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오는 17일까지 서울 중구 본점에서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 해외점포장, 실무담당 주재원, 신한은행 글로벌사업그룹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 주제는 '大전환의 골든타임, Beyond legacy: Inflection Point 2025'로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환경 속에서 사업전략 방향과 비전을 공유한다. 전날 열린 'Global Board Conference' 세션에서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은 사업전략 방향, 글로벌 거버넌스 트렌드, 지배구조 선진화방안 관련 각 법인별 사례와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협력 확대방안을 모색했다. 신한은행은 베트남·일본·중국 등 10개국에서 해외법인을 가동중이며 올해 1분기 기준 해외법인 순이익 2002억원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오는 17일까지 서울 중구 본점에서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 해외점포장, 실무담당 주재원, 신한은행 글로벌사업그룹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 주제는 '大전환의 골든타임, Beyond legacy: Inflection Point 2025'로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환경 속에서 사업전략 방향과 비전을 공유한다. 전날 열린 'Global Board Conference' 세션에서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은 사업전략 방향, 글로벌 거버넌스 트렌드, 지배구조 선진화방안 관련 각 법인별 사례와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협력 확대방안을 모색했다. 신한은행은 베트남·일본·중국 등 10개국에서 해외법인을 가동중이며 올해 1분기 기준 해외법인 순이익 2002억원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오는 17일까지 서울 중구 본점에서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 해외점포장, 실무담당 주재원, 신한은행 글로벌사업그룹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글로벌 컨퍼런스 위크 주제는 '大전환의 골든타임, Beyond legacy: Inflection Point 2025'로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환경 속에서 사업전략 방향과 비전을 공유한다. 전날 열린 'Global Board Conference' 세션에서 해외법인 이사회 구성원과 경영진은 사업전략 방향, 글로벌 거버넌스 트렌드, 지배구조 선진화방안 관련 각 법인별 사례와 전문지식을 공유하고 협력 확대방안을 모색했다. 신한은행은 베트남·일본·중국 등 10개국에서 해외법인을 가동중이며 올해 1분기 기준 해외법인 순이익 2002억원을 달성하는 등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정진완 우리은행장은 10일 "스타트업이나 초창기기업이 아이디어만 있으면 우리은행에서 그 아이디어를 가지고 디지털로 구현하는 기반이 많이 갖춰져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진완 우리은행장은 이날 본점에서 열린 '포용적 금융플랫폼과 금융복지서비스 설명회'에서 "(스타트업이나 초창기기업에) 이런 것도 사업이 될 수 있구나 하는 것을 적극 알리고자 한다"며 이렇게 강조했습니다. 우리은행은 이번 행사에서 자체 기업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원비즈e-MP ▲우리SAFE정산을 소개하며 중소기업·소상공인과 동반성장 의지를 밝혔습니다. 정진완 은행장은 "우리은행은 현정부 정책인 포용금융에 발맞춰 굉장히 노력하고 있다"며 "기존 여수신보다 중소기업에 필요한 플랫폼 사업을 펼쳐 여수신과 복지사업도 동반하는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중소기업은 공급망·결제망·금융지원 등 핵심인프라를 자체 구축하기가 쉽지 않아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플랫폼 안에서 대기업과 중소기업, 제조업과 서비스업, 내수기업과 수출기업이 모두 상생함으로써 포용성장을 이뤄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우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와 BNK부산은행(은행장 방성빈)이 손잡고 신용대출상품을 선보입니다. 