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Car 자동차

이마트 상품안전센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 획득

URL복사

Tuesday, May 04, 2021, 06:05:00

식품 품질관리 분야 국제적 공신력 확보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지난 4월 이마트 품질리기관인 상품안전센터가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받았다고 4일 밝혔습니다. 한국인정기구는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 조직으로 법 및 국제표준관련기구에서 정한 국제기준에 의거, 교정, 시험, 검사, 숙련도시험기관을 평가해 공인하는 기구입니다.

 

이마트 상품안전센터는 식품 품질관리를 위해 지난 2015년 2월 설립됐습니다. 이후 식중독균, 잔류 농약 및 유해물질 검사 등 이마트 식품 법적 기준 및 안전성을 사전 검증하는 역할을 해왔습니다.

 

상품안전센터 내 연구원은 영국에서 실시하는 분석능력평가에서 전원 통과해 전문성을 강화했습니다. 또한 국제실험실 기준에 맞는 실험환경 시설 및 장비를 갖추기 위해 지난해 7월 센터를 확장·이전했습니다.

 

이마트 상품안전센터는 미생물시험 8항목, 식품 화학시험 17항목, 농축산물 2항목 등 총 27개 항목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분야 공인시험 성적서를 자체적으로 발급할 수 있게 됐습니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통해 이마트 상품안전센터가 발급한 시험성적서는 국제실험실인증협력기구(ILAC)에 가입한 104개국 102개 기구간 상호 인정되며 동일한 효력을 갖습니다. 이에 따라 이마트는 공인된 시험분석을 통해 외부기관 의뢰 분석에 드는 비용 및 시간을 줄이고 검사 결과에 대해 국제적 공신력과 신뢰성을 확보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이마트 신선식품 및 피코크, 노브랜드 등 이마트 자체브랜드(PL) 상품과 직소싱 상품에 대해 실시했던 사전검증 신뢰도가 상승하는 효과도 예상됩니다. 특히 향후 해외 기업과의 상품 수출 계약 시 해당 항목 시험 성적서의 국제 공인 인정으로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설명입니다.

 

홍성수 이마트 품질관리 담당은 “이마트 상품안전센터는 고객들이 더욱 안전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노력해 왔으며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을 받는 등 결실을 이뤄냈다”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하는데 과학적인 역량을 발휘, 더욱더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검증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카카오, 1분기 매출 1.2조...모빌리티 등 신사업 날아 ‘역대 최고 실적’

카카오, 1분기 매출 1.2조...모빌리티 등 신사업 날아 ‘역대 최고 실적’

2021.05.06 09:37:04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카카오가 올해 1분기 계적절 비수기 속에서도 모빌리티, 핀테크 등 신사업 성장으로 역대 최고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6일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올해 1분기 매출이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45% 늘어난 1조2580억원을 기록했습니. 영업이익은 전 분기 대비 5%, 전년 동기 대비 79% 증가한 1575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은 12.5%입니다. 카카오의 2021년 1분기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전년 동기 대비 51% 증가한 6688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톡비즈 매출은 전 분기 대비 2%,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한 3615억원입니다. 포털비즈 매출은 계절적 비수기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4% 감소, 전년 동기 대비 1% 증가한 117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신사업 부문 매출은 카카오모빌리티의 택시 매출 확대 및 카카오페이의 결제 거래액과 금융 서비스 확대로 전 분기 대비 9%, 전년 동기 대비 89% 증가한 1898억원을 기록하며 전 사업 부문 중 가장 높은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콘텐츠 부문 매출은 전 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38% 증가한 5892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유료 콘텐츠 매출은 글로벌 거래액이 늘어남에 따라 전 분기 대비 7% 늘었으며, 전년 동기 대비 80% 성장한 1747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게임 콘텐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7% 감소, 전년 동기 대비 35% 늘어난 1303억원을 달성했습니다. 뮤직 콘텐츠 매출은 전 분기 대비 3% 감소, 전년 동기 대비 4% 증가한 156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IP 비즈니스 기타 매출은 카카오엔터테인먼트의 영상 콘텐츠 매출 증가와 음반 유통 호조로 전분기 대비 7%, 전년 동기 대비 55% 증가한 1274억원입니다. 1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1%, 전년 동기 대비 41% 늘어난 1조1004억원으로 꾸준한 신규 채용 확대로 인한 인건비 증가, 마케팅 비용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편, 카카오는 지난 2월 카카오의 ESG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카카오의 약속과 책임”으로 정의하고, 관련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오고 있습니다. 5월 내에 카카오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앞으로의 계획을 담은 ESG 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