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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1분기 영업익 ‘두배’ 껑충...제네시스·SUV 판매 호조 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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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2, 2021, 17:04:41

매출 27조3909억원 전년 대비 8.2% 증가..SUV·제네시스 판매량 비중 절반 달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배로 늘었습니다. 제네시스를 필두로 한 고부가가치 차량 판매가 늘어난 덕분입니다.

 

현대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조6566억원으로 지난해 동기 대비 91.8% 증가했다고 22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8.2% 증가한 27조3909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현대차는 1분기 세계 시장에서 100만281대를 판매했습니다.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10.7% 증가한 수치입니다. 내수는 투싼과 GV70 등 신차 판매 호조로 1년 전보다 16.6% 증가한 18만5413대를 팔았습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유럽 등 일부 시장 판매 약세에도 인도와 중남미 등 신흥시장 판매 회복세로 9.5% 증가한 81만4868대를 판매했습니다.

 

실적 호조는 스포츠유틸리티차(SUV)와 제네시스 판매가 늘어난 효과가 컸습니다. 제네시스와 SUV 판매 비중은 전체 판매 절반에 달하는 48.6%로 지난해 같은기간(44.7%) 대비 3.9%P 늘었습니다.

 

현대차는 향후 경영환경 전망과 관련해 주요 국가들의 경기부양 정책 확대와 기저 효과로 수요 회복이 나타나고 있으나, 글로벌 반도체 공급 부족 및 코로나19 영향 지속,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어려운 경영환경이 지속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현대차는 글로벌 자동차용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와 관련해 ▲대체소자 발굴 추진 ▲연간 발주를 통한 선제적 재고 확보 ▲유연한 생산 계획 조정 등을 통해 생산 차질 최소화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다만 2분기부터 반도체 공급 부족에 따른 생산 차질이 불가피할 것으로 우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1분기 판매 회복을 견인했던 인도 및 중남미 등 신흥국에서 코로나19 재확산세로 수요 회복 지속 여부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또 환율 변동성 확대 및 원자재 가격 상승 등의 대외 요인은 경영 활동에 부담으로 작용할 전망입니다.

 

현대차는 올해를 친환경 차 판매가 본격화되는 원년으로 삼을 방침입니다. 회사 관계자는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를 비롯해 투싼과 싼타페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 하이브리드 모델 등을 주요 시장에 출시해 강화되는 환경규제에 대응하는 동시에 전동화 리더십을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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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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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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