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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K8 사전계약 시작...3279만원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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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3, 2021, 16:03:45

주요 사양 및 가격 공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기아가 다음 달 초 출시 예정인 K8 주요 사양과 가격을 공개했습니다.

 

기아(대표 송호성·최준영)는 23일 K8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먼저 2.5와 3.5 가솔린 및 3.5LPI 등 총 3가지 모델로 사전계약을 시작하며 상반기 중 1.6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를 추가할 예정입니다.

 

기아는 K8이 회사의 새로운 지향점을 보여주는 첫 번째 모델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기아가 내세운 첫 번째 강점은 주행성능입니다. 기아는 K8 3.5 가솔린 모델에 국산 준대형 세단 최초로 전륜 기반 AWD(사륜구동)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노면과 주행 상태를 판단해 구동력을 전·후륜에 배분할 수 있어 탑승객에게 안정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는 게 기아 측 설명입니다.

 

3.5 가솔린 모델과 3.5 LPI 모델은 국내 최초로 투 챔버 토크 컨버터가 적용된 신규 8단 자동변속기를 탑재했습니다. 토크 컨버터는 엔진과 변속기를 연결해 엔진에서 발생한 힘을 변속기로 부드럽게 전달하는 역할을 합니다. 기존 토크 컨버터는 내부에 챔버(실) 하나만 있었다면 신규 토크 컨버터는 챔버 하나가 더 추가돼 변속 충격감을 완화하고 에너지 손실을 줄여 줍니다.

 

K8에는 운전 피로감을 낮춰주는 운전자 보조 시스템 ‘드라이브 와이즈’가 적용됐습니다. 고속도로 주행과 차로 변경을 도와줄 뿐 아니라 주행 중 옆 차량과 가까워지는 경우 위험하지 않도록 차로 내에서 편향 주행을 하는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운전자가 설정한 속도로 주행·정차·재출발이 가능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CC) 등입니다.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도 적용돼 차량 외부에서 스마트키를 이용해 차량을 앞뒤로 움직여 주차와 출차를 돕습니다. 탑승 공간은 운전석에 7개 공기주머니를 활용해 최적의 착좌감을 제공해주는 에르고 모션 시트가 기아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에르고 모션 시트는 공기주머니를 조절해 앉은 상태로 스트레칭을 하는 듯한 효과를 주는 ‘컴포트 스트레칭 모드', 시속 130㎞ 이상 주행 시 운전자의 몸을 꽉 잡아주는 '스마트 서포트', 운전 1시간 경과 시 편안한 착좌감을 주는 '자세 보조' 등을 지원합니다.

 

2열에는 USB 충전 포트, 슬라이딩 컵홀더, 미디어 리모트 컨트롤이 적용된 다기능 센터 암레스트와 푹신한 고급형 헤드레스트가 적용됐습니다. 또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1열 헤드레스트 후면부를 가방이나 옷을 걸어둘 수 있는 옷걸이 형태로 만들었습니다.

 

K8에는 기아 최초로 영국 대표 오디오 시스템 브랜드인 메리디안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도 탑재됩니다.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는 천연 원목 재질의 진동판을 사용한 14개의 나텍 스피커를 장착해 원음에 가까운 소리를 구현합니다.

 

아울러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과 속도계 등을 앞 유리에 보여주는 12인치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기아 최초로 적용됐습니다. K8 2.5 가솔린 모델은 최고 출력 198마력, 최대 토크 25.3㎏f·m, 3.5 가솔린 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36.6㎏f·m의 성능을 갖췄습니다.

 

가격은 ▲ 2.5 가솔린 3279만원∼3868만원 ▲ 3.5 가솔린 3618만원∼4526만원 ▲ 3.5 LPI 3220만원∼3659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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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SKT, 충청남도에 AI 백신 접종 도우미로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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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04 11:19:19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T가 충청남도에 AI 백신 접종 도우미 지원에 나섰습니다. SKT가 질병관리청에 이어 충청남도와 ‘누구 백신 케어콜(NUGU vaccine carecall)’ 도입 및 운영 협약을 맺으며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와 광역 지자체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습니다. SKT와 충청남도와의 ‘누구 백신 케어콜’ 업무 협약은 충남 아산시 및 광주광역시 광산구 등 시군구 단위 지자체와의 협약에 이은 결과로 SKT는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지자체를 늘려갈 계획입니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SKT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입니다. SKT는 올해 3분기부터 충청남도의 3~4분기 백신접종 대상자 약 123만3000명을 대상으로 ‘누구 백신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와 충청남도는 전화만으로 누구나 사용 가능한 ‘누구 백신 케어콜’이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백신 접종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방역 현장의 업무 경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5월부터 방역 현장에 투입된 ‘누구 케어콜(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 모니터링 시스템)’의 경우, 올해 4월 말까지 약 15만명의 대상자에게 170만콜의 전화를 걸어 보건소 등 관련 기관의 자가격리∙능동감시자 모니터링 업무를 85%까지 경감시킨 바 있습니다. 또한,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접종 대상자가 보다 안심하고 백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에게 백신 접종 후 주요 정상적인 면역반응에 대한 안내 및 이상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전달합니다. 유영상 SKT MNO사업부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는 “이번 SKT 누구 백신 케어콜이 앞선 기술로 더 신속하고 더 세심하게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되면, 백신 접종의 전 과정이 보다 원활해지고, 이는 코로나19 종식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청남도와 SKT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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