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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기아, 한국타이어와 데이터 기반 차량 관리 사업 협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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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1, 2021, 15:03:40

차량 및 타이어 상태 측정 기술 공유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와 기아가 국내 타이어 기업과 데이터 및 기술을 기반으로 한 지능형 소모품 관리 서비스 개발과 신규 사업 기회 발굴에 나서기로 했습니다.

 

현대차(대표 정의선 하언태)와 기아(대표 송호성 최준영)는 11일 비대면 업무협약식을 통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와 ‘데이터 기반 서비스 개발을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차량 운행 및 관리 등 ‘카라이프’ 관련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데이터나 기술 상호 교류 체계를 갖추게 됩니다. 이를 기반으로 서비스 개선 및 고도화, 신규 사업 창출 등 여러 방면에서 협력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현대차와 기아 차량 데이터 오픈 플랫폼과 커넥티드카 데이터, 한국타이어가 가진 타이어 관련 데이터와 타이어 상태 측정 기술을 상호 공유합니다. 이를 통해 타이어 마모 정도와 상태 변화를 정밀하게 측정하고 예측하는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것으로 협력을 시작합니다. 차량이나 운전에 맞는 타이거 교체 시기를 알려주는 서비스 개발도 추진합니다.

 

현대차와 기아는 차량 데이터 오픈 플랫폼 ▲현대 디벨로퍼스(Hyundai Developers) ▲기아 디벨로퍼스(KIA Developers) ▲제네시스 디벨로퍼스(Genesis Developers)를 열고 제휴사에 차량 정보를 제공해 고객 서비스 상품을 개발해왔습니다.

 

지난해 7월에는 롯데렌탈·SK렌터카·쏘카 등 국내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과 데이터 교류를 통해 고객 맞춤형 차량 대여 및 자동차 공유 서비스 개발에 나섰습니다. 9월부터는 GS칼텍스와 주유, 전기차 충전, 세차, 정비와 관련된 다양한 데이터 교류를 통해 종합적인 차량 관리 서비스 개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현대해상·KB손해보험 등과 연계해 고객 운전 습관에 기반한 보험 상품(UBI)을 개발하고 마이클·오일나우·카택스 등 차량 관련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에 데이터를 공유하는 등 협력하고 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커넥티드카 서비스로 얻은 다양한 정보를 바탕으로 더욱 나은 서비스와 제품을 개발해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를 비롯한 이종 산업의 리딩 기업들과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현대차와 기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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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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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웅제약 이지듀, 연매출 200 ↑…1000억원 조기 달성

대웅제약 이지듀, 연매출 200% ↑…1000억원 조기 달성

2025.09.02 09:50:3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웅제약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는 연매출 1000억원을 조기 달성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지난 7월 기준 이지듀의 누적 매출은 1000억원을 초과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약 200% 늘어난 수치입니다. 이지듀는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 효능을 과학적으로 입증하는 등 브랜드 운영 전략을 통해 고기능성 더마코스메틱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입니다. 이지듀의 제품 경쟁력은 대웅제약이 개발한 국내 1호 바이오 신약 ‘DW-EGF(고활성 상피세포 성장인자)’에서 나옵니다. DW-EGF는 피부 재생 효과를 기반으로 더마코스메틱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지듀의 DW-EGF는 인체 EGF와 동일한 53개의 아미노산으로만 이뤄져 있어 체내 EGF(상피세포 성장인자)와 동일한 구조를 지닌다는 설명입니다. 색소 침착 고민 해결을 핵심 가치로 내세운 이지듀는 올 상반기 롯데홈쇼핑 1위 뷰티 브랜드로 선정됐고 이지듀 직영 온라인몰을 통한 신규 고객 확보와 높은 재구매율 역시 매출 확대를 견인했습니다. 시장조사기관 엠브레인에 따르면 올해 기미·잡티 화장품 브랜드 인덱스 조사에서 재구매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지듀의 대표 제품 ‘기미앰플(DW-EGF 멜라토닝 원데이 앰플)’은 기미 케어 성분인 DW-EGF와 미백 기능성 성분을 담았습니다. 배우 한가인이 모델로 나선 ‘기미쿠션’도 매출 증가를 도왔습니다. 기미쿠션은 기미 개선이라는 차별성을 내세워 출시 이후 누적 40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있습니다. 이지듀 관계자는 "연매출 1000억원 조기 달성은 소비자들의 신뢰와 선택이 만들어낸 값진 결과"라며 "앞으로 대웅제약 이지듀는 국내를 넘어 일본, 미국, 동남아시아 등 글로벌 미용 시장에서도 소비자 맞춤 전략을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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