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가 ‘픽업앤충전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현대차 전기차 고객을 대상으로 원하는 위치에서 차량을 전달받아 충전 및 실내 청소를 제공한 후 다시 인도해주는 충전 대행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는 아이오닉 5, 코나 일렉트릭, 아이오닉 일렉트릭(17MY 이후 DC콤보 타입 차량)에 제공됩니다. 현대차 통합 고객 서비스 앱 ‘마이현대’에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비용은 2만원입니다.
예약이 완료되면 배정된 담당 기사는 고객이 희망한 장소에서 차량을 인도해 인근 충전소에서 최대 80%까지 충전 및 실내 청소를 마치고 다시 가져다줍니다. 5000원을 추가로 내면 기계식 세차도 제공합니다.
서비스 이용 고객은 마이현대 앱에서 충전량과 주행가능거리, 충전기 연결 여부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담당 기사에 대한 정보 및 차량 위치, 진행 현황 등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매주 토요일을 제외하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2시간 간격으로 총 5개 시간대로 운영됩니다. 시간대별 5건씩 1일 총 25건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예약은 1일에서 5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서비스는 서울 전 지역을 대상으로 하며 향후 현대차는 고객 수요 및 운영 데이터 확보를 통해 대상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전기차 고객의 충전에 대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신개념 충전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전기차 최대 등록지인 서울을 시작으로 점진적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하는 등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한 전기차 라이프를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