사장이 참석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신한라이프케어는 시니어사업 추진계획과 식음계획 데이터를 삼성웰스토리와 공유하면서 ▲식음서비스 기획 ▲시니어케어푸드 개발 ▲식음공간 설계 ▲시니어 건강관리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우석문 신한라이프케어 대표는 "양사가 보유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시니어 건강관리 서비스의 혁신적 모델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요양업계 스탠다드가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헌 삼성웰스토리 부사장은 "삼성웰스토리 강점인 식음서비스 전문성과 인프라를 토대로 시니어케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시니어들이 보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도록 서비스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생명보험협회(회장 김철주)가 생명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중 최고권위로 인정받는 골든펠로우(Golden Fellow) 1000명을 선발했습니다. 골든펠로우는 생명보험협회가 2017년 우수인증설계사 도입 10주년을 기념해 도입했습니다. 5회연속 생명보험 우수인증설계사 인증을 받은 설계사 중 장기근속, 보험계약유지율, 불완전판매 등을 종합고려해 선발하는 인증제도입니다. 골든펠로우 1000명은 올해 우수인증설계사 1만4834명 중 6.7%, 생명보험설계사 9만138명 중 1.1%에 해당합니다. 이들은 현재 소속된 생명보험사에서 평균 21.8년 활동하고 평균 연소득은 2억1623만원에 달합니다. 보험계약 평균유지율은 13회차(1년이상) 99.1%, 25회차(2년이상) 96.1%로 매우 높은 수준입니다. 김철주 생명보험협회장은 지난 29일 신라호텔에서 열린 '믿음주는 골든펠로우, 신뢰받는 생명보험 제8회 골든펠로우 인증식'에서 건전한 보험모집질서와 완전판매문화 조성에 기여해온 골든펠로우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골든펠로우의 전문적인 컨설팅 역량과 고객을 향한 진심은 생명보험산업에서 대체할 수 없는 자원이자 가치"라며 "앞으로도…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은 28일 고객 접근성 향상과 한차원 높은 편의 제공을 위해 전북 군산지점을 확장·이전했다고 밝혔습니다. 전날 군산시 수송로에서 열린 군산지점 확장·이전 개점식에는 이문구 동양생명 대표이사와 박판용 FC영업본부장 등 영업 관련 주요 임원이 참석했습니다. 새롭게 문을 연 군산지점은 다목적회의실과 고객을 위한 전용 상담공간도 마련해 최상의 서비스 환경을 조성했습니다. 군산지점은 설계사 증가와 높은 설계사 정착률을 토대로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2022년 9월 10명에 불과하던 군산지점 설계사는 이은정 지점장 리더십 아래 올해 6월 기준 36명으로 크게 늘었습니다. 상반기에만 17명의 신규 설계사를 영입하며 동양생명 FC본부 내 리크루팅 1위에 올랐습니다. 설계사 증가는 매출성장으로 이어졌습니다. 2023년 1월 대비 올해 6월 기준 군산지점의 보장성 월초 수입보험료는 3배 이상 증가하고 13회차 계약유지율은 96.8%, 25회차 유지율은 92.1%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특히 올해 4월부터 6월까지 1~13차월 설계사 평균정착률은 금융감독원이 발표한 생명보험사 전속설계사 1년 평균정착률(36.9%)의 2배 이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라이나생명보험(대표이사 조지은)은 27일 새로운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Way of Working(WOW)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습니다. WOW 프로젝트는 장기적인 보험시장 침체와 경쟁이 심화하는 불확실성 가운데 지속성장을 이루기 위해 직원이 직접 일하는 방식을 만들고 체계화해 라이나생명만의 업무방식을 구축합니다. 