양사는 올해 1월 전략적 마케팅 제휴협약을 맺은데 이어 3월말 금융위원회에 공동대출상품 개발·출시를 위한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신청해 최근 신규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습니다. 케이뱅크는 모바일 금융플랫폼 개발·운영역량, 최대 규모 지방은행인 부산은행은 금융업 노하우와 강력한 인프라 네트워크를 상호결합해 공동대출상품 등 다양한 상생·혁신금융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하반기중 출시예정인 개인신용대출상품은 양사가 대출재원을 공동부담합니다. 케이뱅크앱에서 대출을 신청하면 양 은행이 각각 대출심사한 뒤 한도·금리를 함께 결정해 대출실행하는 구조입니다. 대출금은 양사가 5대5 비율로 분담합니다. 대출 안내·신청·실행을 비롯해 원리금 상환, 금리인하요구권 신청 등 대출관리 기능까지 모두 케이뱅크앱에서 원스톱 제공합니다. 양 은행은 신용평가모형(CSS)과 플랫폼 노하우를 토대로 경쟁력있는 대출상품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지역상생금융 확대를 위해 소상공인·자영업자 등 기업대출 영역에서도 협력하는 방안을 검토중이라고 케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시와 공동으로 핀테크 혁신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피노베이션 챌린지'를 통해 6개 스타트업을 선발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피노베이션 챌린지는 2022년부터 서울시와 신한금융 그룹사가 금융서비스 접목가능 플랫폼·콘텐츠를 보유한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공모전입니다. 신한카드와 협업을 시작으로 올해는 신한은행, 신한카드, 신한투자증권, 신한라이프 등 참여 계열사가 확대됐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랭코드(기업용 생성 AI 플랫폼) ▲콜로세움코퍼레이션(AI 기반 풀필먼트 서비스 '콜로세움') ▲가제트코리아(eSIM 데이터 로밍서비스 '유심사') ▲스위치원(환전·외환 관리플랫폼 '스위치원') ▲퀀팃(초개인화 금융투자 SaaS 플랫폼) ▲노리스페이스(AI 기반 보험청구서류 실시간 위변조 탐지솔루션) 입니다. 이들 6개 스타트업은 신한은행·신한카드 등 신한금융 인프라와 핀테크 기업의 혁신 아이디어를 통한 협업을 본격적으로 개시합니다. 앞으로 '서울 핀테크 위크 2025'에서 최종 3개기업이 선발될 예정입니다. 선발기업에는 총 3000만원(3개사 각 1000만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함께 서울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인터넷전문은행 토스뱅크(대표 이은미)는 뇌 건강관리 서비스 '하루 1분 뇌운동'이 출시 보름만에 누적 참여자 50만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하루 1분 뇌운동은 기억력과 연산력을 훈련하는 게임형 콘텐츠로 게임 참여만으로도 리워드를 받을 수 있어서 출시초기부터 큰 관심을 모았습니다. 카드 짝맞추기(기억력훈련)와 영수증 계산문제(연산력훈련)를 번갈아 즐기며 뇌를 단련합니다. 게임난이도는 점진적으로 높아져 꾸준한 뇌 자극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게임 참여로 받은 리워드는 토스뱅크 통장으로 즉시 출금할 수 있습니다. 이 서비스 평균 참여연령은 41.4세, 가장 많은 참여를 보이는 연령대는 50대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50대 이상 고객의 참여비중은 37.5%로 시니어 고객층의 높은 호응을 얻었습니다. 하루 1분 뇌운동은 단순 일회성 참여에 그치지 않고 고객의 꾸준한 참여를 유도하며 건강한 습관형성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누적 참여자 50만명 중 29%가 3일 이상, 18%가 5일 이상 게임에 참여하며 높은 재방문율을 보였습니다. 전체 고객의 13%는 7일 연속으로 뇌운동에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많은 액티브 시니어…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021년 11월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 판매잔고가 3년8개월만에 2조원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하나은행 퇴직연금 ETF 판매잔고는 2024년 11월 1조원 돌파에 이어 8개월만에 2조원을 달성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자산의 장기수익률을 개선하고 안정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매우 엄격하게 투자상품을 선정하고 있다고 설명합니다. 작년 4분기 이후 50여종의 ETF 상품을 추가해 현재 159개 ETF 상품을 제공하며 고객 니즈와 장기투자에 유효한 상품을 적극 공급한 것이 판매잔고 급증으로 이어졌습니다. 