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기아[000270]는 전기 SUV EV6의 연식변경 모델인 'The 2023 EV6'를 출시하고 오는 19일부터 판매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기아에 따르면, The 2023 EV6는 고객이 선호하는 편의사양 및 안전사양을 트림별로 기본으로 넣고 새 디자인 사양을 추가하는 등 상품 경쟁력을 강화했습니다. 우선, 에어 트림의 경우 후측방레이더를 기본 탑재했으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 기능 ▲전방 주차 거리 경고 등을 적용해 주행 및 주∙정차 안전성을 높였습니다. 또 ▲스마트폰 무선충전시스템 ▲전자식 차일드락 ▲하이패스 자동결제 시스템 ▲전자식 룸미러(ECM) ▲레인 센서 ▲러기지 파워아웃렛도 기본화해 고객들의 편의에도 신경썼습니다. 최상급 트림인 어스 트림과 GT-Line 트림에는 메탈 풋레스트를 새로 적용해 디자인 고급감을 강화했으며, 옵션으로 제공되던 실외 V2L 커넥터도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새 내장 색상인 '딥 그린' 컬러를 추가하고 기존 어스 트림의 브라운 인테리어에 적용됐던 블랙 스티어링 휠을 브라운 투톤으로 변경해 고급감을 높였습니다. GT-Line 트림의 경우 고객 선호도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5대 완성차업체가 여름이 시작되는 6월을 맞아 다양한 구매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맞이에 주력합니다. 완성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003620], 쉐보레, 르노코리아자동차는 6월 한 달간 신차 구매 또는 영업장을 찾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현대차는 지난 달에 이어 아이오닉 6의 '2023 세계 올해의 차' 수상을 기념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아이오닉 6를 이달 출고하는 고객에게는 45만원 상당의 충전카드를 제공합니다. 지난해 아이오닉 5 또는 아이오닉 6를 계약한 대기고객이 넥쏘로 전환 출고할 시 100만원을 할인해주는 프로모션도 지속 진행합니다. 10년 이상 노후차 보유 고객이 아이오닉 6, 팰리세이드, 넥쏘, 마이티, 파비스를 구매 시 30~50만원을 할인해주는 프로그램과 다자녀가구 대상 싼타페, 팰리세이드 할인 특별조건도 계속 운영합니다. H 패밀리, 운전결심X현대 모빌리티카드, 윈백 특화조건, 200만 굿프렌드, 블루멤버스 프로그램도 지난 달과 동일한 조건으로 진행됩니다. 기아는 내연기관 또는 니로 EV 택시를 니로플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2024 팰리세이드'를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고 2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2024 팰리세이드는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춘 스페셜 트림 '르블랑'을 추가하고 트림별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르블랑 트림은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 ▲20인치 휠 ▲미쉐린 타이어 ▲12.3인치 대화면 클러스터 ▲1열 전동시트 ▲천연가죽 시트 ▲스마트폰 무선충전 ▲후측방 충돌 경고(주행)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전진 출차) ▲후방 교차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등이 기본 적용됐습니다. 이와 더불어 새로운 내장 색상으로 '쿨 그레이'가 추가됐습니다. 엔트리 트림인 익스클루시브는 ▲2열 세이프티 파워 윈도우 ▲오토디포그 ▲레인센서 ▲자외선 차단 유리 등이 기본 적용됐습니다. 인기 트림인 프레스티지는 ▲퀼팅 나파가죽 시트 ▲운전석 에르고 모션 시트 ▲1열 릴렉션 컴포트 시트 ▲2열 수동식 도어커튼 ▲스웨이드 내장재(헤드라이닝/필라) ▲스마트 자세 제어 등이 기본 탑재돼 상품성을 높였습니다.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팰리세이드의 최상위 트림인 캘리그래피에서 적용 가능한 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국내 완성차업체 5개사의 지난 5월 총 판매량이 전년 동월보다 15.5%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일 자동차업계에 따르면, 현대자동차[005380], 기아[000270], 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003620], 한국GM, 르노코리아자동차 등 국내 완성차업체의 5월 총 판매량은 68만2820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총 판매량인 59만1135대와 비교했을 경우 약 15.5% 증가한 수치입니다. 해외 시장에서는 55만2431대, 국내 시장에서는 13만389대를 판매했습니다. 해외 시장의 경우 전년 동월 판매량인 47만1328대보다 17.2%가, 국내 시장은 지난해 5월 11만9807대 판매량보다 8.8% 늘었습니다. 