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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뱅크 “생성형 AI로 고객편의·업무효율 높여”

2025.09.18 09:58:42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앱번역 서비스, 상담어시스턴트 서비스, 내부업무생산성향상 서비스 등 3건이 금융위원회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받았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생성형AI 앱번역 서비스는 케이뱅크 앱내 주요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다국어 번역하는 기능입니다.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해 국내거주 외국인 고객의 금융서비스 접근성을 높였습니다. 단순 번역을 넘어 문맥과 의미를 유지한 자연스러운 번역을 제공하며 금융 전문용어도 왜곡없이 전달해 이해도와 신뢰도를 제고합니다. 향후 외국인 고객층 확대를 위한 중요한 기반으로 신규 시장 개척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생성형AI 상담 어시스턴트 서비스는 고객정보와 상담이력을 분석해 상담원에 실시간으로 맞춤형 가이드를 제공하는 지능형 상담지원시스템입니다. 생성형AI를 활용해 고객의 문제를 선제적으로 예측하고 상담사유와 해결가이드를 함께 제시합니다. 상담원은 숙련도와 상관없이 전문적인 품질 응대를 제공할 수 있으며 평균 상담시간을 단축해 더 많은 고객이 신속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생성형AI 내부업무 생산성향상 서비스는 문서작성, 정보탐색, 코드생성


롯데카드 297만 고객정보 유출…조좌진 대표 “무한책임·피해액 전액보상”

2025.09.18 16:16:15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롯데카드 해킹사고로 정보유출된 고객이 297만명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는 "회사가 책임지고 피해액 전액을 보상할 것"이라며 고개를 숙였습니다. 조좌진 대표는 18일 서울 중구 부영태평빌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해킹공격 피해조사 결과 정보가 유출된 총 회원규모는 297만명"이라며 "사이버 침해사고로 크나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무한한 책임을 느낀다"고 대국민 사과했습니다. 롯데카드는 지난 8월31일 온라인 결제서버에서 외부해커의 정보반출 시도흔적을 발견하고 금융감독원·금융보안원에 사이버 침해사실을 신고했습니다. 이후 이들 기관의 현장검사와 자체조사를 통해 17일 일부 고객정보가 유출된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유출이 확인된 회원정보는 온라인 결제과정에서 생성·수집된 데이터로 연계정보(CI), 주민등록번호, 가상결제코드, 내부식별번호, 간편결제서비스 종류 등입니다. 조 대표는 "전체 유출고객 중 유출된 고객정보로 카드 부정사용이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총 28만명으로 확인됐다"며 "유출정보 범위는 온라인 신규등록시 필요한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 등이 포함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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