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Electronics 전기/전자

현대차, ‘2021 그랜저’ 출시...3303만원 부터

URL복사

Tuesday, May 11, 2021, 09:05:42

스페셜 트림 ‘르블랑’ 추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가 신형 그랜저를 내놓습니다. 스페셜 트림 ‘르블랑(Le Blanc)’을 추가하고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 했습니다. 가격은 3303만원부터입니다.

 

현대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는 ‘2021 그랜저’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가솔린과 하이브리드 모델에 이어 새 인테리어 색상과 르블랑 트림을 추가한 점을 내세웠습니다.

 

르블랑은 하얀색을 의미하는 프랑스어입니다. 베이지색 시트에 검은색을 조합한 인테리어가 적용됐습니다. 여기에 ▲고속도로 주행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12.3컬러 LCD 클러스터 ▲엠비언트 무드램프 ▲터치식 공조 컨트롤러 ▲후측방 모니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앞 좌석 통풍시트 등을 기본 탑재합니다.

 

르블랑 트림에서 가솔린 3.3 엔진을 선택하면 ‘르블랑 퍼포먼스 패키지’가 기본 적용됩니다. 카본 소재인 사이드미러·리어 스포일러에 더해 알칸타라 소재 스티어링 휠·센터 콘솔 암레스트 등으로 구성됩니다.

 

신형 그랜저는 기존 트림에서 운영하던 일부 선택사양을 기본화했습니다. 프리미엄 트림은 이중접합 차음유리(2열 도어 추가)·자외선 차단 유리를 기본 적용합니다.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리모트 360도 뷰(내 차 주변 영상) 기능이 탑재됩니다. ▲캘리그래피 트림에는 카키·베이지(베이지 시트) 신규 내장 색상을 추가했습니다.

 

가격은 가솔린 2.5 모델 ▲프리미엄 3303만원 ▲르블랑 3534만원 ▲익스클루시브 3681만원 ▲캘리그래피 4133만원입니다. 가솔린3.3 모델 ▲프리미엄 3593만원 ▲르블랑 3929만원 ▲익스클루시브 3926만원 ▲캘리그래피 4388만원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은 ▲프리미엄 3679만원 ▲르블랑 3900만원 ▲익스클루시브 4012만원 ▲캘리그래피 4489만원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그랜저 르블랑은 블랙과 베이지 컬러의 인테리어와 고객 선호사양으로 구성돼 높은 상품성을 갖췄다”며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을 강화한 2021 그랜저가 세단 시장의 성장을 지속해서 주도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배너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