단기성과가 아니라 긴 호흡으로 라이나의 가치관과 정체성을 다듬어 미래에도 지속될 수 있는 일하는 방식을 통한 성장동력을 만든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조지은 라이나생명 대표는 "현재의 라이나를 만든 과거의 방식을 미래를 위한 방향으로 발전시켜 새로운 성장을 위한 동력으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라이나생명이 더 혁신적인 방향으로 발전하고 퍼스트 초이스 브랜드(The 1st Choice Brand)로 도약하도록 임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이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사업영역을 ICT에서 리테일 시장으로까지 확대하는 광폭의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SPC그룹과 서울 을지로 SKT타워에서 AI 기술 기반으로 전방위 협력을 강화하는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제휴 서비스와 솔루션으로 차별화한 가치를 제공하고 핵심 경쟁력을 강화해 리테일 시장의 혁신을 선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구체적으로 ▲AI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및 사업·제휴 협력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솔루션 상품 개발 ▲마케팅 제휴 및 멤버십 앱 사용 편의성 개선 ▲공동 사업 발굴을 위한 TF 구성 등 네 가지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먼저 AI 에이전트 기반의 서비스 연동 추진을 통해 고객 상호 작용을 강화합니다. SPC의 해피포인트 앱이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 및 매장 정보와 보유 포인트 현황 등을 대화 기반의 자연어로 확인하고, 장기적으로는 고객 니즈에 기반한 맞춤형 상품 추천 등 개인화 쇼핑 경험을 강화해 갈 예정입니다. SKT는 외부 협력을 통한 AI 생태계 확장을 목적으로 최근 AI 개인비서 서비스인 에이닷(A.)의 개편을 단행했습니다. 통합 제공하던 AI 기능을 각 영역별 특화 에이전트로 분리했고, 이번 SPC와 협력을 통한 리테일 시장 적용도 에이닷 개편에 따른 전략적 선택에 따른 것입니다. 리테일 매장 대상 B2B 사업 협력도 본격화합니다. SPC그룹의 프랜차이즈 매장 운영 노하우와 SKT의 B2B 인프라를 결합해 ▲고객 행동 데이터 분석기반 점포관리 솔루션 ▲AI 기반의 재고관리 솔루션 ▲스마트 리테일 시스템 등이 포함된 FaaS (Franchise as a service) 솔루션 개발을 추진합니다. 이와 함께 SK브로드밴드와 협력해 SPC 프랜차이즈와 소상공인 매장 대상 전용 결합상품을 출시하는 등 사업 확장에도 나설 계획입니다. 별도 운영 중인 양사의 멤버십 서비스인 T멤버십과 해피포인트를 연동해 고객에게 강화된 혜택을 제공하고 AI를 활용한 개인화 경험을 확장하는 방안도 추진됩니다. T멤버십 앱 내 바코드를 통해 해피포인트를 함께 적립하거나, 해피포인트 앱 내 ‘해피오더’에서 상품 구매시 T멤버십 할인 또는 적립을 동시에 제공하는 등 고객 편의를 높입니다. 또 AI 기반 미사용 쿠폰 리마인더 기능 등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도 제공해 멤버십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SKT 유영상 CEO는 “이번 협력은 각 분야의 1등 사업자 간 시너지를 통해 성공적 AI 전환을 이뤄내는 의미 있는 사례가 될 것이다”며 “에이닷을 포함한 SKT의 앞선 AI 기술과 서비스 적용을 통한 생태계 확대로 고객들에게 한층 더 진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습니다. SPC그룹 허희수 부사장은 “각 사업 분야의 선도 기업인 SPC그룹과 SKT가 보유한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AI를 비롯한 혁신적인 ICT 기술을 사업에 적극 도입해 F&B업계의 미래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로얄살루트는 단순한 위스키 제조 회사가 아니다. 왕실을 위해 태어난 로얄살루트는 위스키뿐만 아니라 장인정신과 실험적인 브랜딩 기술로 만들어지는 하나의 예술작품이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레스티지 위스키 브랜드 로얄살루트가 지난해에 이어 파인 아트와의 협업 작품을 공개했습니다. 올해 컬래버레이션을 관통하는 주제는 '시간'입니다. 로얄살루트는 이종 간 협업을 통해 고연산 라인업이 지닌 독보적인 가치를 창의적인 방식으로 전달한다는 방침입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로얄살루트 브랜드 최상위 라인업인 ‘로얄살루트 타임 챔버 바이 콘래드 쇼크로스’를 지난 4일 출시했습니다. 이날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키아프 서울 2024'에서 한국 소비자들에게 처음 공개했습니다. 일반 관람객은 오늘(5일)부터 8일까지 관람할 수 있습니다. 로얄살루트는 지난 2022년부터 당대 가장 뛰어난 아티스트와의 협업해 브랜드 라인업 내 가장 높은 연산의 진귀한 위스키를 선보이는 ‘아트 오브 원더’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케이트 맥과이어와의 첫번째 협업에 이어 올해는 ‘타임 챔버’가 주인공입니다. 