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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5060 신규 가입자 ‘쑥쑥’...188%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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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5, 2021, 10:06:25

올해 상반기 신규 가입자 188% 늘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서 50·60대 신규 사용자가 늘고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면서 오프라인 쇼핑에 친숙했던 고연령층까지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양상입니다.

 

마켓컬리가 올해 상반기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5060 연령대 신규 가입자 수 증가율이 전체 가입자 평균 증가율 2배 수준으로 급증했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마켓컬리에 가입한 5060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188% 증가했습니다. 이는 전 연령대 평균 증가율(95%) 약 2배이며 20대(64%), 30대(51%)가 기록한 증가율을 뛰어넘는 수치입니다.

 

전체 신규 고객에서 5060이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해 18%에서 올해 26%로 늘었습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코로나19 영향으로 5060세대가 비대면 쇼핑에 익숙해지면서 5060에게는 오프라인 중심이었던 식료품 장보기까지 온라인으로 전환되는 양상에 속도가 붙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습니다.

 

관련 매출도 급증했습니다. 5060 고객은 구매 횟수와 주문액 등에서 전체 평균을 크게 넘어서는 증가율을 보입니다.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5060 고객이 마켓컬리에서 주문한 금액은 전년 동기 대비 95% 늘었습니다. 기존 핵심 고객층인 3040(73%)보다 높은 증가율입니다. 5060은 구매 횟수도 전년 대비 102% 증가하며 다른 연령대에 비해 이용 빈도가 늘었습니다.

 

5060은 한 번 장을 볼 때 많은 금액을 지출했습니다. 5060이 마켓컬리에서 1회 주문 시 사용하는 평균 구매 금액은 전체 연령 1회 평균 구매 금액보다 13% 더 높았습니다. 20대 평균 구매 금액보다는 무려 43%나 많고 30대보다도 8% 더 많이 사용하는 등 높은 구매력이 특징입니다.

 

5060 고객은 과일, 우유, 가정간편식(HMR) 등을 주로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바나나, 아보카도, 오렌지, 레몬 등 과일 판매 순위가 다른 연령대에 비해 높았고 우유, 계란, 생수 등 생필품을 구매하는 경향도 상대적으로 더 강했습니다. 국, 탕, 찌개류 역시 인기를 끌었습니다.

 

마켓컬리 관계자는 “5060 고객이 온라인 장보기에서 만족스러운 구매 경험을 쌓고 관련 서비스에 익숙해지고 있다”며 “신선식품뿐만 아니라 좀 더 편한 식사를 위한 간편식, 국물류 등으로 소비로 늘려가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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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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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현대건설, 호주 국가 전력망 재구축에 힘 보탠다

2025.09.12 13:00:27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현대건설이 호주 전력시장 진출을 본격화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2일 서울 종로구 계동 본사에서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과 조나단 디실바 오스넷 인프라개발책임자를 비롯한 양사 주요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현대건설과 오스넷은 빅토리아주 전력망의 안정성과 신재생 확대에 필요한 송변전 인프라, 설계·조달·시공(EPC) 역량을 공유하고 향후 호주 및 오세아니아 신시장으로의 공동 진출 기회를 적극 모색하기로 했습니다. 오스넷은 빅토리아주에서 전기·가스·송전 네트워크를 운영하며 안정적인 에너지 공급을 책임지는 대표적 기업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시드니 지사를 설립한 데 이어 남호주 주정부와 신재생에너지 및 인프라 분야 협약을 체결하는 등 현지 네트워크를 확대해 왔습니다. 특히 호주 정부는 ‘Rewiring the Nation’ 정책 아래 국가 전력망 재구축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정책은 넷제로 2050 목표 달성을 위해 대규모 송변전 설비 투자와 신재생 인프라 확대를 병행하는 것이 핵심이며, 현대건설은 초격차 시공 역량과 재무 경쟁력을 기반으로 태양광, 해상풍력, 수소 등 미래 에너지 분야까지 협력을 넓혀갈 계획입니다. 김경수 현대건설 글로벌사업부장은 “호주의 대형 송변전 인프라 운영을 주도해온 오스넷의 노하우와 현대건설의 글로벌 경험·기술력이 결합한다면 조만간 가시적인 사업 성과를 낼 수 있을 것”이라며 “중장기적 파트너십을 통해 강력한 시너지를 창출하고 동반 성장을 이루겠다”고 말했습니다. 현대건설은 1976년 사우디아라비아 송전선로 공사를 시작으로 전 세계에서 180건이 넘는 송변전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경험과 기술을 축적했습니다. 또한 최근 미국 ENR 2025 순위에서 송변전 분야 10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시장에서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으며, 이를 기반으로 호주와 같은 신규 시장 공략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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