하나은행 연금사업단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입 가능한 800여종의 퇴직연금 ETF 중 위험 대비 수익률, 보수, 외부 펀드평가기관의 평가등급 등 다양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ETF 상품을 선별·판매하고 있다"며 "판매중인 상품에 대해 정기적인 평가를 통해 운용성과 등 경쟁력이 열위한 상품은 판매를 중단하는 엄격한 사후관리 프로세스를 갖추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가입고객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매달 'ETF 가이드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혁신분야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30개사를 'KB스타터스'로 신규 선정했다고 9일 밝혔습니다. KB스타터스는 2015년부터 총 394개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누적 2544억원을 투자한 KB금융의 유망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입니다. KB금융은 올해부터 그룹 차원의 일원화된 스타트업 발굴·협업체계를 구축하고자 KB스타터스와 KB국민카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FUTURE9'을 통합운영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KB스타터스에는 기술력, 시장성, 협업가능성 등 우수평가를 받은 AI, 핀테크, 보안,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사업분야 유망 스타트업 30개사가 최종 선정됐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가온소프트랩(SaaS 기반 SW개발 프로젝트 전생애주기 관리) ▲겜퍼(커뮤니티만의 맞춤형 스마트스토어) ▲그레이박스(실시간 자동화 메세징 솔루션 노티플라이) ▲넘버트랙(중소기업 대상 인공지능 재무솔루션 'OKCEO' 운영) ▲드랩(생성형AI 기반 상업용콘텐츠 생성 SaaS 솔루션) ▲라젠카(의료기관 및 약국 매출채권 선지급서비스) ▲마인드풀랩스(Young Youth 정서적 치유를 위한 AI 솔루션) ▲메이아이(CC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과 키움증권(대표이사 엄주성)이 ‘은행·증권사 금융시너지 창출’을 위해 손을 잡았습니다. 지난 7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이사,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증권고객의 외환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해외결제 및 송금 등 다양한 외환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우선 7월에 '외화 현찰지급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키움증권을 이용하는 고객은 키움증권 앱(영웅문S#)에서 주요 통화(▲USD, ▲JPY, ▲EUR 3종)를 환전 후 간편하게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는 '외화 현찰지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공항 점포를 제외한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수령이 가능합니다. 또한 키움증권 고객이 보유한 외화계좌에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연결해 해외에서 여행전용 카드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키움증권 앱 내에 ‘KB국민은행 해외송금 서비스’를 추가해 외화를 보다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입니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탁 명가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은행에서 금 실물을 처분하고 운용해 수익도 내는 '금 실물 신탁'을 선보입니다. 8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지난 6월 은행을 통해 금 실물을 안전하게 처분할 수 있는 '하나골드신탁'을 출시한데 이어 오는 8월중 금 실물을 운용해 수익을 낼 수 있는 '하나골드신탁(운용)' 상품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하나은행은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과 협약을 맺고 신탁을 활용해 금 실물을 유동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습니다. 