업체별로 총 판매량을 구분할 경우 현대차는 34만9194대, 기아는 26만8593대, GM 한국사업장은 4만19대, KG모빌리티는 9860대, 르노코리아자동차는 1만5154대를 기록했습니다. 전년 동월 대비 현대차는 7.8%, 기아는 14.4%, KG모빌리티는 19.1%의 판매량 증가율을 기록했습니다. GM 한국사업장은 지난해 동월보다 판매량이 154.9% 증가하며 완성차업체 중 최고 오름폭을 기록했으며, 르노코리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005380]는 대한민국 첫 국산차이자 브랜드 최초 독자모델인 포니가 걸어온 길을 고객과 함께 돌아보고자 '포니와 함께한 시간'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현대차에 따르면, 공모전은 현대차 헤리티지의 시작인 포니의 역사와 실제 차량 모습을 살펴볼 수 있는 '포니의 시간' 전시를 기념해 진행됩니다. 전시는 오는 9일부터 8월 6일까지 서울 강남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열립니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과거 포니와의 추억이 담긴 사진 또는 '포니의 시간' 전시장을 방문해 찍은 사진 등 포니와 함께한 사진을 300자 이내의 간략한 설명과 함께 제출하면 됩니다. 접수기간은 오는 7월 9일까지며, 공모전 접수처로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거나, 현대 모터스튜디오 홈페이지서 온라인으로도 응모가 가능합니다. 홈페이지 접수는 오는 9일부터 할 수 있습니다. 현대차는 제출 사진과 함께 사진과 관련한 사연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오는 7월 15일 선정작을 발표하고 7월 22일 최종 시상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시상 인원은 대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등 총 6명입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아이오닉 5가 증정되며, 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렉서스코리아와 도요타코리아는 여름철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썸머 서비스 페스티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캠페인은 전국 렉서스 및 도요타 공식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됩니다. 입고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에어컨 무상점검 ▲에어컨 필터 및 공임 15% 할인 ▲20만원이상 유상서비스 고객에게 인젝터 클리너 증정 등의 혜택이 제공됩니다. 지난 2020년 6월 이전에 등록된 렉서스 및 도요타 차량이 캠페인 기간 입고되는 경우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스파크 플러그 ▲미션 오일 ▲하이브리드 메인 배터리 및 공임에 대해 10% 할인혜택이 제공됩니다. 지난 2014년 6월 이전 등록된 렉서스 차량과 2016년 6월 이전 등록된 도요타 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엔진오일 교체 시 오일 필터를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 예약전용 24시간 AI 콜센터 및 렉서스 고객앱 '렉서스 라운지'와 도요타 고객앱 '요! 토요타!'를 통해 예약 후 서비스 센터에 입고한 고객에게는 친환경 생활의 필수품인 리유저블 쇼핑백이 사은품으로 증정됩니다. 렉서스∙도요타 중고차를 보유한 고객이 공식 서비스 센터에 처음 입고할 경우 ▲약 40여개 유상점검 항목에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중국 광저우에 해외 첫 수소연료전지시스템 생산기지 구축을 완료했습니다. 1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이날 중국 광둥성 광저우시 황푸구에서 'HTWO 광저우' 준공식을 개최했습니다. HTWO(에이치투, Hydrogen+Humanity)는 현대차그룹이 지난 2020년에 론칭한 수소연료전지시스템 브랜드입니다. 수소와 인류를 상징하는 두 개의 H가 만나 에너지 이상의 유의미한 가치를 만든다는 의미를 담아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수소연료전지시스템은 수소연료전지 스택에 공기공급 시스템, 수소공급 시스템, 열관리 시스템을 결합해 공기 중 산소와 수소탱크에서 공급된 수소의 전기화학반응을 통해 전기를 만드는 기술입니다. 승·상용 자동차는 물론 향후 비상발전, 전기차 충전, 선박, 트램, 도심용 항공기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 가능하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HTWO 광저우의 경우 현대차그룹이 해외에 건설한 첫 번째 수소연료전지시스템 공장으로, 현대차그룹이 중국 수소 시장 선점과 글로벌 수소 사업 본격화 및 수소 산업 생태계를 확장하고자 건설했습니다. 