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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 ‘2021 롱기스트 런’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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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07, 2021, 09:06:50

전용 앱에서 친환경 미션 수행..유료 참가자에 ‘에코 패키지’ 증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현대자동차(대표 정의선·하언태·장재훈)가 온·오프라인 연계 친환경 사회공헌 캠페인 ‘2021 롱기스트 런’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지난 2016년 시작한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입니다.

 

전용 앱을 다운로드한 후 달리기와 친환경 미션에 참가하면 됩니다. 올해 열리는 ‘언택트 레이스’는 다음달 9일부터 10일 동안 원하는 코스를 원하는 시간에 달리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참가자는 의류 기부 참여, 유료 패키지 구매 기부 참여 또는 무료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의류 참가자는 입지 않는 옷을 기부하고 일부는 리폼해 참가 기념 티셔츠로 돌려받습니다. 나머지 의류는 비영리 단체에 전달해 국내외 소외계층에 기부합니다.

 

유료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오가닉 소재 티셔츠와 세정 용품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념 메달을 담은 ‘에코 패키지’를 제공합니다. 참가비는 국립신시도자연휴양림 내 ‘아이오닉 포레스트’ 조성을 위한 자금으로 전달됩니다. 참가 신청은 전용 앱을 통해 원하는 방식을 선택하면 됩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움츠러든 우리 일상에 작은 희망과 꿈이 피어나길 바란다”며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노력과 함께 제로 웨이스트, 자원 순환 등 다양한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가지는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으로 범위를 확장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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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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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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