하나은행은 고객에게 무수익 자산인 금을 운용해 수익을 창출하고 자본 시장에는 높은 유동성을 지닌 금 실물의 순환을 원활히 해 소비진작과 경제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목표를 내세웁니다. 금 실물을 신속·안전하게 처분해주는 하나골드신탁은 하나은행 서초금융센터와 영업1부 지점에서 시범운영 중이며 신탁계약을 체결하고 금 실물을 맡기면 한국금거래소디지털에셋이 제공하는 감정결과를 모바일웹으로 받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은 감정결과 확인후 금 실물 처분여부를 결정하고 공정·투명한 절차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처분할 수 있습니다. 하나골드신탁은 출시 초반부터 30~50대 직장인과 시니어, 고액자산가 등 다양한 계층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1982년 7월7일 순수 민간자본에 의해 설립된 국내 최초의 시중은행으로 문을 연 신한은행이 창립 43주년을 맞았습니다. 신한은행은 고객에 신뢰받는 일류은행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7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창립 43주년 기념식을 열었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100여명이 참석해 '금융보국'의 창립이념을 돌아보고 신한의 성장과 함께한 고객에 감사의 마음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정상혁 은행장은 이날 기념사에서 "신한은행은 1982년 창립 이후 '금융보국'의 정신으로 국가발전과 국민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며 "고객중심 혁신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해 더욱 신뢰받고 지속가능한 일류은행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급변하는 디지털 금융환경 속에서 차별화된 금융솔루션을 제공하며 고객에 선택받는 은행이 되자"고 임직원에 당부했습니다. 신한은행은 창립 43주년 기념으로 다양한 고객감사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지난 1일 10만좌 한도로 출시한 신상품 '1982전설의적금'은 불과 4일만에 완판돼 10만좌 한도로 추가판매하기로 했습니다. 이 상품은 기본이자율 연 3.0%에 우대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7일 시니어 특화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 시니어 사업역량을 결집해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포괄하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선보이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KB금융은 2012년 'KB골든라이프' 론칭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발 더 나아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모델을 구축한다는 목표입니다. KB금융은 최근 조직개편을 통해 KB국민은행에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습니다. 시니어사업 전략수립을 비롯해 맞춤형 상품·서비스 패키지 개발, KB골든라이프센터 운영, 시니어고객 전용 통합플랫폼 단계적 구축을 총괄하며 은퇴·노후 설계, 자산관리 중심의 특화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 'KB골든라이프센터'는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 5개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센터로 확대됩니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해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해외주식에 투자하는 개인 이른바 '서학개미' 열풍이 한창인 가운데 하나은행 '해외주식전용통장'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외화환전부터 주식매매까지 복잡한 과정을 단순화하면서 환율우대 혜택도 제공해 서학개미로부터 호평받고 있습니다. '하나 해외주식 전용통장'은 지난 5월말 하나은행이 하나증권과 함께 출시한 해외주식 매매전용 외화보통예금통장입니다. 해외주식 거래를 위해 별도의 증권계좌로 외화를 이체하던 기존 방식과 달리 하나은행 통장에 보유중인 달러로 하나증권을 통해 미국주식을 실시간 매매할 수 있습니다. 