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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더 뉴 K9’ 판매 시작...5694만원 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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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5, 2021, 10:06:09

내·외관 디자인 변경...첨단 주행 기술 적용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기아(대표 송호성·최준영)가 대표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The new K9)’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최첨단 주행·안전·편의 사양과 함께 대형세단에 걸맞은 디자인을 내세웠습니다.

 

기아는 15일 더 뉴 K9 온라인 발표회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영상은 기아 유튜브 채널에서 방영됩니다.

 

기아는 더 뉴 K9에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했으며 탑승객을 위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탑재했습니다. 세계 최초로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PGS)과 기아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했습니다. 또 ▲전 트림에 기본 탑재한 고속도로 주행 보조2(HDA2) ▲다중 충돌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MCB) 등 다양한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도 장착했습니다.

 

또한 터치 방식으로 운전자와 상호작용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지문 인증 시스템 ▲필기 인식 통합 컨트롤러 ▲터치스크린 기능이 적용된 뒷좌석 듀얼 모니터 등을 새롭게 탑재했습니다. 이밖에 ▲14.5인치 초대형 와이드 디스플레이 ▲증강현실 내비게이션 ▲클러스터·헤드업 디스플레이 소프트웨어 무선 업데이트 ▲에르고 모션시트 ▲지능형 헤드램프(IFS) ▲후진 가이드 램프 등을 적용했습니다.

 

더 뉴 K9 외장은 라디에이터 그릴에 ‘V’ 형상 크롬 패턴을 적용했습니다. 좌우 수평으로 리어램프를 연결했습니다. 내부에는 시트 허리받침, 쿠션까지 확대된 퀼팅 패턴과 나무 소재, 다이아몬드 패턴 컨트롤러 등이 적용됐습니다.

 

더 뉴 K9은 3.8 가솔린과 3.3 터보 가솔린 등 총 2개 모델로 운영됩니다. 모델별로 달랐던 기존 트림 체계를 2개로 단순화했습니다. 가격은 3.8 가솔린 플래티넘 5694만원, 마스터즈 7137만원입니다. 3.3 터보 가솔린은 플래티넘 6342만원, 마스터즈 7608만원입니다.

 

기아 관계자는 “더 뉴 K9은 기아 브랜드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모델로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고객들에게 선한 영향력과 영감을 줄 수 있는 차량이다”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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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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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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