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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분기 매출 17조1101억원…역대 2분기 최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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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7, 2021, 13:07:54

영업익 1조1128억원…전년比 65.5%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가전제품 성수기로 꼽히는 2분기에 역대 2분기 기준 최대 규모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도 1조원을 돌파하며 2분기 기준으로 12년 만에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LG전자는 올해 2분기 잠정실적으로 연결기준 매출 17조1101억원, 영업이익 1조112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매출과 영업익은 각각 48.5%, 65.5% 늘었습니다.

 

앞서 LG전자가 이달 말 휴대폰 사업을 종료하기로 발표하면서 올 2분기 실적발표부터 MC사업본부 실적은 중단영업손실로 처리됩니다. LG전자는 이번 2분기와 같은 기준을 적용하면 올해 상반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34조9225억원, 2조8801억원으로 1년 전보다 각각 38.3%, 46.3%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가전 성수기를 맞아 에어컨 등을 담당하는 HE사업본부에서 호실적을 이끌었다는 분석입니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주춤했던 수요가 다시 증가하는 ‘펜트업’ 효과가 이어지는 추세입니다. TV를 생산하는 HE사업본부도 최근 올레드(OLED) 등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량이 늘며 수익성이 개선된 것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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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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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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