이번 작품은 과학과 철학, 예술의 경계를 오가는 작품으로 널리 알려진 영국 출신 아티스트 ‘콘래드 쇼크로스’와 협업했습니다. 런던 왕립 미술 아카데미 최연소 회원 중 한명인 그는 작품을 통해 추상적인 형태의 이론과 현상을 물리적인 형태의 조각품과 설치물로 표현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번 협업에서 콘래드 쇼크로스가 영감을 받은 핵심 요소는 ‘시간’입니다. 그는 로얄살루트의 핵심 몰트를 생산하는 스코틀랜드의 스트라스아일라 증류소에 방문한 뒤, 고연산 위스키의 숙성은 물론 위스키의 품질과 풍미를 결정짓는 시간에 영감을 받아 다양한 아트 피스로 구성된 ‘타임 챔버’를 완성했습니다. 본체를 구성하는 수공예로 제작한 유리 디스크는 끝없는 밤하늘의 항성계를 뜻합니다. ‘타임 챔버’는 디스크 중앙을 관통하는 스핀과 화살 모양의 크리스탈 디캔더로 시간의 방향을 설정했습니다. 동시에 측정할 수 없는 무한한 시간을 디켄더라는 물리적인 조건 안에 표현했습니다. 미겔 파스칼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는 "로얄살루트는 아트 오브 원더 프로젝트를 통해 고숙성 위스키가 탄생하기까지 수많은 시간과 장인의 노력을 아티스트의 시각과 손을 빌려 재해석하고, 예술 영역에서 새로운 장르를 선보이며 컨템포러리 아트 브랜드로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 위스키 가격은 1억5600만원입니다. 세계적으로 21점, 국내에는 단 한점만 선보입니다. '키아프 서울 2024' 로얄살루트 부스 바로 입구에서 ‘타임 챔버’를 만날 수 있습니다. 뾰족한 모양과 시간을 주제로 한다는 점에서 영화 '인셉션' 속 멈추지 않는 팽이를 연상시킵니다. 로얄살루트는 ‘타임 챔버’에 로얄살루트 제품 중 가장 높은 연산을 자랑하는 53년 위스키를 담았습니다. 이는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대관식에 헌정되며 탄생한 해인 1953년을 기념한 것으로, 마스터 블렌더 ‘샌디 히슬롭’이 스코틀랜드 전역에서 최소 53년 이상 숙성된 원액을 직접 선별해 블렌딩했습니다. 베리류의 풍부한 과실향과 월넛 호두의 달콤함, 그리고 구운 오크향이 긴 여운을 남기며 복합적이고 정교한 풍미를 선사하는 이번 에디션은 로얄살루트의 피나클 컬렉션 중에서도 최상의 블렌딩 기술력과 풍미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걸작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 기간 로얄살루트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62건 살루트’를 포함한 브랜드 정규 라인업과 한정판 패션·폴로 라이프스타일 컬렉션을 함께 전시합니다. 전시 현장에서는 로얄살루트 21년 라인업을 바이 더 글라스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오연정 페르노리카 코리아 브랜드 엠베서더는 "시간이 지나 숙성 되고 변화되는 과정을 거치는 로얄살루트가 혁신과 창의성을 가진 예술과 만났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며 "소비자들이 로얄살루트를 단순히 위스키 브랜드가 아닌 삶에 녹아 있는 예술 작품이라고 봐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은 글로벌 헬스케어기업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의 협력 강화를 통해 헬스케어 사업을 확대한다고 5일 밝혔습니다. 서울 대치동 그룹 본사에서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이 방한한 애나 몰 네슬레헬스사이언스 최고경영자와 만나 사업 확대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날 회동에서 두 CEO는 지난해 8월 양사 간 업무 협약 체결 이후의 협업 진행 상황을 공유하고, 네슬레헬스사이언스 건기식 브랜드의 국내 유통 확대 등 사업 확대에 뜻을 모았습니다. 전문매장 론칭과 신제품 공동 개발 및 생산 등 비즈니스 모델을 구체화하기 위해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은 "이번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의 협력 강화가 그룹의 헬스케어 사업을 확장하고 도약하는데 있어 큰 발판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신수종 사업 중 하나인 헬스케어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낼 방침입니다. 먼저 판매·유통채널을 확대합니다. 기존 현대백화점·현대홈쇼핑·현대면세점 등 그룹 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네슬레헬스사이언스 제품을 판매하는 것에서 나아가 다양한 형태의 판매·유통 플랫폼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오는 11월 네슬레헬스사이언스의 건강식품 브랜드를 한 곳에 모아 판매하는 전문매장(네슬레헬스사이언스 토탈숍)을 현대백화점 목동점에 론칭합니다. 