생산기지는 20만2000㎡(약 6만1000평) 부지에 스택공장, 활성화공장, 연구동, 사무동, 혁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KG모빌리티(구 쌍용자동차)[003620]는 소형 SUV 티볼리의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티볼리'와 '더 뉴 티볼리 에어'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티볼리는 지난 2015년 출시한 KG모빌리티의 대표 소형 SUV 모델입니다. KG모빌리티에 따르면, '더 뉴 티볼리'는 우선 외관 디자인의 경우 모던하고 볼륨감 있는 범퍼 디자인을 바탕으로 스포티한 형상의 인테이크 그릴을 넣어 강인한 이미지를 표현하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강인함과 함께 실용적이고 독특한 매력을 어필하고자 비대칭 스노클(인테이크홀)의 기능적 요소를 개성있게 연출했습니다. 인테리어 디자인은 운전자의 편의를 높이고자 플로팅 타입 AVN과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를 새롭게 적용하는 등 심플함을 극대화 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16인치 알로이 휠과 17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을 기본 적용했으며, 옵션으로 18인치 다이아몬드 커팅 휠 및 18인치 블랙 다이아몬드 커팅 휠 선택이 가능토록 했습니다. 파워트레인의 경우 고객 니즈에 맞춰 1.5 가솔린 터보 모델 또는 1.6 가솔린 모델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1.5 가솔린 터보 엔진은 최고출력 163ps/5000~5500rpm,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기아[000270]가 플래그십 전동화 SUV인 'EV9'의 유럽향 모델을 통해 유럽 시장서 전동화 전환 행보에 가속도를 붙일 방침입니다. 30일 기아에 따르면, 지난 15일(현지시간)부터 보름에 걸쳐 독일에서 열린 '기아 브랜드 써밋'을 통해 독일,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등 유럽 주요 20여개국 미디어를 대상으로 유럽향 EV9을 처음 공개하고 유럽 시장 중장기 전동화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행사서 소개된 유럽향 EV9은 주력 외장 색상이 오션 매트 블루로, 일부 전면 디자인이 한국, 미국 모델과 차별화해 설계한 것이 특징입니다. 유럽향은 전기차 충전 케이블이 유럽기준에 맞는 것을 뜻합니다. 기아는 올해 하반기 유럽향 EV9을 전면에 내세워 유럽 시장에서 전기차 판매를 적극 확대한다는 구상입니다. 기아가 올해 유럽 시장에서 판매량 목표로 잡은 전기차 숫자는 9만3000대입니다. 이를 시작으로 오는 2030년까지 전기차 판매대수를 51만5000대까지 늘릴 방침입니다. 유럽 내 전기차 판매 비중 역시 올해 17%에서 2030년 74%까지 끌어올리겠다는 목표입니다. 전기차 판매 확대와 더불어 아이오니티, 디지털 차징 솔루션스 등 현지 충전 인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인 더클래스 효성은 오는 6월 초청 고객을 대상으로 전기차 브랜드 '메르세데스-EQ' 시승 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더클래스 효성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천안·청주 지역에서 분당·동탄까지 지역을 확장해 진행됩니다. 구체적인 시승 일정의 경우 오는 6월 7일 천안 전시장을 시작으로 8일 분당 정자 전시장, 13일 동탄 전시장, 14일 청주 전시장으로 예정돼 있습니다. 초청 고객들은 장거리 구간 주행으로 전기 세단 EQS를 비롯해 EQS SUV와 EQE 차량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케이터링 제공, 시승 후 사은품 증정 등도 이뤄질 예정입니다. 더클래스 효성 관계자는 "'메르세데스-EQ' 브랜드가 선보이는 럭셔리함과 기술력을 경험하고자 하는 고객님들의 요청이 많아지고 있다"며 "경험을 보다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도록 더클래스 효성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더클래스 효성은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했으며, 전국 10개의 전시장 및 13개 서비스센터를 운영 중에 있습니다.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M 한국사업장은 GM 고객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 서비스 품질지수(이하 KSQI)'에서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습니다. KSQI 콜센터 조사는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비대면 접점 채널인 콜센터의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평가하고자 지난 2004년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55개 산업 군, 334개 기업을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습니다. GM 고객센터는 '고객맞이 인사말', '자신감 있는 응대', '고객 문의에 적극적 안내'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이번 수상을 통해 20년 연속 우수 콜센터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GM 한국사업장에 따르면, GM 고객센터는 전체 상담원의 60%가 3년 이상 경력자로 구성돼 있으며, 차별화된 고객 서비스와 뛰어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고객 불만을 서비스, 판매 등 해당 사업 부서에 신속히 전달하고 관리하는 시스템을 구축해 운영 중입니다. 