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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그룹, 여의샛강생태공원 조성 추진…친환경 사회공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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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4, 2021, 10:06:19

서울시와 민관협력..공원 접근성 향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그룹이 서울시와 민관협력을 통해 여의샛강생태공원 조성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3일 서울 성동구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에서 ‘여의샛강생태공원 친환경적 정비와 이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여의샛강생태공원은 면적만 75만8000㎡에 달하며 지난 1997년 국내 최초 생태공원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흰색뜸부기 등 희귀 조류와 수리부엉이 등 천연기념물이 발견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장마철 범람으로 인한 쓰레기 유입 및 경관훼손이 주기적으로 발생하고 편의시설 부족 및 노후화 문제로 관리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공원 방문자센터는 옥상과 창호 훼손으로 인한 누수, 바닥재 뒤틀림 등이 나타나고 있어 보수와 시설 개선이 필수적입니다.

 

현대차그룹은 방문자센터를 도심과 공원 연결성을 고려해 리모델링하고 공원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방문자센터에서 공원 생태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을 시작하고 노후 안내판과 벤치 등을 교체할 때 죽은 나무를 활용하는 등 환경친화적 정비에 나선다는 방침입니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공원 내 콘크리트 구조물 철거 ▲비점오염원 저감 시설 도입 ▲방음과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도로변 식재 ▲교통약자를 포함한 시민의 공원 이용 편리성 제고를 위한 보행로 개선 등을 진행합니다. 사회적협동조합 한강은 서울시, 현대차그룹과 함께 공원 정비 및 방문자센터 리모델링에 참여하고 시민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됩니다.

 

김동욱 부사장은 “그룹의 친환경 사회공헌경험 및 역량을 활용하여 추진하는 민관협력 사업”이라며 “사업 전반을 환경친화적 방식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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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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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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