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SK브로드밴드와 함께 세계 최대 규모의 방송·미디어 전시회인 'IBC 2025'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16일 밝혔습니다. SKT는 14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NPU 기반 실시간 UHD 업스케일링 기술'을 활용한 Btv 전력 절감 사례로 환경 및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수상하며 자체 개발 AI 미디어 기술의 우수성과 상용화 성과를 인정받았습니다. 이번 사례에 적용된 SKT의 슈퍼노바(SUPERNOVA)는 AI 기반 미디어 콘텐츠 개선 솔루션입니다. SKT는 2019년 첫선을 보인 슈퍼노바를 지속 고도화해 사료 복원·광고·제조업 품질관리 등 영역에 접목해 왔습니다. 특히 2024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공모사업 참여를 통해 데이터셋을 다방면으로 추가하는 등 콘텐츠 제작 효율을 높이기 위한 혁신을 계속해 왔고 이번 수상을 통해 다시 한번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 B tv의 'NPU 기반 실시간 UHD 화질개선 서비스'는 기존의 GPU 방식 대비 80%의 전력 소비 절감 효과를 실증, 방송 업계의 지속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사례로 주목받았습니다. SKT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의 뷰티 브랜드 싸이닉은 다이소 전용 남성용 화장품 라인 ‘싸이닉 파워 옴므’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이번 제품은 다양한 스킨케어 기능을 모두 담은 ‘올인원 플루이드’ 3종을 비롯해 클렌징폼, 선크림, 립밤까지 총 6종으로 구성됐습니다. 전국 800여 개의 다이소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3000원 또는 5000원 균일가에 판매합니다. 11번가는 작년 12월 편의점 GS25에서 3000원에 소용량 선크림과 부스터세럼을 판매한 데 이어 다이소를 통해 새로운 남성 화장품 라인을 선보이며 가성비 뷰티 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입니다. 올인원 플루이드’(150㎖, 5,000원)는 여러 단계의 스킨케어가 부담스러운 남성들을 타깃으로 스킨·로션·에센스 기능을 모두 담았습니다. 건조한 피부를 위한 ‘하이드로 퍼밍’, 민감한 피부를 위한 ‘시카 수딩’, 칙칙한 피부를 위한 ‘비타 톤업’ 3종으로 출시해 피부 타입에 맞춰 골라 쓸 수 있습니다. 개운한 사용감이 특징인 ‘싸이닉 파워 옴므 퍼펙트 클렌징 폼’(150㎖, 3000원)은 클렌징과 쉐이빙에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끈적임과 답답함이 없는 ‘싸이닉 파워 옴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삼성자산운용은 기존 ‘KODEX 배당성장’의 명칭을 ‘KODEX 코리아배당성장’으로, ‘KODEX 배당성장채권혼합’의 명칭을 ‘KODEX 코리아배당성장채권혼합’으로 변경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번 명칭 변경은 ‘코리아’를 추가해 국내 상장된 배당 성장 대표주에 투자한다는 점을 명확히 해 투자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서입니다. KODEX 코리아배당성장채권혼합은 지난 25일 순자산 1000억원을, KODEX 코리아배당성장 같은 날 순자산 500억원을 돌파하며 2종 합산 순자산이 현재 1636억원을 기록했습니다. KODEX 코리아배당성장이 추종하는 ‘코스피 배당성장 50지수’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종목 중 장기간 안정적인 배당을 실시하고 향후 배당 규모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는 50개 기업에 투자합니다. 올 초부터 이어진 배당 성장주에 대한 관심과 더불어 연초 이후 수익률이 33.1%에 달하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KODEX 코리아배당성장’ ETF는 2015년 지급된 첫 분배금 기준 1.18%의 분배율을 기록했으나 꾸준히 분배율이 상승해 2025년 4월에는 3.95%의 분배금을 지급, 코로나19 시기를 지나며 3배 이상의 배당 성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삼성액티브자산운용은 ‘KoAct 팔란티어밸류체인액티브’ ETF(상장지수펀드)를 신규 상장한다고 26일 밝혔습니다. ‘KoAct’의 8번째 해외주식형인 이번 ETF는 팔란티어를 25% 비중으로 집중 투자하rh, 다양한 분야에서 팔란티어와 동반 성장이 가능한 ‘팀 팔란티어’ 기업들을 적극 발굴해 투자하는 상품입니다. 보안·국방 분야에서 AI를 접목한 팔란티어에 높은 비중으로 투자하고, 팔란티어와 파트너십을 맺은 글로벌 혁신기업 ▲테슬라 ▲오라클 ▲알파벳에 투자합니다. 더불어 새롭게 떠오르는 미국 드론, 조선, 방산 기업들까지 투자해 팔란티어 대비 초과 성과를 추구합니다. 팔란티어는 높은 기술 경쟁력, 미국 정부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AI 서비스 산업을 주도하는 차세대 미국 빅테크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프레세덴스 리서치에 따르면 팔란티어가 주도하고 있는 기업용 AI 서비스 시장은 지난해 145억달러 규모에서 2034년 5607억달러 규모로 연평균 44.1% 성장률을 기록하며 38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됐습니다. 