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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아이오닉5 사전 계약 순항...“첫날 계약 2만3760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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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February 26, 2021, 14:02:14

현대차 역대 최대 첫날 사전계약 대수 달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가 내놓은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가 국내 완성차 중 가장 높은 사전 계약 대수를 기록했습니다. 전기차가 내연기관 자동차 사전 계약 대수를 넘어선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26일 현대차(대표 정의선 하언태)는 전국 영업점을 통해 지난 25일부터 사전 계약에 들어간 아이오닉 5 첫날 계약 대수가 2만3760대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2019년 11월 출시한 6세대 ‘그랜저’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이 갖고 있던 현대차 역대 최다 첫날 사전계약 대수 1만7294대를 6466대 초과 달성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지난해 국내 전기차 판매 비중이 약 2.5%인 상황에서 아이오닉 5가 달성한 신기록은 전기차 대중화 이정표로 기록될 것”이라며 “혁신적인 디자인과 첨단기술로 현대차 최초 전용 전기차에 대한 고객 요구와 기대감에 부응했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지난 23일 처음 공개된 아이오닉 5는 해외 매체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습니다. 미국 자동차 전문지 모터트렌드(Motortrend)는 “렌더링 이미지나 콘셉트카 이미지가 아니므로 화면 밝기를 조절할 필요가 없다”면서 “미래적인 이미지를 갖췄지만 여러분이 만나게 될 현대차의 새로운 모델이며 현대차 디자인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평가했습니다.

 

국내 사전 계약은 롱레인지 모델 2개 트림으로 진행합니다. 가격은 기본 트림(익스클루시브)이 5200만원에서 5250만원이며 고급 트림(프레스티지)이 5700만원에서  575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전기차 세제 혜택 전 개별소비세 3.5% 기준) 전기차 개별소비세 혜택(최대 300만원)과 구매보조금(서울시 기준 1200만원)을 반영하면 롱레인지 기본 트림은 3000만원대 후반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사전 계약을 하면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커스터마이징 품목인 실내 ‘V2L(Vehicle To Load)’을 무료로 장착해줍니다. 차량 외부로 일반 전원(220V)를 공급해 야외활동이나 캠핑 장소 등 외부에서 가전제품이나 전자기기를 사용하게 하는 기능으로 차량을 일종의 보조배터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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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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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2025.09.12 09:19:1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는 초고성능 AI(인공지능)용 메모리 신제품인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HBM4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양산 체제를 세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새로운 AI 시대를 견인하게 될 HBM4 개발에 성공하고 이 기술적 성과를 기반으로 세계 최초의 HBM4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AI 메모리 기술 리더십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발을 이끈 조주환 SK하이닉스 부사장(HBM개발 담당)은 "HBM4 개발 완료는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에너지 효율, 신뢰성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해 AI 메모리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신속한 시장 진입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AI 수요와 데이터 처리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더 빠른 시스템 속도를 구현하기 위한 고대역폭 메모리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막대한 전력을 소모하는 데이터센터 운영 부담까지 가중되면서 메모리의 전력 효율 확보가 고객들의 핵심 요구사항으로 부상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향상된 대역폭과 전력 효율을 갖춘 HBM4가 이 같은 요구를 해결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양산 체제를 갖춘 HBM4는 이전 세대보다 2배 늘어난 2048개의 데이터 전송 통로(I/O)를 적용해 대역폭을 2배로 확대하고 전력 효율은 40% 이상 높였습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처리 속도와 전력 효율을 실현한 것입니다. 이 제품을 고객 시스템에 도입 시 AI 서비스 성능을 최대 69%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 데이터 병목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동시에 데이터센터 전력 비용도 크게 줄일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 제품에 10Gbps 이상의 동작 속도를 구현해, HBM4의 JEDEC(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 표준 동작 속도인 8Gbps를 크게 뛰어 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장에서 안정성이 검증된 자사 고유의 어드밴스드(Advanced) MR-MUF 공정과 10나노급 5세대 D램 기술을 이번 제품에 적용해 양산 과정의 리스크도 최소화했습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김주선 AI Infra 사장(CMO)은 “이번에 세계 최초로 양산 체제 구축을 공식 발표한 HBM4는 AI 인프라의 한계를 뛰어넘는 상징적인 전환점으로, AI 시대 기술 난제를 해결할 핵심 제품”이라며 “AI 시대가 요구하는 최고 품질과 다양한 성능의 메모리를 적시에 공급해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Full Stack AI Memory Provider)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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