그룹 헬스케어 역량을 결집시킨 ‘종합 헬스케어 플랫폼’도 향후 3년 내 오픈할 계획입니다. 현재 현대바이오랜드가 비타민 브랜드 ‘솔가’와 종합 영양제 브랜드 ‘퓨리탄 프라이드’, 콜라겐 전문 브랜드 ‘바이탈 프로틴’, 뉴질랜드 꿀 브랜드 ‘에그몬트’ 등 4개 브랜드를 국내에 독점 유통 중인데 연내 추가로 뉴질랜드 건강기능식품 ‘고 헬씨’와 발포형 전해질 보충 음료 ‘눈’ 등 2종을 들여올 예정입니다. 국내 유통 브랜드 확대와 함께 신제품 공동 개발도 추진합니다. 현대바이오랜드가 보유하고 있는 개별인정형 건기식 원료인 ‘발효율피추출물’ 등을 네슬레헬스사이언스가 가공해 신제품을 개발하는 게 핵심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해 약 1500억원 규모인 그룹 헬스케어 사업 관련 매출을 오는 2030년까지 4000억원 이상으로 끌어올린다는 구상입니다. 현대지에프홀딩스 관계자는 "건기식 등 헬스케어 분야는 그룹 내 제조 및 유통 플랫폼과의 높은 시너지 효과가 기대되는 영역"이라며 "그룹 헬스케어 사업의 핵심 파트너인 네슬레헬스사이언스와의 협업을 통해 현대백화점그룹만의 차별화된 헬스케어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미국 '검색 유니콘' 기업 퍼플렉시티와 손잡고 인공지능 개인비서 서비스를 연내 미국 시장에 출시합니다. SKT는 4일 서울 SK T타워에서 퍼플렉시티와 공동 기자간담회를 열고 AI를 통한 대화형 검색엔진을 소개했습니다. 모두발언에 나선 유영상 SKT CEO는 "글로벌 경쟁이 가장 치열하게 벌어지고 있는 AI 전쟁에서 회사 간 협력은 필수가 됐다"며 "SKT의 글로벌 협력 여정 중 하나로 퍼플렉시티와 협력하게 되었음을 공식적으로 알리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서 이번 간담회를 위해 한국을 처음 찾은 아라빈드 스리니바스(Aravind Srinivas) 퍼플렉시티 공동 창업자 겸 CEO는 직접 퍼플렉시티의 AI 대화형 검색엔진을 소개했습니다. 스리니바스 CEO는 "지난 20년은 일일이 링크를 타고 들어가 원하는 답변을 찾아야했으며 이는 효율적인 방법이 아니었다"며 "이를 위해 검색 엔진이 아닌 답변 엔진을 만들게 됐으며 질문에 즉각적인 답변을 생성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퍼플렉시티는 2022년 설립된 미국 AI 스타트업으로 생성형 AI 기반의 대화형 검색엔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니콘 기업입니다. 전 세계 50여개 국가에서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으며 매달 2억3000만개 이상의 검색 요청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올해 5월 월스트리트 저널에서 발표한 챗봇 사용성 평가(The Great AI Chatbot Challenge)에서 퍼플렉시티가 종합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SKT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퍼플렉시티와 협력하는 기업이 됐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상호 투자, 공동 마케팅, A.(에이닷)과 글로벌향 'AI 에이전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기술 지원 등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스리니바스 CEO는 "한국은 빠르게 움직이고 시간을 아끼며 호기심이 많고 기술 수용이 빠른 국가이기에 시장으로서 가진 매력이 크다"라며 "특히 SKT는 전세계 통신사 중에서도 선구자적 역할을 하고 있으며 AI 시장에서도 혁명을 주도하고 있어 이번 협업을 결정하게 됐다"고 협업의 배경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퍼플렉시티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국내 시장에 '퍼플렉시티 프로'를 선보입니다. 퍼플렉시티 프로는 답변 정확성이 높고 고급 검색과 이미지 업로드 기능도 있는 것이 특징이며 검색 결과에 대한 출처를 표기해 할루시네이션(환각현상)도 줄였습니다. 퍼플렉시티 프로는 4일부터 1년간 SKT 고객들에게 무료로 제공될 예정입니다. 이는 연간 200달러 정도의 혜택입니다. 퍼플렉시티는 자사의 제품을 국내 고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질문을 하고 답변을 즉각 받는 경험을 느끼게 하고자 이런 결정을 했다고 부연했습니다. SKT 'AI 에이전트' 베타 버전…연내 미국 시장 출범 SKT가 지난 6월 퍼플렉시티에 1000만달러를 투자한 데 이어 퍼플렉시티도 실리콘밸리에 위치한 SKT 자회사 '글로벌 AI 플랫폼 코퍼레이션(이하 GAP Co.)'에 투자할 계획입니다. 