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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다목적 차량 ‘스타리아’ 최초 공개...15일 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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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pril 13, 2021, 16:04:28

라운지 및 일반 등 두 가지로 운영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는 13일 ‘스타리아 디지털 월드 프리미어(STARIA Digital World Premiere)’ 영상을 통해 다목적 차량(MPV) ‘스타리아(STARIA)’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오는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스타리아는 고급 모델 ‘스타리아 라운지’와 일반 모델 ‘스타리아’ 등 두 종류로 판매됩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과 9인승으로 구성됩니다. 일반 모델은 투어러(9·11인승)와 카고(3·5인승) 등 사용자 목적에 따라 좌석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판매 가격도 2726만원부터 4135만원까지 사이로 책정됐습니다.

 

일반 모델(화물 및 승합용) 판매가격은 디젤 기준 ▲카고 3인승 2726만원 ▲카고 5인승 2795만원 ▲투어러 9인승 3084만원 ▲투어러 11인승 2932만원입니다. 스타리아 라운지는 ▲7인승 4135만원(2열 프리미엄 릴렉션 시트 기본 탑재 등) ▲9인승 3661만원(2열 스위블링 시트 기본 탑재 등) 부터 시작합니다. 현대차는 이날 스타리아 라운지 리무진 7인승도 공개했습니다. 출시 일정은 조만간 발표할 예정입니다.

 

스타리아는 현대차 미래 모빌리티 디자인 주제 ‘인사이드 아웃’이 최초로 적용된 차량입니다. 실내 디자인의 공간성과 개방감을 외장까지 확장한 개념으로 스타리아가 갖춘 넓은 실내공간 및 개방감이 우주선을 연상시키는 유려한 곡선의 외관과 조화를 이루도록 꾸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주행 편의 기능도 추가했습니다. 스타리아는 ▲라운지 전용 프리미엄 시트 ▲차급을 뛰어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 ▲동급 최고의 승·하차 편의 신기술 등을 갖췄습니다.

 

현대차는 15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합니다. 또한 스타리아를 통한 새로운 이동 경험을 보여주는 ‘Next Mobility Life’ 광고 캠페인과 함께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합니다. 해당 영상은 우주선과 같은 스타리아 외관 디자인과 미래 모빌리티를 연상케 하는 공간 활용성을 ‘우주’라는 주제와 연결한 내용이며 TV와 온라인 채널 등에서 볼 수 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스타리아는 미래지향적인 외관과 극대화된 공간 활용성으로 미래형 모빌리티의 경험을 선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차량”이라며 “특히 고급 모델인 스타리아 라운지는 프리미엄 MPV로서 패밀리 고객과 비즈니스 고객 모두를 만족시킬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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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SKT, 충청남도에 AI 백신 접종 도우미로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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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04 11:19:19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T가 충청남도에 AI 백신 접종 도우미 지원에 나섰습니다. SKT가 질병관리청에 이어 충청남도와 ‘누구 백신 케어콜(NUGU vaccine carecall)’ 도입 및 운영 협약을 맺으며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와 광역 지자체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습니다. SKT와 충청남도와의 ‘누구 백신 케어콜’ 업무 협약은 충남 아산시 및 광주광역시 광산구 등 시군구 단위 지자체와의 협약에 이은 결과로 SKT는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지자체를 늘려갈 계획입니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SKT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입니다. SKT는 올해 3분기부터 충청남도의 3~4분기 백신접종 대상자 약 123만3000명을 대상으로 ‘누구 백신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와 충청남도는 전화만으로 누구나 사용 가능한 ‘누구 백신 케어콜’이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백신 접종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방역 현장의 업무 경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5월부터 방역 현장에 투입된 ‘누구 케어콜(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 모니터링 시스템)’의 경우, 올해 4월 말까지 약 15만명의 대상자에게 170만콜의 전화를 걸어 보건소 등 관련 기관의 자가격리∙능동감시자 모니터링 업무를 85%까지 경감시킨 바 있습니다. 또한,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접종 대상자가 보다 안심하고 백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에게 백신 접종 후 주요 정상적인 면역반응에 대한 안내 및 이상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전달합니다. 유영상 SKT MNO사업부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는 “이번 SKT 누구 백신 케어콜이 앞선 기술로 더 신속하고 더 세심하게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되면, 백신 접종의 전 과정이 보다 원활해지고, 이는 코로나19 종식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청남도와 SKT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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