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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 열어…‘라방’ 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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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y 11, 2021, 06:05:00

본사 6층에 ‘스튜디오e’ 마련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가 ‘라이브커머스’ 전문 스튜디오를 마련했습니다. 유통업계에서 새 채널로 떠오른 라이브커머스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11일 본사 6층에 105제곱미터(약32평) 규모로 ‘스튜디오e’를 개설한다고 밝혔습니다. 라이브커머스에 최적화해 실시간으로 사진과 글자를 방송 화면에 넣고 촬영 중 출연자와 의사소통이 가능한 부조정실을 갖췄습니다. 또 방음 설계와 다양한 조명, 이동식 간이 조리시설 등 방송 설비도 설치했습니다.

 

라이브커머스는 유통업계에서 차세대 채널로 자리잡는 추세입니다. 통계청이 발표한 ‘2021년 3월 온라인쇼핑 동향’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15조8908억원 규모로 그중 모바일 쇼핑 거래액은 전년 3월 대비 29.4% 증가한 10조9816억원에 달했습니다. 지난해 기준 라이브커머스 시장 규모는 3조원, 오는 2023년에는 9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습니다. 이마트가 전문 스튜디오를 열며 라이브커머스에 공을 들이는 이유입니다.

 

이마트는 지난해 10월부터 SSG닷컴 자체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SSG.LIVE)’와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신선식품부터 캠핑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난달 29일 이마트 월계점에서 진행한 참치·전복 방송 시청자수는 2만명, 좋아요 수는 3만4000개를 기록했습니다. 목표 매출 역시 200% 초과 달성했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 상무는 “고객중심의 사고로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자체 전문 스튜디오를 구축하는 등 라이브 커머스 역량 강화에 집중하고 있다”며 “이마트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라이브커머스 채널로 더욱 생생하게 전달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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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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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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