유영상 CEO는 2021년 11월 취임 이후 SKT를 글로벌 AI 컴퍼니로 전환하겠다 천명한 바 있습니다. 이를 위해 SKT는 'AI 피라미드' 전략을 수립하고 구체화하고 있으며 이를 위한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의 협력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이의 일환으로 GAP Co.는 글로벌 AI 시장을 대상으로 글로벌향 'AI 에이전트', 일명 'PAA(Personal AI Agent)' 개발 및 사업 추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연내 베타 버전을 미국 시장에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퍼플렉시티는 해당 PAA의 검색 파트너로 협력하게 된다는 것이 SKT의 설명입니다. 퍼플렉시티는 PAA의 답변 품질 향상을 위해 SKT에 범용 API가 아닌 Private API를 제공하여 사용자들이 더 많은 검색 정보나 출처를 풍성하게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SKT는 이 외에도 다양한 검색 서비스 및 LLM 개발사들과 지속 협력할 계획입니다. 퍼플렉시티와의 협업 등 SKT는 AI 컴퍼니로의 전환을 위해 회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습니다. SKT는 자사가 개발한 AI 서비스 '에이닷'의 버전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며 다양한 글로벌 AI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의 강점을 발전시키고 있으며 퍼플렉시티 프로도 이 중 한 부분을 담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실제로 에이닷은 8월 말 기준으로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하며 국내 시장에 자리매김한 것으로 업계는 분석합니다. 지난 달에는 3.0으로 개편하며 챗GPT, 클로드, 에이닷엑스 등 멀티 LLM(거대언어모델)과 함께 퍼플렉시티의 AI 검색엔진도 탑재했습니다. AI 사업, 유료화는 아직…"과속 투자보다는 과잉 투자가 낫다" 에이닷이 국내에서 보편화됨에 따라 AI 서비스의 세계적 추세인 유료화에 대한 관심도 쏠리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유영상 CEO는 "AI 서비스가 언젠가는 유료화하겠지만 충분히 저변화되지 않은 시점에 전환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생각한다"며 "당분간은 에이닷 서비스의 규모 확대에 집중할 생각이며 유료화 전환 시점은 고민 중이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AI의 세계 트렌드에 대한 질문에 "세계 빅테크의 CEO들과 대화해보면 AI는 선택의 문제가 아닌 생존의 문제로 의식하고 있다"라며 "AI에 대해서는 과속투자보다는 과잉투자가 나으며 경쟁에서 지면 생존은 없다라고 생각한다"며 AI 사업 투자와 확장에 대한 강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에이닷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SKT는 퍼플렉시티와 함께 한국에 최적화된 AI 검색 엔진을 공동 개발하기로 했습니다. 국내 인터넷 검색 환경과 문화에 최적화된 검색으로 SKT는 한국어 데이터, 문화 컨텐츠 등을 제공하고 퍼플렉시티는 검색엔진의 파인튜닝 등을 맡아 AI 검색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합니다. 스리니바스 CEO는 "한국 시장에 맞춰 번역, 뉘앙스 등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여 한국 유저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일 것"이라며 "한국 유저들은 복잡한 질문을 즐기고 답변 역시 빠른 시간 내 받기를 원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번 제휴가 에이닷의 인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글로벌 시장 조사 업체 마켓앤마켓(Market and Market)에 따르면 대화형 AI 시장 규모는 오는 2030년까지 연간 24.9%의 평균 성장률을 기록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입니다. 2024년 132억달러(한화 약 17조5000만원)에서 2030년 499억달러(한화 약 66조원)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영상 CEO는 "최근 AI의 급속한 발전이 글로벌 검색 시장 판도를 흔들고 있는 상황에서 퍼플렉시티와의 투자 및 서비스 제휴는 SKT의 AI 검색 경쟁력 제고로 AI생태계 주도권 확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