이번 ETF는 팔란티어와 협력 중인 ▲아처에비에이션 ▲에어로바이런먼트 ▲헌팅턴잉걸스 인더스트리즈 등 방위산업 신생 기업에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위치한 ‘미드윌셔점’이 약 7개월간의 리뉴얼을 마치고 15일(현지시각) 새롭게 문을 열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새 단장한 미드윌셔점은 2007년 미국에 첫 진출해 글로벌 사업 시작을 알린 교촌이 오픈한 첫 해외 매장입니다. 교촌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한국 전통미를 가미한 인테리어와 자동화 기술 기반의 운영 시스템을 도입해 브랜드 정체성과 매장 경쟁력을 강화했다는 설명입니다. ‘교촌가(家)’라는 콘셉트를 중심으로 매장을 탈바꿈시켰습니다. 인테리어는 서울 이태원 플래그십 스토어 ‘교촌필방’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매장에 대형 ‘붓’ 오브제를 마련했고 꿀·마늘·청양고추 등 시그니처 소스의 원재료를 담은 레진 기둥이 곳곳에 설치돼 브랜드 스토리를 시각적으로 전달합니다. 운영 시스템에도 변화가 이뤄졌습니다. 교촌은 매장 효율화를 위해 주방 자동화 기술을 전면 도입했습니다. 주방에는 자동 파우더 디스펜서와 협동조리로봇이 반죽과 튀김을 맡으며 홀에서는 서빙 로봇이 주문을 전달합니다. 이를 통한 인건비 절감과 안정적인 맛 유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드윌셔점은 미국 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추석을 맞아 ‘우주간식 탐험대’ 선물세트를 출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우주 선물키트는 오예스 미니, 홈런볼, 칼로리바란스, 에이스, 사브레, 버터링골드, 충전시간, 자유시간, 구운감자, 신쫄이(사과맛) 등 해태 대표 과자 10종과 우주 윷놀이 세트를 담았습니다. 이번 선물세트는 서울 시립과학관과 손잡고 우주의 탄생과 비밀을 배우는 체험형 키트로 기획했습니다. 윷 판에는 빅뱅부터 지구와 달의 탄생, 우주의 역사 등을 게임 경로로 배치했습니다. 홈런볼, 에이스, 오예스, 버터링이 변신한 윷 말을 제공하고 우주 키워드 설명서도 함께 담았습니다. 패키지 역시 우주 콘셉트로 해태제과의 대표 캐릭터 허비(허니버터칩), 깨비(맛동산), 차유식(자유시간), 예쓰(오예스)가 우주복을 입고 있습니다. 함께 등장하는 별과 태양계 이미지는 우주 분위기를 더해줍니다. 해태몰, 네이버 등 온라인몰에서 2000세트만 한정 판매합니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민족 대명절 추석에 맞춰 놀이와 간식을 함께 즐기는 풍성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선물세트를 통해 온 가족이 다 같이 즐길 수 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CJ푸드빌이 운영하는 면 전문 브랜드 제일제면소는 신메뉴로 가을 칼국수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매운 낙지 비빔칼국수’는 낙지를 매운 특제 소스로 볶아내 미나리, 콩나물과 함께 즐기는 메뉴입니다. 낙지볶음을 칼국수 면에 비빈 별미로 선보입니다. ‘바지락 칼국수’는 바지락을 넣어 국물 맛을 살린 것이 특징으로 바지락 특유의 감칠맛을 강조했습니다. 칼국수와 더불어 ‘모둠해물 연포탕’도 마련했습니다. 낙지, 새우, 바지락 등 다양한 해물을 담은 메뉴입니다. 해당 메뉴는 제일제면소 명동점, 올림픽공원점, 여의도IFC점, 서울역사점, 무교주가 제일제면소 등 일부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세트 메뉴를 준비했습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는 ‘샤브 칼국수’에 인기에 이어 해산물을 담아낸 특색 있는 칼국수를 선보이게 됐다"며 "제일제면소 칼국수 한 그릇으로 풍성한 가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제일제면소가 지난해 일부 매장 선출시한 샤브샤브를 칼국수 면과 함께 한 그릇에 담아낸 ‘샤브 칼국수’는 높은 고객 호응에 힘입어 전 매장으로 확대 출시됐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 기업 유비케어(대표 김진태)는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열리는 ‘KIMES BUSAN 2025(제13회 부산국제의료기기전시회)’에 참가해 영상진단 장비 신규 라인업과 다양한 의료 혁신 솔루션을 선보입니다. 이번 전시에서 유비케어는 이동형 X-ray 신제품 ‘HnX-P1’과 DR 대표 모델 4종(CAREVIEW1800LE, HAD1717MC, A1717MCW, G1717CW)을 공개합니다. 이 장비들은 모두 병·의원에서 활용도가 높은 방사선 기반 제품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안정적인 성능이 강점이라는 설명입니다. 에이치앤아비즈(H&abyz)의 이동형 X-ray ‘HnX-P1’은 저선량·고화질·초경량 포터블 장비로 환자 피폭선량을 줄이면서 영상 품질을 개선했습니다. 케어레이(CareRay)와 에이치앤아비즈의 DR 장비는 신틸레이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썸네일 드래그, 오토스티칭 등 기능을 제공해 진료 효율을 높입니다. 