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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름철 장마·무더위…식품업계 손쉬운 요리 돕는 제품 눈길

2024.06.30 00:14:25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본격적인 장마철을 맞아 요리하는 것을 번거롭고 귀찮게 여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치솟는 외식 물가로 집밥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식품업계는 간편성과 맛을 동시에 앞세운 제품들로 소비자 공략에 나섭니다. 30일 업계에 따르면 요리 시간을 단축해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할 수 있는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순두부 간편식 ‘순두부짜박이’를 선보였습니다. 다양한 형태의 순두부 요리 라인업을 갖추고 있는 풀무원이 색다른 순두부 요리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순두부를 반찬이나 덮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출시한 제품입니다. 한 팩이 순두부, 소스, 건더기로 구성된 키트(KIT) 형태의 제품으로 청양고추간장, 차돌양지된장 2종으로구성됐습니다. 별도의 재료 손질 없이 포장된 트레이에 재료를 넣고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순두부 요리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정식품의 간단요리사 ‘진한 콩국물’은 콩을 통째로 갈아 만든 제품입니다. ‘진한 콩국물’과 ‘진한 콩국물 검은콩’ 2종으로 전통방식 그대로 콩을 갈아 만든 콩즙을 최대 99.41% 함유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진한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리뉴얼…“아로마홉 100%로”

2025.01.15 17:5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맥주 클라우드의 레시피와 패키지를 리뉴얼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클라우드는 ‘완성을 의미하는 100%가 합해져 그 이상의 프리미엄의 가치를 이룬다’는 콘셉트 아래 깊고 풍성한 향을 위한 아로마홉으로 레시피를 바꿉니다. 새로워진 클라우드는 맥주의 쓴맛을 위해 약 7:3의 비율로 사용하던 아로마홉과 비터홉을 아로마홉 100%로 바꿨습니다. 캔 재질을 무광재질로 변경했으며 기존 라벨의 황금색을 더욱 짙게 바꾸고 흰색 대신 감색을 더해 새로워진 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습니다. 출시부터 이어온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에 의한 ‘맥즙 발효원액 100%’, ‘100% 몰트’라는 클라우드의 특징과 함께 5도의 알코올 도수와 가격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클라우드의 깊고 풍성한 향을 위한 아로마홉 100% 사용 및 전체 홉 사용량 증가 등 제조 원가 상승 요인에도 최근의 고물가 상황을 고려해 기존 가격과 동일하게 새로워진 클라우드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014년 출시한 클라우드는 2020년 맥주 종량세 적용에 따라 국내 맥주 업체 중 유일하게 가격을 인하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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