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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크림 홍수 주의”…잠실에 펼쳐진 초대형 ‘노티드 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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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31, 2023, 13:03:01

31일 롯데월드몰 5·6층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컵케이크 한정 판매..포토존·호수 뷰 좌석 인기
'핫 도넛' 브랜드 넘어 휴식·재미 복합공간 지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020세대 도넛 '오픈런'의 주인공 노티드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몰에 들어섰습니다. 이곳에서 노티드는 한정 디저트와 캐릭터, 체험 공간을 꾸민 '노티드 월드'를 선보입니다. 석촌호수를 끼고 가족단위 방문이 많은 잠실에서 다양한 고객층에게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한다는 구상입니다.

 

노티드 월드는 전체 1124㎡(340평) 규모는 롯데월드몰 석촌호수 일대가 내려다보이는 5·6층 복층 구조로 조성됐습니다. 지난 30일 공식 오픈을 하루 앞두고 방문한 노티드 월드에는 가오픈 날임에도 인플루언서 등 많은 관계자가 방문해 북적였습니다. 

 

지난 2017년 처음 등장한 노티드는 자체 IP(지식재산권)을 활용해 여러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고 이후 1020세대를 중심으로 핫한 도넛 브랜드로 성장했습니다. 이에 노티브 브랜드 운영사 GFFG는 한 공간에서 노티드의 디저트와 예술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기획했습니다. 

 

 

5층 인테리어는 노티드 크림 도넛을 모티브로 꾸며졌습니다. 가구 틈 사이로 부풀어 흐르는 도넛 크림(초곡리 작가), 자유롭게 옮겨 붙이는 털뭉치(서수현 작가), 노티드 스마일 샹들리에(글로리홀 작가) 등 매장 곳곳 예술가와 협업한 스토리텔링 콘텐츠를 배치해 찾아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70여종 메뉴 가운데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GFFG는 노티드 월드 오픈을 기념해 신규 디저트 제품군으로 컵케이크를 선정했습니다. 레인보우 바닐라부터 그린치 초코까지 컵케이크 8종을 롯데월드몰 한정으로 판매합니다. 우피파이 2종, 스마일 슬러시 3종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노란색으로 덮인 내부 계단을 통해 6층으로 이동하면 4개 콘셉트의 컵케이크 포토존이 등장합니다. 이벤트용 인형 뽑기 자판기 및 노티드 굿즈존 등 체험 요소를 강화했습니다. GFFG는 필요 시 6층 공간 구성을 개편해 다양한 브랜드 협업 제품과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활용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GFFG 관계자는 "내·외부에 설치된 대형 디지털 스크린을 통해 크림이 홍수가 돼 넘쳐 흐르는 등 노티드 대표 캐릭터 슈가베어나 크림버니 등을 활용해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만들었다"며 "단순히 커피랑 도넛만 먹는 공간이 아니라 멋진 뷰도 즐기고 쉴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을 지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방문객들은 카운터에서 컵케이크와 슬러시, 커피 등을 주문한 뒤 매장을 둘러보며 굿즈 스토어를 포함해 노티드의 다양한 콘텐츠를 체험했습니다. 특히 이날 벚꽃이 만발한 석촌호수 풍경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는 창가 쪽 좌석은 빈자리가 없을 만큼 인기가 많았습니다.

 

매장 입장 시 제공되는 가이드북에 3개의 스템프를 찍으면 굿즈 뽑기 코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플러스채널 친구 추가나 2만원 이상 구매, 6층 숨겨진 스탬프 찾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또 4만원 이상 구매 시 노티드 스마일 기프트 세트 등 경품이 담긴 스크래치 복권을 제공합니다.

 

 

노티드 월드는 롯데백화점과 GFFG가 약 1년간 협업해 선보인 공간입니다. 앞서 지난해 여름 보름간 프리뷰 형태로 롯데월드몰 1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소비자 반응을 살폈습니다. 최근에는 뮤지션 악뮤의 이수현이 참여한 ‘노티드 월드’ 오픈 기념 음원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GFFG 관계자는 "롯데월드몰은 벚꽃으로 유명한 석촌호수로 인해 MZ세대 뿐 아니라 가족 단위 고객들이 많이 방문하는 장소"라며 "1020세대 위주로 인기가 많은 노티드가 소비층 연령대 폭을 넓히기 위해 롯데월드몰에 입점하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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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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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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