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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1분기 영업익 154.4%↑...SSG닷컴 적자 축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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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13, 2021, 13:05:53

SSG닷컴 적자 166억원 개선..3년만에 1000억원대 흑자 기록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가 올해 1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이 완화됨과 동시에 SSG닷컴 등 자회사 손익이 개선되며 3년만에 1000억원대 흑자를 냈습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5조895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3.1% 증가했다고 13일 공시했습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12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48억원(154.4%) 늘었습니다. 별도 기준으로 매출은 4조1972억원, 영업이익은 1130억원입니다. 각각 전년 대비 10.8%, 32.2% 증가했습니다.

 

이마트는 할인점과 트레이더스 기존점 성장을 바탕으로 실적 증가세를 이어갔다고 설명했습니다. 할인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3조19억원, 영업이익은 6.9% 증가한 912억원입니다. 오프라인 점포 경쟁력 강화 전략으로 기존점 성장률이 7.9%로 증가한 영향이 컸다는 분석입니다.

 

트레이더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한 8387억원입니다. 영업이익은 37.9% 증가한 24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기존점도 15.7%로 큰 성장세를 드러냈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SSG닷컴과 이마트24를 필두로 한 연결 자회사 실적이 큰 폭으로 증가했습니다. 이마트 연결 자회사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19억원 늘어 이마트 연결 실적 개선을 이끌었습니다.

 

회사별 실적을 살펴보면 SSG닷컴과 이마트24는 적자폭을 크게 줄였습니다. SSG닷컴은 영업손익을 전년 동기 대비 166억원 개선해 31억원 적자를 기록했습니다. 이마트24는 같은 기간 27억원이 개선된 영업적자 53억원을 냈습니다.

 

신세계푸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91억원 증가한 51억원으로 흑자 전환했습니다. 신세계TV쇼핑·프라퍼티·I&C 등도 흑자를 이어갔습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유통업에 온라인 전이가 가속화되는 가운데 오프라인과 온라인 두 축이 고르게 성장하며 3년만에 1000억원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며 “앞으로도 점포 경쟁력 및 온·오프라인 시너지 강화를 통해 성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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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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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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