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Major Company 대기업

이마트-LG전자, 취약계층 노트북 기증 행사 열어

URL복사

Tuesday, March 09, 2021, 14:03:21

가전 판매 수익금 일부 기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와 LG전자가 취약계층에 노트북을 기증하는 ‘착한소비 프로젝트’를 함께합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와 LG전자(대표 권봉석 배두용)는 오는 11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착한 소비 프로젝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 공헌 활동에 나선다고 9일 밝혔습니다. 가전제품 판매 수익금 일부를 사회 공헌 기금으로 조성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 계층 어린이에게 LG노트북을 기증할 계획입니다.

 

이번 활동은 기업에서 기금을 전달하는 방식이 아니라 고객과 함께하는 펀딩 모금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오는 3월 11일부터 4월 30일까지 고객들이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 가전 매장에서 LG전자 기부 행사 제품들을 구매하면 이마트와 LG전자가 일정 금액을 공헌 기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입니다.

 

기부 적립 모델은 ▲109cm 올레드 TV ▲오브제 냉장고 ▲오브제 워시타워 ▲오브제 스타일러 ▲오브제 식기세척기 ▲오브제 에어컨 등 총 LG전자 가전제품 6품목입니다. 고객이 이마트와 일렉트로마트에서 행사 제품의 구매 시 이마트와 LG전자가 대당 2만원의 기부금을 함께 적립하게 된다.

 

착한 소비 프로젝트 기간 조성된 기금은 해당 금액만큼 LG노트북을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전국 아동 양육 시설 40여 개소에 기증할 예정입니다. 회사 측은 사회 공헌 기금 조성에 나선 이유는 비대면 온라인 교육에서 소외당하는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서라고 설명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교육이 일상화된 가운데 여전히 개인용 컴퓨터(PC)가 부족해 온라인 교육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아동 양육 시설 어린이를 위해 이마트와 LG전자가 함께 LG노트북 기증 활동을 기획했습니다.

 

서보현 이마트 비식품본부장은 “이마트와 LG전자, 고객이 함께하는 이번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밝혔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LG유플러스, U+VR서 엑소(EXO) ‘온라인 전시관’ 오픈

LG유플러스, U+VR서 엑소(EXO) ‘온라인 전시관’ 오픈

2021.06.14 10:41:51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LGU+가 2100여편의 가상현실 콘텐츠를 보유한 ‘U+VR’ 서비스를 이통사 상관없이 남녀노소 모두 제공합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14일 자사의 가상현실 서비스 U+VR을 전국민 대상으로 무료 개방하고, 아이돌그룹 ‘엑소(EXO)’의 온라인 전시관 ‘XR Gallery’를 오는 15일에 공개한다고 밝혔습니다. 고객들은 이동통신사 관계없이 가상 전시공간에서 엑소의 미공개 사진·영상·음성·손글씨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선보이는 엑소의 온라인 전시관은 단순 VR 영상 시청을 넘어, 가상현실 속에서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이 가능한 ‘메타버스’ 개념이 접목됐습니다. 살펴보면 ▲1관: 행성폭발 ▲2관: 불시착 ▲3관: 헬리케리어(Helicarrier) ▲4관: 우주파티장 ▲5관: 다락방 ▲6관: EXO-L에게(팬클럽명)까지 6개의 테마관과 ▲로비로 구성된 다양한 공간을 마치 실제 오프라인 전시관을 보듯 자유롭게 넘나들 수 있습니다. 예컨대, 로비에서부터 1관·2관·3관까지 관람한 고객이 4관을 가지 않고 다시 2관을 거쳐 1관으로 돌아가는 것이 가능합니다. 각 공간에 체류할 수 있는 시간도 따로 제한이 없습니다. 콘텐츠의 러닝타임이 없기 때문에 원하는 곳에서 충분히 관람 후 다시 장소 이동을 할 수 있는 셈입니다. 이로써 고객들은 약 400장의 미공개 이미지와 10편가량의 미공개 영상을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엑소의 오프닝·클로징 영상과 ‘디오’의 음성(AI 음성 안내 멘트)과 멤버 ‘시우민·백현·찬열·디오·카이·세훈’의 손글씨 등 다양한 콘텐츠를 VR 공간에서 체험할 수 있습니다. 먼저 로비에서는 전시관 소개 영상과 이미지를 볼 수 있고, SM엔터테인먼트 공식온라인 스토어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1관은 우주 내 행성 폭발로 파편이 떨어지는 효과, 2관은 각 멤버별 행성 공간 연출을 통한 자켓 이미지가 특징입니다. 3관과 4관에서는 각각 우주선 내부에서 앨범 컨셉 사진, 넓은 우주공간에서 힘든 과정을 이겨낸 파티 콘셉트의 이미지를 볼 수 있습니다. 보너스 공간인 5관은 고객이 따뜻한 방안으로 돌아와 엑소의 미공개 사진을 감상하는 곳으로 구성됐습니다. 마지막 6관에서는 미술관 콘셉트로 손글씨가 들어간 사진을 고객들이 소장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VR 공개를 맞이해 해당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오프라인 공간도 운영합니다. 고객들은 오는 19일부터 28일까지 서울 강남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일상비일상의틈’에서 이번 스페셜앨범에 맞춰 꾸며진 엑소의 XR Gallery와 VR 예능 콘텐츠 등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사전방문을 예약한 고객에게는 엑소의 스페셜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선보입니다. 아울러 이번 온라인 전시관을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불시착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최윤호 LG유플러스 XR서비스담당 상무는 “아티스트의 비대면 공연·팬미팅을 넘어 온라인 전시관 등으로 U+VR의 실감형 콘텐츠 영역이 지속 확대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엔터테인먼트사와 협의를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의 전시관을 선보여 팬들의 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