이와 함께, 차량 품질 문제 등 고객의 개선 요청 및 제안사항에 대해서는 'I Care System'을 통해 품질, 연구소 등과의 협업으로 신속한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지난 4월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대수가 전년 동월보다 2.8% 감소한 456대로 집계됐습니다. 25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가 발표한 4월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대수 통계에 따르면, 총 등록대수는 456대로 지난해 4월 기록한 469대보다 13대(2.8%↓) 줄었습니다. 전월인 3월(477대)과 비교할 경우 4.4%가 감소했습니다. 상용차 브랜드별로 구분할 경우 볼보트럭이 158대로 지난달에 이어 가장 많은 등록대수를 기록했습니다. 스카니아와 만은 각각 132대, 99대를 기록했으며, 메르세데스-벤츠는 56대, 메르세데스-벤츠 밴은 11대의 등록대수로 조사됐습니다. 차종별로는 트랙터 185대, 특장차 151대, 덤프 111대, 카고 9대 순으로 등록대수가 많았습니다. 차종을 브랜드별로 구분할 경우 트랙터는 볼보트럭(55대), 스카니아(54대), 메르세데스-벤츠(46대), 만(30대) 순으로 집계됐습니다. 특장차는 볼보트럭(54대), 만(43대), 스카니아(33대), 메르세데스-벤츠 밴(11대), 메르세데스-벤츠(10대) 순으로, 덤프는 볼보트럭(44대), 스카니아(41대), 만(26대)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카고는 볼보트럭(5대),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최대 규모의 기후·에너지분야 박람회에서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다양한 친환경 신기술을 선보입니다. 25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오는 27일까지 사흘 간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23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 2023)’에 참가합니다. 현대차그룹은 벡스코 1전시관 내 미래모빌리티관에 828㎡ 규모의 대형 전시관을 마련하고, 플래그십 전동화 SUV EV9을 비롯해 수소전기트럭 살수차, 수소연료전지 멀티콥터 드론, 수소연료전지 기반 ‘엠비전 투고’, 수소 기반 탄소중립 제철 공정 모형, 수소연료전지 분리판, 수소전기트램 모형 등 다양한 미래 모빌리티 및 수소연료전지 신기술을 전시합니다. 현대차그룹은 박람회를 통해 기후·에너지분야 글로벌 기업과 기관, 학계, 지자체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탄소중립 및 기후위기 대응 미래 비전을 공유할 계획입니다. 특히 EV9은 전시관 전면에 배치해 관람객들이 차량에 적용된 첨단 친환경 신기술과 신소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와 함께 전시되는 현대모비스의 도심형 딜리버리 모빌리티 콘셉트카 '엠비전 투고'는 수하물 운송 특수 모빌리티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주요 수입차 업체들이 오는 25일부터 사흘 간 부산에서 열리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에 참가해 다양한 전동화 모델을 선보입니다. 24일 한국수입자동차협회(이하 KAIDA)에 따르면, 협회 회원사인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의 아우디 및 폭스바겐, 폴스타오토모티브코리아가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에 참여합니다. 수입 완성차업체 4개사는 기후산업국제박람회 미래모빌리티관에서 각 브랜드의 탄소중립 전략을 상징하는 다양한 순수 전기차 모델을 전시할 예정입니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브랜드의 전동화 선도 및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전략을 보여주는 2종의 순수 전기차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와 EQS 450 4MATIC SUV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아우디는 아우디 브랜드가 제시하는 미래의 프리미엄 모빌리티 전략의 시작을 알리는 2종의 순수전기 모델인 아우디 e-트론 55 콰트로와 아우디 e-트론 GT 콰트로를 선보입니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의 e-모빌리티를 이끄는 핵심 전략 모델 ID.4를 전시합니다. ID.4는 폭스바겐 전기차 전용 MEB 플랫폼을 기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