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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24, 예능 ‘도시어부’ 밀키트 2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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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09, 2021, 17:06:19

‘고깃집된장찌개’·‘짬뽕순두부찌개’ 등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24(대표 김장욱)는 오는 10일 예능 프로그램 ‘도시어부’와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고깃집된장찌개’와 ‘짬뽕순두부찌개’ 등 2종이며 밀키트 전문 기업 프레시지가 제조했습니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신선함을 확인할 수 있고 맛과 간편함,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밀키트 수요가 증가하는 추세에 따라 관련 상품을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시장조사업체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밀키트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85% 증가한 1882억원입니다. 지난 2017년 15억원 규모였던 시장이 불과 3년 만에 125배 증가한 겁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집밥’ 유행을 타고 밀키트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이마트24가 밀키트를 포함한 가정간편식(HMR)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 대비 2019년에 19%, 2020년에는 45% 증가했습니다. 올해 1월부터 5월에는 전년 동기간 대비 61%로 최근 3년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최근 성장세는 이마트24가 관련 상품을 확대하면서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피코크’ HMR 10여 종을 도입하고, 지난 2월에도 부대찌개, 밀푀유나베, 마라샹궈 등 피코크 밀키트 상품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이보리 이마트24 바이어는 “집밥, 홈술을 즐기는 고객들이 늘어남에 따라 간편식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밀키트에 대한 호응이 커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밀키트 상품을 선보여 고객들이 다양한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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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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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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