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네이버, 생성형 인공지능 대응 위해 검색 환경 개편

2023.05.26 10:09:03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인공지능(AI) 검색 경험 최적화를 위해 검색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대대적으로 개편에 나선다고 26일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디자인 개선을 통해 '탭 검색' 영역을 카테고리 분류 용도에 그치지 않고, 적절한 동선으로 안내하는 '내비게이션' 역할을 수행하도록 만들 계획입니다. 연내 출시 예정인 서치GPT 사용성까지 고려했습니다. 네이버는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등장으로 치열해진 검색 경쟁에 맞서 검색 고도화를 진행한다"면서 "AI기술을 기반으로 사용자 맞춤형 검색 결과 비중을 높여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네이버는 재작년 기존 통합검색을 발전시킨 '에어서치'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초개인화된 검색 환경을 조성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검색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디자인 변경이 이루어집니다. VIEW, 이미지, 지식iN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검색 탭 디자인과 탭 구성 등이 변화할 예정입니다. 추천 키워드의 노출 형태와 위치 등도 변화합니다.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숏폼, 이미지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 노출은 확대될 전망입니다. 콘텐츠 유형별로 최적화된 포맷의 검색 결과를 제공하


유통가 ‘협업’ 전성시대…이색 경험 추구 MZ세대 겨냥

2023.05.28 00:19:1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MZ세대, 잘파세대 등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연령대가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며 '협업'의 전성시대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색 협업으로 기존 제품을 새롭게 선보이며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기간제 팝업 스토어를 통해 고객 접점을 늘리려는 다양한 시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패션과 미용, 식품 등 이종 업계 간 컬래버레이션 사례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팝업스토어는 상품의 흥행을 가늠하는 주요 수단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는 단순한 제품 판매를 뛰어넘어 차별화된 경험 제공이 브랜드 가치와 연결되는 추세와 맞닿아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는 네잎 클로버의 행운을 모티브로 하는 패션·굿즈 브랜드 ‘슈퍼 럭키 201’과 함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를 오픈했습니다. 현대백화점 목동점에서 오는 6월 1일까지,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선 오는 6월 2일부터 15일까지 운영합니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은 네파의 캡슐 컬렉션인 ‘퍼포먼스 랩’ 제품에 슈퍼 럭키 201의 시그니처 심볼인 클로버와 퍼포먼스 랩의 포인트 컬러인 프렌치 블루가 적용됐습니다. ‘네파X슈퍼 럭키 아이스테크쉘 티셔츠’ 등 여름용 티셔츠 2



배너

배너

배너

배너

Latest

Show more 더 많은 기사 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