하나 해외주식전용통장은 입금시 100% 환율우대를 제공함으로써 미국주식 거래고객의 투자편의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하나증권 신규고객에 한해 하나 해외주식전용통장 개설후 미국주식을 거래할 때 매매수수료를 6개월간 전액면제합니다. 이번 상품 출시 전까지는 해외주식 거래를 하려면 성인고객에 한해서만 비대면으로 은행 연계 해외주식 계좌개설이 가능했습니다. 하나 해외주식전용통장은 미성년자까지 가입대상을 확대하는 한편 모바일앱 '하나원큐'는 물론 하나은행 영업점에서도 계좌개설이 가능해 누구나 손쉽게 해외주식 거래를 시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금융업무에 특화된 생성형AI플랫폼을 가동하고 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번에 오픈한 플랫폼은 농협은행이 수십년간 축적한 금융데이터와 업무경험을 기반으로 LG CNS와 함께 개발한 농협은행 고유의 AI시스템입니다. 범용 AI와 달리 금융업무에 특화돼 있고 고객 니즈를 반영해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주요 기능으로 내부규정·상품정보를 실시간 검색하는 지식정보 검색에이전트, 개인고객 특성에 맞춘 상담화법을 제안하는 리테일 영업지원, 법인고객에 적합한 정책자금을 추천하는 기업금융 맞춤추천, UX라이팅·문서요약·메일발송을 지원하는 디지털 어시스턴트가 있습니다. 농협은행은 향후 AI가 과업을 스스로 계획·수행하는 에이전트 기술을 도입해 업무자동화 수준을 높이는 한편 현장에서 축적한 AI 데이터와 경험을 고도화해 농협금융그룹 전반으로 플랫폼 활용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강태영 농협은행장은 "이번 플랫폼은 영업현장에서 문제를 함께 해결하는 '유능한 AI동료'를 구현한 것"이라며 "직원과 고객 모두 체감할 수 있는 금융변화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기대감을 밝혔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금통위)는 10일 하반기 첫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현 수준(연 2.50%)으로 유지했습니다. 금통위는 이날 통화정책방향 의결문에서 "수도권 주택가격 오름세 및 가계부채 증가세가 크게 확대됐고 최근 강화된 가계부채 대책 영향도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동결배경을 밝혔습니다. 국내경제에 대해선 "앞으로 소비가 경제심리 개선, 추경 등으로 점차 회복되고 수출은 미국 관세부과 등으로 둔화할 것"이라며 "대미 무역협상 전개상황, 내수개선 속도 등과 관련한 성장경로 불확실성이 매우 높다"고 진단했습니다. 올해 소비자물가·근원물가(에너지·식품 제외) 상승률은 지난 5월 전망(각각 1.9%)에 대체로 부합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향후 물가경로에 영향을 줄 변수로는 국내외 경기흐름, 환율 및 국제유가 움직임, 정부의 물가안정 대책 등을 지목했습니다. 금통위는 향후 통화정책 방향에 대해 "금융안정 측면에서 수도권 주택시장과 가계부채 리스크가 증대된 만큼 거시건전성 정책의 효과를 점검하는 한편, 외환시장 변동성 확대 가능성에도 계속 유의할 필요가 있다"며 "통화정책은 성장의 하방 리스크 완화를 위한 금리인하 기조를 이어나가되, 대내외 정책여건 변화와 물가흐름·금융안정 상황 등을 면밀히 점검해 기준금리 추가 인하 시기와 속도를 결정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LS전선과 LS ELECTRIC(일렉트릭)은 10일 한국전력과 함께 ‘데이터센터용 초전도 전력망 구축’을 위한 기술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업은 세계 최초로 데이터센터에 초전도 전력망 적용을 추진하는 프로젝트로, 차세대 전력 인프라의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초전도 전력망은 대형 변전소를 약 1/10 크기 소형스테이션으로 대체하고, 초전도 케이블로 전력을 공급하는 차세대 전력시스템입니다. 설치 공간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어 건설비용 절감은 물론 주민 수용성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협약은 인공지능(AI)과 데이터센터산업의 급성장으로 인한 전력수요 증가에 대응해 고효율·친환경 전력망 구축을 목표로 추진됐습니다. 한전은 초전도시스템에 대한 기술검증과 관련제도 정비를 담당하고, LS전선은 초전도케이블의 설계와 생산, LS일렉트릭은 초전도 전류제한기 및 전력 기자재 공급을 맡게됩니다. 초전도시스템은 23kV 낮은 전압으로도 154kV급 대용량 전력 송전이 가능해 도심내 신규 변전소 건설없이도 전력공급을 확대할 수 있습니다. 또 초전도 전류제한기는 고장전류를 즉시 차단해 설비손상과 데이터 손실을 방지해 운영 안정성을 높입니다. 