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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英보험사 캐노피우스 타고 100조 로이즈 시장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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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October 24, 2025, 21:10:47

캐노피우스 5.8억달러 추가투자 총 40% 2대주주
해외사업 확대-국내의존도 완화-수익기반 다변화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이문화)는 24일 영국 런던을 기반으로 하는 글로벌 특종보험사 캐노피우스(Canopius Group Limited)에 대한 추가 지분투자를 완료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6월 삼성화재는 캐노피우스 대주주이자 미국 사모펀드인 '센터브릿지'가 이끄는 피덴시아컨소시움과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했고 영국 현지시간으로 23일 국내외 감독당국 승인과 반독점심사 등 인수에 필요한 모든 절차를 마친 것입니다.


추가로 취득한 지분 규모는 21.17%로 5억8000만달러(한화 8300억원) 상당입니다. 삼성화재는 2019년·2020년 2차례에 걸쳐 3억달러 투자를 단행해 18.86%를 보유하고 있었고 이번 추가 투자로 총 40.03%를 소유하게 됐습니다.

 

이로써 삼성화재는 2대 주주로서 피덴시아컨소시엄과 실질적인 공동경영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이사회 의석확대는 물론 주요 경영사안에 대한 실질적 권한을 확보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영역량을 강화하는 동시에 양사간 활발한 사업협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캐노피우스는 원수·재보험을 인수하는 글로벌 특종보험사로 미국, 버뮤다, 싱가포르, 중국, 호주 거점을 운영중입니다. 2019년 미국 암트러스트(AmTrust Financial Services, Inc.)의 로이즈 사업(AmTrust at Lloyd's)을 인수하며 로이즈시장 5위권 회사로 도약했습니다.

 


런던 로이즈시장은 테러, 납치, 전쟁, 예술품 손상 관련 배상보험 등 고도의 특화된 리스크를 인수하는 글로벌 보험시장입니다. 2024년 기준 시장규모는 700억달러(100조6000억원) 상당으로 추산됩니다.

 

삼성화재는 캐노피우스 추가 지분 인수를 토대로 글로벌 시장에서 더 적극적으로 사업기회를 발굴하고 미래 수익기반을 공고히하는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문화 삼성화재 사장은 "이번 추가투자는 단순 지분투자 차원을 넘어 글로벌 시장내 공동경영과 이익창출을 위한 전략적 이정표"라며 "국내 보험시장 한계를 넘어 글로벌 톱티어(Top-tier) 보험사로 도약하기 위해 적극적인 해외사업 확대와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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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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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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