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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LG전자, 취약계층 노트북 기증 행사 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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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09, 2021, 14:03:21

가전 판매 수익금 일부 기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와 LG전자가 취약계층에 노트북을 기증하는 ‘착한소비 프로젝트’를 함께합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와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는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착한 소비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9일 밝혔습니다. 가전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회 공헌 기금으로 조성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 계층 어린이에게 LG노트북을 기증할 계획입니다.

 

이번 활동은 기업에서 기금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고객과 함께하는 펀딩 모금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오는 3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고객들이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가전 매장에서 LG전자 기부 행사 제품들을 구매하면 이마트와 LG전자가 일정 금액을 공헌 기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입니다.

 

기부 적립 모델은 ▲109cm 올레드 TV ▲오브제 냉장고 ▲오브제 워시타워 ▲오브제 스타일러 ▲오브제 식기세척기 ▲오브제 에어컨 등 총 LG전자 가전제품 6품목입니다. 고객이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에서 행사 제품의 구매 시 이마트와 LG전자가 대당 2만원의 기부금을 함께 적립하게 된다.

 

착한 소비 프로젝트 기간 조성된 기금은 해당 금액만큼 LG노트북을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아동 양육 시설 40여 개소에 기증할 예정입니다. 회사 측은 사회 공헌 기금 조성에 나선 이유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서 소외당하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일상화된 가운데 여전히 개인용 컴퓨터(PC)가 부족해 온라인 교육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아동 양육 시설 어린이를 위해 이마트와 LG전자가 함께 LG노트북 기증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서보현 이마트 비식품본부장은 “이마트와 LG전자, 고객이 함께하는 이번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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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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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K-컬처 헤리티지 공간으로 재탄생”…신세계百, 본점 아카데미 리뉴얼

2025.10.26 06:00:0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본점 아카데미를 전면 리뉴얼해 교육과 라이프스타일을 결합한 ‘K-컬처 헤리티지’ 배움터로 새롭게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27일 본점 인근 메사(MESA) 빌딩 9층에 약 300평 규모의 ‘신세계백화점 아카데미 본점’을 새로 열 예정입니다. 기존보다 50% 넓어진 공간은 한 층 전체를 아카데미 전용으로 꾸며, 역사와 전통이 결합된 신세계 헤리티지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리뉴얼은 학습과 문화, 쇼핑을 아우르는 복합문화공간으로의 도약을 목표로 했습니다. 특히 외국인 관광객과 직장인, 시니어 고객층을 고려해 K-컬처 강좌를 30% 확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습니다. 아카데미는 일반 고객 대상 ‘스튜디오’와 VIP 고객 전용 ‘신세계 살롱’으로 구성됐습니다. 스튜디오는 퍼포먼스, 아트앤뮤직, 쿠킹앤매너스, 아뜰리에, 웰니스 등 9개 공간으로 나뉘며, 쿠킹 실습과 명상·요가·다도 등 체험형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VIP(레드 등급 이상) 고객을 위한 ‘신세계 살롱’은 업계 최초로 마련된 프리미엄 문화공간입니다. 명사 강연과 아티스트 공연이 열리는 ‘살롱 홀’, 자유로운 교류가 가능한 ‘살롱 스위트’, 바(Bar)형 오픈 스튜디오 ‘살롱 테이블’, 1대1 개인 레슨이 가능한 ‘살롱 프라이빗’ 등으로 구성돼 있습니다. 겨울학기에는 약 400여 개 강좌가 개설됩니다. 구체적으로 ▲‘로열 헤리티지 티 세레모니’ ▲‘모던 민화: 호작도’ ▲‘K-쿠킹: 궁중식 한우떡갈비’ 등 K-컬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습니다. 이와 함께 직장인을 위한 ‘워킹우먼의 런치타임 요가’, ‘캔바 AI 활용법’ 강의와 시니어를 위한 ‘디톡스 디너박스 & 베이직 요가’, ‘시니어 스트레칭 발레’ 등 웰니스 프로그램도 포함됩니다. 신세계백화점 관계자는 “본점 아카데미를 통해 신세계 헤리티지와 K-컬처를 결합한 문화 확산의 장을 마련했다”며 “외국인, 직장인, 시니어 등 다양한 고객층의 여가와 배움의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겨울학기 강좌는 지난달 23일부터 접수를 시작했으며, 기존 회원은 오는 29일부터, 신규 회원은 30일부터 신청 가능합니다. 강좌는 신세계백화점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2026년 2월 28일까지 진행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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