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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오규식 LF 대표 “고급화·콘텐츠 차별화로 경쟁력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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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rch 28, 2022, 15:03:14

28일 서울 강남구 LF본사서 제16기 정기주주총회
시장 축 온라인 전환..경쟁력 갖춘 브랜드 확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규식 LF 대표는 28일 제품 고급화 및 온라인 콘텐츠 차별화 전략을 통해 회사 경쟁력을 키우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LF는 이날 오전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LF본사 강당에서 제16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습니다. 오규식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국제 정세 불안, 물가 상승 등으로 올해 낙관적인 전망이 어려운 가운데 고객층 확대를 위해 회사가 중점적으로 추진할 세 가지 사항을 밝혔습니다.

 

오 대표는 "현재 국내 패션시장은 명품·수입 브랜드 중심으로 재편되고 기존의 국내 라이선스 및 내수 브랜드의 축소는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 동안 추진해온 제품 고급화와 새로운 디자인 개발에 더욱 집중하고 고객과 적극 소통해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온라인 비즈니스의 중요성도 언급했습니다. 오 대표는 "시장의 소비축이 온라인으로 변하는 흐름에 대응하기 위해 카테고리별 경쟁력 있는 외부 브랜드와 상품을 확보할 예정"이라며 "차별화된 콘텐츠 개발 및 신규 플랫폼 구축, 데이터 기반 마케팅 실행, 고객 트래픽 확대 등도 지속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종합생활문화기업으로의 변화를 통해 미래 경쟁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오 대표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점검하고 전담조직을 신설해 신규 해외 브랜드 도입과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사업을 발굴할 것"이라며 "올해도 LF는 일관성 있는 전략을 펼쳐 주주이익 극대화를 최우선적 가치로 두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번 주총에서는 ▲제 16기 연결재무제표 및 재무제표 승인의 건 ▲이사 선임의 건 ▲사외이사인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이사보수 한도액 승인의 건 등 4가지 안건이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이날 김상균·정연우 사내이사와 이석준 사외이사가 재선임됐으며, 김재홍 한양대학교 에리카캠퍼스 연구교수 겸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이사장이 사외이사로 신규 선임됐습니다. 이석준·김재홍 사외이사는 감사위원도 겸임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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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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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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