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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1분기 영업익 1조 돌파...전년比 142.2%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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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April 22, 2021, 17:04: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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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기아(대표 송호성·최준영)는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1조764억원으로 지난해 동기보다 142.2%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22일 공시했습니다.

 

영업이익은 2010년 새로운 회계기준(IFRS)이 도입된 이후 분기 최대치를 기록한 작년 4분기(1조2천816억원)에 이어 2분기 연속 1조원을 돌파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비우호적인 환율 환경에도 16조5817억원을 기록해 지난해 동기 대비 13.8% 증가했습니다.

 

1분기 글로벌 판매는 지난해 동기 대비 6.4% 증가한 68만9990대를 기록했습니다. 국내에서 11.4% 증가한 13만75대를 판매했고 해외에서 5.3% 증가한 55만9915대를 팔았습니다.

 

국내 시장은 협력업체 가동 중단에 따른 광주공장 생산 차질 여파에도 쏘렌토와 카니발, K5 등 주요 신차가 인기를 끌며 두 자릿수 판매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해외에서는 쏘넷 신차 효과가 본격화되는 인도에서 가장 높은 성장을 기록했고 대부분 지역에서 수요 회복세를 나타냈습니다.

 

특히 RV 판매 비중은 작년 동기 대비 6.4%포인트 상승한 59.7%로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수익성 확대에 결정적 역할을 했습니다. 기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과 글로벌 반도체 공급 부족에 대한 우려가 이어질 것으로 보고 주요 시장에서 판매 회복과 수익성 강화를 추진하는 동시에 리스크 관리에 완벽히 할 예정입니다.

 

글로벌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와 관련해서는 대체소자 확보 추진, 연간 발주를 통한 선제적 재고 확보, 유연한 생산 계획 조정 등을 통해 생산 차질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입니다.

 

국내에서는 RV 모델 중심의 판매를 지속하는 동시에 K7의 후속 모델로 새로 출시한 K8의 판매 확대에 집중하고 해외 시장에서도 텔루라이드, 쏘렌토, 셀토스 등 고수익 RV 모델과 신차 판매 확대에 주력할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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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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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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