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이디야커피,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 전개

2022.09.21 11:09:18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디야커피(회장 문창기)는 친환경 캠페인 ‘BLUE ON EDIYA(블루 온 이디야)’를 진행하며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커피박 인센스 키트’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커피박 인센스 키트는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발생하는 커피박을 활용해 커피박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커피어게인과 협업해 만든 제품입니다. 인센스 홀더·인센스 스틱·성냥으로 구성됐습니다. 파도와 고래 형태의 인센스 홀더에는 푸른 바다를 만들어가자는 캠페인의 취지를 담았습니다. 키트는 10월 2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펀딩을 통해 구매 가능하며 펀딩을 통한 수익금은 바다보호를 위한 환경단체 캠페인에 전액 기부됩니다. 개인컵 사용 캠페인도 진행합니다. 매장에서 개인컵을 사용해 이디야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키트를 증정합니다. 또 이디야커피는 이날 자체 ‘환경의 날’을 맞아 플로깅도 진행합니다. 광주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호남사무소 임직원 20여명이 광주천 일대 약 3㎞ 구간을 걸으며 생활쓰레기를 수거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지난해 11월부터 청계산·반포한강공원·해운대 등에서 플로깅 활동을 전개했습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커피박 업사


롯데웰푸드, 국내 제과업계 첫 태국 킹파워 면세점 입점

2024.04.19 11:32:11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웰푸드는 대표 브랜드인 ‘빼빼로’와 ‘제로’를 태국 킹파워 면세점에 입점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국내 제과업체가 태국 면세점에 입점하는 것은 롯데웰푸드가 처음입니다. 태국은 천혜의 자연환경과 정부의 관광산업 육성정책 등의 영향으로 연간 4000만명 이상의 해외관광객이 방문하는 국가입니다. 이번 킹파워 면세점 입점으로 롯데웰푸드는 ‘빼빼로’와 ‘제로’를 글로벌 관광객들에게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킹파워 면세점은 태국 최대 면세점입니다. 1989년 설립 이후 방콕과 마하룬 플라자 매장을 시작으로 현재 돈므앙 국제공항, 월드트레이드센터, 치앙마이, 핫야이, 푸켓, 수완나품 공항 등에서 면세점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롯데웰푸드는 태국 쏭끄란 축제에 맞춰 ‘빼빼로’ 세트 2종(8입·10입)과 ‘제로’ 2종(후르츠 젤리·크런치 초코볼)을 입점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습니다. 송끄란 축제는 세계에서 가장 큰 물 축제로 매년 많은 관광객들이 이를 즐기기 위해 방콕이나 치앙마이 등을 방문합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송끄란 축제를 맞춰 입점을 완료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브랜드 육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배너
배너
배너

Latest

Show more 더 많은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