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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수소 캠페인’...예고편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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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03, 2021, 09:06:02

2020년부터 BTS와 ‘수소’ 홍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는 오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방탄소년단이 출연하는 ‘수소 에너지’ 다큐멘터리 예고편 영상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지난해부터 방탄소년단과 ‘Because of You’라는 주제로 수소가 가진 친환경성과 지속가능성을 전파하는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공개 예정인 본편 영상에서는 방탄소년단 리더 RM이 사회자가 되어 방탄소년단 멤버들과 ‘MZ(밀레니얼+Z세대)세대’와 대화를 통해 수소 에너지의 친환경성, 안전성 등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이번 예고편 영상은 현대자동차 유튜브 및 현대 라이프스타일 인스타그램 등에서 공개됐습니다. 본편은 ‘환경의 날’인 5일 ‘유튜브 프리미어’로 최초 공개되고 이후 다양한 채널에서 상영될 예정입니다.

 

현대차는 방탄소년단과 글로벌 수소 캠페인을 통해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MZ세대는 제품 구매 시에도 환경과 사회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는 데다 미래에 수소를 더 일상적으로 활용하게 될 계층이기 때문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차는 클린 모빌리티에 대한 브랜드 비전을 전달하며 성장하고 있다”며 “수소에너지로 지구를 지키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노력을 MZ세대와 진정성 있게 소통하여 모두가 동참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수소기술의 글로벌 리더십을 알리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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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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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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