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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 전기차 픽업 충전 시범 서비스...전용 앱 ‘이온’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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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7, 2021, 10:05:33

도서 및 오지 제외 전국 운영...“전기차 충전 편의성 강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기아(대표 송호성·최준영)가 전기차 픽업 충전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인도받아 가까운 충전소에서 충전하고 다시 전달하는 ‘충전 대행’ 서비스입니다. 도서와 오지를 제외한 전국에서 24시간 운영합니다.

 

기아는 전기차 픽업 충전 서비스 전용 앱 ‘이온(eON)’도 선보였습니다. 앱에서 원하는 날짜와 시간 및 차량 인도 장소 등을 설정해 예약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마치면 담당 기사가 차를 타고 인근 충전소에서 기본 80%까지 충전한 뒤 고객이 설정한 장소로 차량을 가져다 줍니다. 앱에 차량 위치와 담당 기사 정보 등이 나타납니다.

 

앱은 시범 서비스 기간에는 안드로이드 체제에서만 서비스되며 정규 서비스를 시작하면 iOS 체제에서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아는 시범 서비스를 통해 고객 수요 및 운영 데이터 등을 확보하고 서비스 품질을 보다 강화해 하반기 중 정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정규 서비스에서는 ‘디지털 키(Digital Key)’ 기술과 연계해 고객이 차량과 다른 곳에 있을 때도 차량 픽업 및 충전이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또 서비스 과정에서 차량 충전 상태와 예상 충전시간 등 더 다양한 정보를 고객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편의성을 높이고, 기계식 세차 서비스까지 영역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기아 관계자는 “전기차 고객에게 충전에 대한 불편과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시범 서비스 기간 고객 의견을 청취해 품질을 발전시키겠다”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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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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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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