구자균 LS일렉트릭 회장은 “전력산업을 대표하는 세 기업이 함께 세계 최초로 데이터센터용 초전도 전력망 구축에 나선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출발점”이라며 “LS전선의 초전도 케이블과 LS일렉트릭의 초전도 전류제한기는 친환경 전력공급 신뢰성이 요구되는 대용량 전력망 시장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세 회사는 초전도 전력망의 표준 모델을 정립하고 기술개발과 실증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산업생태계를 활성화하는 한편 해외시장 진출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말까지 약 4억대의 갤럭시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노태문 삼성전자 DX부문장 직무대행 사장은 9일(현지시간) 뉴욕에서 열린 '갤럭시 언팩' 후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 "작년 2억대의 기기에 갤럭시 AI를 탑재하겠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올해는 그 두 배인 4억대 이상으로 확대하겠다"라며 모바일 AI 대중화를 이끌겠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갤럭시 AI는 고객의 일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유용한 기능들을 중심으로 발전해 왔다"며 "앞으로 갤럭시 AI는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갤럭시 생태계 전체를 연결하고 확장하는 핵심 플랫폼의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갤럭시 S24를 통해 AI폰 상용화에 앞장섰으며 앱과 터치 중심의 스마트폰 패러다임을 AI 에이전트와 멀티모달로 전환시켰습니다. 특히, 노사장은 AI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혁신으로 사용자 경험을 근본적으로 바꾸어 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하는 7세대 폴더블은 혁신적인 폼팩터와 대화면을 통해 더 직관적이고 몰입감 있는 AI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설계했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멀티모달을 기반으로 카메라가 촬영 도구를 넘어 사용자가 보는 것을 함께 보고 이해하며 실시간으로 반응함으로써 사용자와 기기 간에 자연스러운 소통이 가능해졌습니다. 노 사장은 "AI가 우리들의 생활 속으로 깊이 들어올수록 이를 담아내는 스마트폰의 역할은 더욱 중요하다"라며 "이것이 하드웨어에 AI를 결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사례"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노 사장은 디지털 헬스를 통해 갤럭시 생태계를 확장하고 사용자의 건강한 삶에 기여하겠다고도 강조했습니다. 노 사장은 "건강 관리는 더 이상 병원에서만 이루어지지 않는다"라며 "삼성전자는 웨어러블 기술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일상에서의 건강 데이터와 의료 서비스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케어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젤스(Xealth) 인수를 통해 웨어러블 기기로 측정된 생체 데이터와 병원 의료기록 간의 정보 단절을 해소해 병원 밖에서도 환자가 자신의 건강 상태를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의료진과 소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습니다. 노 사장은 "자연스러운 멀티모달 경험, 기기 간의 유기적 연결성, 개인화된 AI 경험과 철저한 보안은 삼성만이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가치"라며 "앞으로의 10년 그 이후까지도 AI 혁신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며 모두를 위한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브랜즈다이닝그룹이 운영하는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이 올 여름 '쥬라기월드'와 만났습니다. 매년 세계적인 브랜드들과 다양한 시즌 메뉴와 프로모션을 진행해 온 아웃백이 올해는 쥬라기월드와 손잡고 한정판 메뉴와 이벤트로 여름 성수기 아이들 마음 사로잡기에 나섭니다. 아웃백은 지난 6월 16일부터 전국 매장에 쥬라기월드 시리즈와 협업해 여름시즌 한정 메뉴 '블랙라벨 쥬라기월드 에디션'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번 만남은 여름휴가 시즌 외식수요 및 쥬라기월드 신작개봉에 맞춰 가족 단위 고객과 쥬라기월드 영화 팬층을 동시에 겨냥해 기획됐습니다. 