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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제네시스 첫 전기차 ‘G80’ 최초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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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9, 2021, 15:04:30

첫 전기차로 중국 시장 본격 공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 제네시스가 첫 번째 전기차 ‘G80 전동화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제네시스는 19일(현지시각) 상하이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1 상하이 국제모터쇼’에서 브랜드 첫 번째 전기차 모델을 세계 최초로 발표했습니다. 아울러 대표 세단 ‘G80’와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V80’를 함께 전시하며 이달 초 공식 출범한 중국에서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습니다.

 

G80 전동화 모델은 내연기관 기반 G80 파생 모델로 편의사양과 동력성능 및 신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배터리 사양은 87.2kWh이며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가능거리는 427km입니다. 현대차 자체 측정 기준으로 350kW급 초급속 충전 시 22분 이내에 배터리 용량 10%에서 80%까지 충전됩니다.

 

차량은 AWD(사륜구동) 단일 모델로 운영됩니다. 최대 출력 136kW, 최대 토크 350Nm를 발휘하는 모터를 전륜과 후륜에 각각 적용해 합산 최대 출력 272kW(약 370PS), 합산 최대 토크 700Nm에 달하는 성능을 갖췄습니다. 아울러 모터와 구동축을 주행상황에 따라 분리하거나 연결할 수 있는 디스커넥터 구동 시스템(DAS)을 탑재해 2WD와 AWD 구동 방식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400V·800V 멀티 급속 충전시스템도 적용됐습니다. 구동용 모터와 인버터를 활용해 일반 충전기에서 공급되는 400V 전압을 차량 시스템에 최적화된 800V로 승압해 안정적인 충전을 지원하는 기능입니다. 별도 컨버터 없이 800V 충전 인프라를 이용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네시스는 브랜드 최고 수준의 정숙성 확보를 위해 능동형 소음 제어 기술인 ‘ANC-R(Active Noise Control-Road)’을 적용했습니다. 4개 센서와 6개 마이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노면소음을 측정하고 동시에 반대 위상 소리를 스피커로 송출해 탑승자가 느끼는 소음을 줄이는 기술입니다. 아울러 전방 카메라와 내비게이션 정보로 노면정보를 미리 인지해 서스펜션 감쇠력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으로 승차감을 높였습니다.

 

마커스 헨네 제네시스 중국 법인장은 “G80 전기차 모델의 세계 첫 공개는 중국 시장에 대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의지를 보여준다”며 “제네시스는 대표 모델인 G80와 GV80를 중심으로 중국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통해 진정성 있는 관계를 구축할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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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SKT, 충청남도에 AI 백신 접종 도우미로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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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5.04 11:19:19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SKT가 충청남도에 AI 백신 접종 도우미 지원에 나섰습니다. SKT가 질병관리청에 이어 충청남도와 ‘누구 백신 케어콜(NUGU vaccine carecall)’ 도입 및 운영 협약을 맺으며 코로나19 백신 접종 현장 지원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대표이사 박정호)은 충청남도(도지사 양승조)와 광역 지자체 최초로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돕는 ‘누구 백신 케어콜’ 구축∙운영 협약을 맺었다고 4일 밝혔습니다. SKT와 충청남도와의 ‘누구 백신 케어콜’ 업무 협약은 충남 아산시 및 광주광역시 광산구 등 시군구 단위 지자체와의 협약에 이은 결과로 SKT는 향후 지속적으로 적용 지자체를 늘려갈 계획입니다. ‘누구 백신 케어콜’은 SKT의 인공지능 누구(NUGU)가 전화를 통해 코로나19 백신접종 대상자에게 접종 일정을 사전에 안내하고, 접종 후 이상반응 증상 발현 여부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입니다. SKT는 올해 3분기부터 충청남도의 3~4분기 백신접종 대상자 약 123만3000명을 대상으로 ‘누구 백신 케어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SKT와 충청남도는 전화만으로 누구나 사용 가능한 ‘누구 백신 케어콜’이 어르신 등 디지털 소외 계층에게 백신 접종 정보를 손쉽게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방역 현장의 업무 경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작년 5월부터 방역 현장에 투입된 ‘누구 케어콜(코로나19 자가격리∙능동감시 대상자 모니터링 시스템)’의 경우, 올해 4월 말까지 약 15만명의 대상자에게 170만콜의 전화를 걸어 보건소 등 관련 기관의 자가격리∙능동감시자 모니터링 업무를 85%까지 경감시킨 바 있습니다. 또한, ‘누구 백신 케어콜’은 접종 대상자가 보다 안심하고 백신 접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대상자에게 백신 접종 후 주요 정상적인 면역반응에 대한 안내 및 이상 증상에 대한 조치 방법을 전달합니다. 유영상 SKT MNO사업부장은 “누구 백신 케어콜이 코로나19를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의 AI기술이 사회 전반의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양승조 충청남도 도지사는 “이번 SKT 누구 백신 케어콜이 앞선 기술로 더 신속하고 더 세심하게 모니터링을 진행하게 되면, 백신 접종의 전 과정이 보다 원활해지고, 이는 코로나19 종식으로 한 발 더 가까이 다가가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충청남도와 SKT가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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