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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美법인에 ‘클라우드 콜센터’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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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06, 2021, 10:07:00

연말까지 10개국 추가 도입 예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가 최근 미국 법인에 ‘클라우드 콜센터’를 도입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 측은 올 연말까지 이탈리아, 베트남, 브라질, 캐나다, 프랑스, 호주 등 10개 국가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국내에는 내년 초 도입합니다.

 

클라우드 콜센터에서 상담원은 개인용컴퓨터(PC)와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면 집, 사무실 등 장소에 상관없이 근무할 수 있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집단 감염 우려가 줄어드는 효과가 있다고 LG전자는 설명했습니다.

 

상담 내용을 문자로 바꿔주는 ‘STT(Speech to Text)’ 기능도 지원합니다. 상담에서 자주 나오거나 우선 처리가 필요한 사항 등을 파악해 고객에게 안내할 수 있게 됩니다.

 

클라우드 콜센터는 상담 전화가 몰려 상담사와 바로 연결이 어려울 때 고객이 선호하는 메신저나 LG전자 고객서비스 홈페이지 내 챗봇을 활용해 상담받을 수 있다고 안내합니다. 향후에는 고객에게 예상 대기시간도 알려줄 예정입니다. 클라우드 콜센터로 챗봇, 보이는 자동응답시스템(ARS) 등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할 때 여러 법인이 한꺼번에 적용할 수 있다는 점도 특징입니다.

 

이번에 도입하는 솔루션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아마존 커넥트(Amazon Connect)와 제네시스(Genesys)가 개발한 제네시스 클라우드(Genesys Cloud)입니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최상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고객 접점에서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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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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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SKT, e심 한해 신규영업 재개…유심은 20일 이후부터 전망

2025.06.16 14:10: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e심(eSIM) 이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 등 신규 영업 활동을 재개한다고 16일 밝혔습니다. e심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가입자 식별 모듈을 뜻하며 물리적으로 단말기에 장착해야 하는 유심과는 달리 실제 물리적 재고가 필요 없습니다. SKT는 뉴스룸을 통해 이날부터 전국 2600개 T월드 매장에서 e심을 이용한 사용자에 한해 신규 가입과 번호이동을 받고, 기존 예약 고객들의 유심 교체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아직 유심을 교체하지 않은 고객들에게 안내 문자를 발송할 예정이며 오는 20일부터는 유심 교체를 원하는 고객들이 직접 매장 방문일을 지정할 수 있는 예약 방식 등 유심 교체를 지속적으로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SKT는 사이버 침해 사고 이후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지난달 초 신규 영업 중단이라는 행정지도를 받았습니다. 부족한 유심 재고를 신규 영업이 아닌 교체 작업에 사용하라는 이유였습니다. 이에 지난달 5일부터 SKT는 전국 2600개 직영 및 대리점에서 신규 가입자 및 번호이동 유치를 중단했습니다. SKT는 오는 20일까지 유심 무상 교체를 신청한 예약자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이후부터는 유심을 통한 신규 영업도 재개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SKT는 일일 브리핑을 통해 16일 0시 기준 유심 교체 가입자 수는 누적 807만명이며 잔여 예약자는 182만명이라고 밝혔습니다. SKT 관계자는 "고객 신뢰 회복을 위해 '유심 교체'가 무엇보다 '최우선'이라는 자세로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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