쥬라기 시리즈는 1993년부터 32년간 이어지고 있는 유니버셜 스튜디오의 영화입니다. 이달 개봉한 ‘쥬라기월드: 새로운 시작’은 쥬라기의 7번째 작품이자 4번째 '쥬라기 월드' 영화입니다. 신약개발을 위해 거대 공룡들이 사는 위험한 섬으로 향하는 내용으로 스칼렛 요한슨, 조나단 베일리 등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아웃백은 쥬라기월드 세계관을 활용한 TV·디지털 광고를 선보이는 한편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의 방문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쥬라기월드가 '공룡이 아직까지 살아있다면 어땠을까'라는 가정에서 출발한 영화인 만큼 아웃백은 대표 메뉴 구성에도 쥬라기월드의 상상력을 결합하는 데 중점을 뒀습니다. 쥬라기월드 세상에서 공룡들이 하늘과 땅, 바다를 누비는 것에 착안해 대표 메뉴를 구성한 게 특징입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 쥬라기월드 에디션은 스테이크(육류)를 중심으로 문어(해산물)와 앨리스 스프링스 치킨(가금류)을 함께 구성한 일명 '육해공' 스테이크로 영화 속 테마를 접시 위에 실감나게 재현했습니다. 공룡이 떠오르는 메뉴는 2개 더 있습니다. '멜팅 다이노 쇼콜라 아이스크림'은 공룡알을 형상화한 디저트입니다. 초콜릿 쉘에 따뜻한 소스를 부어 녹이면 알 속에 아이스크림이 등장하는 시각적 연출로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쥬라기 바이트 아란치니'는 치즈 라이스볼로 공룡얄 둥지 모양으로 플레이팅을 했습니다. 아웃백 관계자는 "쥬라기월드 콜라보 메뉴 출시 이후 전후 3주를 비교한 결과 전체매출이 8% 이상 증가했다"며 블랙라벨 스테이크 매출은 47.4% 급증하며 성공적인 콜라보 사례로 평가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번 협업에 맞춰 아웃백은 전국 100여개 매장 전체를 공룡 콘셉트로 꾸몄습니다. 쥬라기월드 테마에 맞춰 입구에 들어서는 순간부터 식사를 마치고 나와 영수증을 확인하는 순간까지 내부 곳곳에서 쥬라기월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연출했습니다. 포토존과 함께 현장 체험 요소를 더했습니다. '숨은 공룡 찾기 미션'은 현장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입니다. 메뉴북 내 간지에서 안내하는 세가지 공룡 그림자(공룡 발자국, 공룡알, 익룡)를 매장에서 찾아 사진을 찍고 결제시 제시하면 스크래치 쿠폰을 지급합니다. 쿠폰은 '갈립 립아이 스테이크' 등을 포함해 5종의 다양한 메뉴 중 하나가 당첨됩니다. 자사앱에서도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아웃백 앱에서 7월31일까지 숨겨진 공룡 알을 찾으면 '멜팅 다이노 쇼콜라 아이스크림' 쿠폰이 자동 발급됩니다. 이벤트 기간 신규가입을 포함한 모든 멤버십 회원에게 '쥬라기 바이트 아란치니 쿠폰'도 추가 제공합니다. 또 오는 8월3일까지 '아웃백과 함께 떠나는 쥬라기월드 어드밴처'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아웃백 부메랑 멤버십 회원이 앱에서 공룡 세 마리를 모두 찾은 뒤 카카오톡으로 공유하면 참여 완료됩니다. 참여한 고객 전원에게는 할인 쿠폰 3종(5000원/1만원/2만원) 중 1종이 랜덤으로 지급됩니다. 아울러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 총 200명을 추첨해 아웃백X쥬라기월드 한정판 굿즈 다이노 인형을 증정합니다. 인형은 공룡 알에서 탄생한 콘셉트로 2종(티라노, 브라키오)입니다. 당첨자는 오는 8월7일 개별로 안내할 예정입니다. 인형은 매장에서 식사할때 구매도 가능합니다. 최근 아웃백은 국내외 유명 브랜드들과 협업을 강화하며 화제성을 선점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타바스코 브랜드와 함께 출시한 타바스코 스콜피온 소스를 활용한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25만개가 팔려나갔습니다. 연말, 가정의달 등에는 하겐다즈와 손잡고 아이스크림 케이크 및 시즌 메뉴를 선보이는 중입니다. 세계적인 음료 브랜드 코카콜라와의 컬래버레이션도 꾸준합니다. 2023년과 지난해 코카콜라 딜리버리 전용 세트 메뉴를 출시했으며 이외에도 친환경 런치백, 우드 트레이 등 여러가지 이색 상품을 내놨습니다. 아웃백은 앞으로도 시즌 테마를 접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아웃백 관계자는 "아웃백은 연초와 가정의 달이 있는 5월에도 소비자가 많이 찾지만 7월이 가장 성수기로 휴가 시즌에 맞춰 아이들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많다"며 "QR코드로 공룡을 만나는 등 아이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준비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