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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글로벌 모빌리티 웹사이트 열어…“전장사업 소통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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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03, 2021, 10:08:00

고객 및 투자자 위한 정보 등 콘텐츠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가 글로벌 모빌리티 웹사이트를 선보입니다. 전장사업에서 더 많은 고객과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는 차원입니다.

 

LG전자에서 전장사업을 담당하는 VS사업본부는 지난 2일 글로벌 모빌리티 웹사이트를 열었다고 3일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이 웹사이트가 시장과 고객 수요를 충족시키는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LG전자는 웹사이트에 VS사업본부 비전인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혁신 파트너(Innovation Partner for Future Mobility)’를 기반으로 고객과 투자자에게 도움이 되는 기업정보, 첨단기술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보여줄 계획입니다. 웹사이트는 전장 부품과 서비스,  LG전자가 구상하는 미래 모빌리티를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소개합니다.

 

웹사이트에는 ▲콕핏 일렉트로닉스(Cockpit Electronics) ▲커넥티비티(Connectivity) ▲AVS(Automotive Vision System) ▲퓨처 이노베이션(Future Innovation) 등 4가지 주요 메뉴가 있습니다.

 

콕핏 일렉트로닉스는 자동차용 디스플레이와 운전석 제어관리 솔루션을, 커넥티비티는 텔레매틱스(telematics)와 차량용 무선충전 기술을 선보입니다. 또 AVS는 전·후방 카메라에 대한 정보를, 퓨처 이노베이션은 디지털 콕핏(Digital Cockpit) 등 LG전자 차세대 전장기술을 소개합니다.

 

LG전자는 고객 문의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별도로 전용 메뉴를 연내 마련하는 등 고객 편의성과 접근성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올해 초 링크드인(LinkedIn)에 VS사업본부 브랜드 페이지를 만들어 글로벌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채널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김진용 LG전자 VS사업본부장 부사장은 “이번에 새로 만든 글로벌 웹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해 더욱 많은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며 브랜드 가치를 높일 것”이라며 “고객 성장이 곧 LG전자의 성장으로 이어지도록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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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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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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