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ar 자동차

제네시스, 출범 5년만에 누적 판매 50만대 돌파

URL복사

Wednesday, May 12, 2021, 14:05:49

국내 37만8999대·해외 12만1192대 판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누적 판매 5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2015년 11월 출범 이후 5년 반 만입니다.

 

12일 현대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에 따르면 제네시스는 지난 9일 기준 국내 37만8999대, 해외 12만1192대로 총 50만191대를 판매했습니다. 출범 첫해인 2015년 530대를 시작으로 이듬해 6만5586대에 이어 2017년부터 2019년까지 평균 판매량을 8만여 대까지 끌어올리며 성장했습니다.

 

지난해에는 첫 연간 판매 1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특히 SUV ‘GV80’ 판매 호조에 힘입어 전년 대비 46% 늘어난 12만8365대를 판매했습니다.

 

차종별로는 ‘G80’가 25만6056대로 가장 많이 팔렸습니다. GV80은 지난 한 해에만 3만8069대가 팔린 데 이어 올해 1만8442대가 판매되며 G80과 함께 제네시스를 이끌고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지난해 12월 두 번째 SUV ‘GV70’과 올해 4월 G80 전동화 차량을 연이어 선보이면서 차종을 다양화하고 있습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 ‘E-GMP’를 적용한 전용 전기차도 올해 안에 판매할 계획입니다.

 

해외에서는 미국 시장에서 약진했습니다. 2016년 판매 시작 이후 누적 9만7869대를 팔았습니다. 캐나다와 중동, 러시아, 호주에서도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중국과 유럽에도 진출을 선언했습니다.

 

지난달 중국 상하이에서 출범을 알리는 행사를 열고 G80, GV80과 G80 전동화 차량을 앞세워 중국 고급차 시장 공략 계획을 밝혔습니다. 또 지난 4일에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 진출을 공식 선언하며 올여름부터 독일, 영국, 스위스를 시작으로 판매를 시작한다는 계획입니다.

 

장재훈 제네시스 사장은 “제네시스는 고유한 디자인 정체성을 구축하고, 우수한 품질과 진정성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등 세계 시장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다”며 “앞으로 고객 기대를 뛰어넘는 상품과 서비스로 고객의 성원에 보답해 나가겠다”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