유비케어는 전국 16개 대리점 네트워크를 통한 사후관리와 맞춤형 컨설팅으로 영남권 병·의원 고객에게 가격 경쟁력과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전시장에서는 EMR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은 추석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사들의 결제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경기침체 장기화와 고금리·고물가 여파로 자금 압박을 받는 중소 협력사들의 경영 부담을 덜어주려는 취지입니다. 현대백화점그룹은 그룹 계열사와 거래하는 9000여 중소 협력사의 결제대금 2107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최대 9일 앞당겨 추석연휴 전인 다음달 1일 지급합니다. 여기에는 현대백화점과 거래하는 7000여곳을 비롯해 현대지에프홀딩스·현대홈쇼핑·현대그린푸드·현대리바트·한섬·현대에버다임·대원강업·현대바이오랜드·현대퓨처넷·현대면세점·현대L&C·지누스·현대드림투어·현대이지웰 등 14개 계열사와 거래하는 2000여곳 등 총 9000여개 중소 협력사들이 포함됩니다. 현대백화점그룹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직원 상여금을 비롯해 각종 운영자금 소요가 늘어나 자금 조달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예상되는 협력사들을 위해 결제대금을 앞당겨 지급한다"며 "앞으로도 오랜 파트너인 중소 협력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현대백화점은 2014년부터 중소 협력사를 대상으로 연간 60억원 규모의 무이자 대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GS글로벌이 오는 10월 초, BYD 1톤 전기트럭 'T4K 하이내장탑차'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16일 밝혔습니다. T4K내장탑차는 지난해 출시된 T4K냉동탑차에 이은 두 번째 전기 특장차 모델입니다. 'T4K 내장탑차'는 전장 5450mm, 전폭 1860mm, 전고 2770mm로 기존 1톤 내장탑 대비 적재 효율성과 편의성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입니다. 탑 내부는 길이 2970mm, 너비 1730mm, 높이 1800mm의 부피로 활용도를 극대화해 도심 배송 및 소형 물류 운송에 최적화돼 있습니다. 약 82kWh 용량의 BYD LFP 블레이드 배터리를 탑재한 T4K 내장탑차는 환경부 기준 204km의 동급 최장 상온 복합주행거리를 제공합니다. 고전압 배터리를 기반으로 별도의 보조 배터리 없이 차량 내 전력 활용이 가능하며, V2L(Vehicle to Load) 기능을 통해 다양한 전기 장비 구동도 지원합니다. 또한 내장탑은 PE(폴리에틸렌) 소재와 내장탑은 GI(용융아연도금) 판넬과 철제 프레임을 적용해 부식 방지와 단열 성능을 높였으며, 운행 안정성과 유지 관리 편의성을 함께 확보했습니다. T4K 내장탑차의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52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추석 명절을 앞두고 1만1155개 중소 파트너사에 8957억원 규모의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최근 고물가·고환율의 영향과 명절 전 일시적 비용 증가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자금 조달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입니다. 롯데는 납품대금을 당초 지급일보다 평균 9일 앞당겨 지급할 계획이며 롯데건설, 롯데백화점, 롯데마트·슈퍼, 롯데글로벌로지스, 롯데케미칼, 롯데웰푸드 등 23개 계열사가 동참합니다. 롯데는 지난 2013년부터 매년 명절 연휴 이전에 파트너사들에게 납품대금을 조기 지급해왔습니다. 또 약 1조원 규모의 동반성장펀드를 조성해 파트너사들의 원활한 자금 흐름을 돕고 대기업 최초로 전 그룹사에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해 거래대금을 현금성으로 지급하고 있습니다. 롯데 관계자는 "이번 납품대금 조기 지급이 명절 전 파트너사의 자금 부담 완화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롯데는 파트너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 제도를 마련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일동후디스는 단백질 브랜드 ‘하이뮨 프로틴 밸런스(이하 하이뮨)’가 누적 매출 6000억원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출시 5년 7개월 만입니다. 