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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보생명 고객목소리 허투루 듣지 않는다…상품·서비스 고도화 기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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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October 26, 2025, 20:10:48

고객패널 인사이트 여성특화상품 출시 이어져
주요질환 맞춤보장 '교보더블업 여성건강보험'
신창재 의장 "소비자 의견 회사정책 적극 반영"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고객중심'을 핵심가치로 내세우는 교보생명(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 신창재)이 고객의 목소리를 상품개발과 서비스 혁신에 적극 반영해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소통창구는 '고객패널제도' 입니다. 교보생명은 30~59세 고객중 19명을 고객패널로 선발했고 이들은 연말까지 보험인식, 가입경험, 상품 아이디어를 제안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갑니다.


지난 6·8월 두차례 진행된 고객패널 간담회에서는 여성고객 생애주기 전반에 걸친 보장니즈와 건강관리 경험을 심층적으로 청취했습니다. 여기서 얻은 인사이트는 여성특화상품 '교보더블업여성건강보험(무배당)' 출시를 이끌었습니다.


교보생명이 9월 선보인 이 상품은 여성 건강보장을 업계 최고 수준으로 강화한 종합건강보험입니다. 여성 생애주기에 맞춰 임신질환, 난임치료, 부인과질환, 갱년기·노년기질환을 세심하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합니다.


주계약에서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 등 3대질환 진단시 각각 진단보험금을 평생 보장합니다. 가입 20년 경과후 3대질환으로 진단받으면 보험금이 2배로 커집니다. 유방암·자궁암·난소암 등 여성특정암 진단시에는 가입금액의 20%를 추가보장합니다.

 


특히 고객설문에서 중요도가 높게 나타난 비급여 의료비 보장을 강화해 120여종의 특약을 출시했습니다.

 

업계 최초로 여성암특정유전성유전자검사 특약을 선보였고 난임치료, 자궁내막증, 하이푸, 맘모톰, 골다공증, 류마티스관절염, 요실금수술, 치매 등 생애주기별 대표질환을 폭넓게 보장합니다. 암다빈치로봇수술, 항암중입자방사선치료, 통합암진단 등 최신 암치료 보장도 한층 강화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간담회 결과 여성고객은 전 연령대에서 암, 뇌·심혈관 등 고액치료비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 중대질환 보장을 필수로 인식했다"며 "30·40대 여성은 유방암·자궁암 등 여성특화암, 50대는 갱년기·치매 등 노인성질환 보장 필요가 크게 늘어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상품 가입시 제공되는 헬스케어 서비스 역시 고객패널을 통해 청취한 의견을 반영해 고도화했습니다. 중대질환 치료경험이 적은 젊은층까지 고려해 서비스 선택폭을 넓혔습니다.

 

고위험임신·난임치료시 간호사 병원동반, 여성질환 너스코칭, 고위험임신시 가사도우미 지원, 갱년기 우울증 심리상담, 저속노화식단 컨설팅 등 여성 건강관리 전반에서 실질적으로 도움되는 맞춤형 서비스를 개발했습니다.

 


교보생명은 고객패널제도뿐 아니라 '고객중심'을 기업 핵심가치로 삼아 고객 이익과 혜택을 우선시하는 '고객중심경영'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습니다.

 

2007년 소비자중심경영(CCM)제도 도입 이래 2023년까지 9회연속으로 CCM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CCM 인증은 기업이 제품·서비스 전반의 활동을 소비자 입장에서 설계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 평가합니다.


신창재 교보생명 대표이사 겸 이사회 의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보험 비즈니스 전단계에서 소비자의 다양한 의견을 회사정책에 적극 반영해야 한다"며 "소비자가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해 더 신뢰받는 회사로 만들어가자"고 강조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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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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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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