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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車, 칸 국제광고제 그랑프리 수상…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 4관왕

2025.06.18 16:28:5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자동차가 세계 3대 광고제로 꼽히는 칸 라이언즈 국제광고제에서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그랑프리를 포함한 4개 부문 수상의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자사 단편 영화 ‘밤낚시’가 칸 라이언즈 2025 엔터테인먼트 부문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해당 작품은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한 미스터리 스토리로, 문병곤 감독이 연출하고 손석구 배우가 출연 및 공동 제작에 참여했습니다. 현대차와 광고대행사 이노션이 협업한 이 영화는 차량이 직접 등장하지 않는 과감한 스토리 구성과 10분 내외의 ‘스낵 무비’ 형식을 통해 기존 광고 문법을 탈피한 실험적 콘텐츠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스낵 무비’는 짧고 빠르게 즐길 수 있는 숏폼 영화인데요. 현대차는 이를 통해 브랜드 스토리텔링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했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CSR 캠페인 ‘나무 특파원(Tree Correspondents)’은 디지털 크래프트 부문에서 금사자상 2개와 은사자상 1개를 수상하며, AI를 활용한 창의적 기후 메시지 전달 방식으로 심사위원단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현대차가 10년째 진행 중인 생물다양성 보호 프로젝트 ‘아이오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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