하이뮨은 출시 이후 식사 대용 목적의 ‘하이뮨 음료’, 운동 전후 고단백 보충을 위한 ‘하이뮨 액티브’ 등 타깃별 맞춤 제품뿐 아니라 트렌드를 반영한 제로 제품 등 세분화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 그 결과 하이뮨은 출시 첫 해 30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고 이듬해 누적 매출 1300억원을 달성하며 단백질 시장 1위 브랜드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어 2022년에 누적 매출 3000억원, 2023년에 4000억원을 넘어섰고 지난해 5000억원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 6000억원을 돌파했습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하이뮨이 누적 매출 6000억원을 달성하게 된 것은 우리 브랜드를 믿고 선택해준 소비자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산양유 단백질 설계 등 제품 개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프로야구 LG트윈스의 승리를 기원하며 이달 20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무적LG그램데이'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먼저, 무적LG그램데이 사전 이벤트로 해당 일 경기 티켓을 증정하는 온라인 이벤트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합니다. 카카오톡으로 이벤트 페이지를 주변 지인들에게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인당 2매의 경기 티켓을 증정합니다. 경기 당일에는 잠실야구장에 'LG 그램처럼 가볍게 승리하자'는 테마로 브랜드존을 열고 LG트윈스 응원 포토월, 제품 체험존 등을 마련할 예정입니다. 브랜드존 방문객들에게는 무적LG 미니 깃발, 그램 부채 등 LG 트윈스 응원 도구를 제공합니다. 경기장 내·외부에서 100% 당첨 럭키드로우, 그램AI 퀴즈, 전광판 이벤트, 직관 인증샷 이벤트 등도 진행합니다. 럭키드로우 경품으로는 LG 그램 노트북, 울트라탭, 노트북 파우치, 마우스패드, LG트윈스 유니폼·야구공, 에코백, 간식세트 교환권 등이 마련돼 있습니다. 행사 당일 야구장 전광판을 통해서도 이닝 이벤트를 진행, 참여자 대상 LG 그램 프로 노트북, 울트라탭 등 경품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제품 체험존에서는 지난달 L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브로드밴드[033630]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협력 생태계 구축을 위해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공공기관과 민간기업 간 소상공인 상생협력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자매결연을 통해 경기침체와 소비패턴 변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소상공인·골목상권·전통시장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습니다. SK브로드밴드는 세종시 소상공인들을 위해 ▲골목상권 지역거점 육성 ▲소비진작과 소상공인 매출확대 ▲디지털경쟁력 강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합니다. 세종시와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은 지역상권과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행정지원, 다양한 축제와 문화공연 마케팅 등으로 SK브로드밴드와 소상공인 간 협력을 돕습니다. 김성수 SK브로드밴드 유선·미디어사업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과 민간의 상생협력 의지"라면서 "세종시 지역상권 및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는 협력사례는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상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소상공인이 인터넷 요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가 우리은행을 방문하는 영유아 고객을 위해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LG유플러스와 우리은행이 진행하는 '배려-프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우리은행에 설치된 배려프리석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배려-프리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를 위한 장벽 없애기 운동이라는 뜻을 가진 배리어 프리에서 착안한 명칭으로 장애인, 고령자, 임산부, 영유아 등 금융 취약계층에게 편리한 금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활동입니다. LG유플러스와 우리은행은 금융 취약계층 중 영유아 고객을 위해 '맘편한 우리 아이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들나라는 LG유플러스의 키즈 전용 서비스로 태블릿 PC뿐만 아니라 LG유플러스 IPTV 'U+tv', 모바일, 스마트 TV로 7만편의 독서, 학습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올해 12월까지 우리은행 본점(서울 중구 회현동), 서여의도금융센터, 수유동금융센터, 망포역지점 등 서울 4개 지점에서 시범 운영합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는 22일부터 시작되는 민생회복 소비쿠폰 2차 지급에 맞춰 편의점이 프로모션에 돌입합니다. 1차 소비쿠폰 지급 당시 가맹점 매출 증가를 경험한 편의점은 이번에도 생필품부터 신선·냉장·주류 등 가격 민감도가 높은 품목을 대상으로 할인율을 높여 고객들의 매장 방문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1차 소비쿠폰 지급 첫 2주간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전달 동요일 대비 국/탕/찌개(냉장·냉동) 매출이 293% 급증했습니다. 김치 75%, 롤티슈 64%, 잡곡 63%, 계란 45% 등 신선식품·생활용품 매출도 증가하며 뚜렷한 성과를 기록했습니다. 이에 GS25는 이달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2차 소비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우선 리얼프라이스 PB 생필품 10종이 할인 대상에 포함됩니다. 계란, 두부, 우유 및 화장지 등 구매율이 높은 생필품을 비롯해 쿠키류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했습니다. 제휴카드 결제 시 QR코드를 활용한 25%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인기 라면 19종을 대상으로 1+1, 2+1 행사 등을 운영하며 QR 추가 할인을 더해 제휴카드 결제 시 할인율은 최대 63%까지 높아집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통일부 산하 남북하나재단과 북한이탈주민 정착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양측은 ▲북한이탈 청소년의 학습 및 정보화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 ▲북한이탈주민 정착지원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 지원사업 ▲북한이탈주민 및 가족 복지 향상을 위한 통신서비스 지원 등에 대한 협력사업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가족이 사망해 홀로 남은 북한이탈 청소년에게 노트북 등을 제공하고 북한이탈주민 중 1인 여성 가구의 안전을 위해 홈 CCTV 설치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또 남북하나재단에서 정착 교육을 받는 북한이탈주민 대부분이 생애 최초로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된다는 점을 고려해 정확한 통신 서비스 가입 및 이용 방법을 안내할 계획입니다. 동시에 AI 통화 에이전트 '익시오(ixi-O)' 등 스마트폰 활용법에 대한 교육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양측은 향후에도 북한이탈주민과 그 가족에 대한 정보화 역량 강화, 통신 서비스 지원 등에 대한 협력을 이어가며 북한이탈주민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을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습니다. 이주태 남북하나재단 이사장 직무대행은 "LG유플러스가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은 AI 기반 수면케어 솔루션 ‘헤이슬립(Hey,Sleep)’이 세계적인 권위의 국제 학회에서 연구 성과를 발표하며 공식적으로 수면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헤이슬립은 현대건설이 슬립테크 스타트업 에이슬립과 공동 개발한 기술로, AI 기반 데이터 분석과 자동화 제어 기술을 활용해 온도, 조도, 습도, 환기, 차음 등 다양한 환경 요소를 최적화해 수면의 질을 높이는 통합 솔루션으로 국내 최초로 한국수면산업협회의 ‘굿슬립 마크 골드’를 획득해 기술력을 인정받았습니다. 현대건설은 용인시 마북동 기술연구원에 실증 연구시설을 마련하고 외부 전문기관과 협력해 헤이슬립의 효과를 검증했습니다. 보건복지부 지정 생명윤리위원회의 승인을 받아 진행된 이 연구는 주거 솔루션을 대상으로 한 업계 최초의 의학적 검증 사례입니다. 실험에 참여한 대상자들의 수면 데이터 분석 결과, ▲총수면시간 17.3% 증가 ▲수면효율 11.81% 증가 ▲수면 중 각성시간 55.9% 감소 ▲깊은수면 200.4% 증가 ▲램수면 28.4% 증가 등 수면 품질 지표 전반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가 확인됐습니다. 연구 성과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HD현대 전력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계열사인 HD현대일렉트릭은 최근 핀란드 EPC(설계·조달·시공) 전문 기업과 145kV SF6-Free 고압차단기 14대에 대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습니다. 이번 계약은 지난 5월 스웨덴에 이은 두 번째 수주입니다. 이번에 공급 계약을 체결한 145kV SF6-Free 고압차단기는 HD현대일렉트릭이 국내 최초로 독자 개발한 제품으로 지구온난화지수가 이산화탄소의 2만3500배에 달하는 SF6(육불화황)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친환경 고압차단입니다. 차단기는 전력 계통에서 사고나 이상 전류가 발생했을 때 신속히 전류를 차단해 설비와 인명을 보호하는 핵심 전력기기입니다. 최근 글로벌 전력수요 증가로 인한 송, 배전망 투자 확대와 스마트그리드 확산으로 인해, 변압기와 함께 차단기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포춘 비즈니스 인사이츠(Fortune Business Insights)에 따르면, 글로벌 차단기 시장은 2024년 약 224억달러에서 2032년 약 429억달러로 성장할 전망입니다. 이 기간 연평균 성장률(CAGR)은 약 8.37%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내외 친환경 고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