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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 주총] 아모레퍼시픽 “2025년까지 라이프 뷰티 기업 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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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24, 2022, 16:03:45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제16기 정기 주총 개최
안세홍 대표 ‘고객 중심·강한 브랜드’ 강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고객 중심의 초심을 되새기며 시대에 맞는 방식으로 고객과 시장의 마음을 읽고 비즈니스 전반에 빠르게 반영하겠다”

 

안세홍 아모레퍼시픽 대표는 24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열린 제16기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이와 같이 말하며 회사의 3가지 중점 추진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안세홍 대표는 가장 먼저 ‘시대정신을 반영한 브랜드’를 강조했습니다. 엔진 상품의 육성을 가속하는 등 강한 브랜드를 구축하는 게 중요하며, 이를 위해 고객 목소리에 기민하게 반응해 더마·웰니스 등 잠재력 있는 비즈니스 확장을 시도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디지털 전환’의 중요성을 언급했습니다. 안 대표는 "디지털에 최적화된 콘텐츠로 적시에 고객과 소통,교감하겠다"며 "이에 더해 디지털 기술로 오프라인 채널의 경쟁력을 회복하고 맞춤형·비대면 솔루션 등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끝으로 '사업 체질의 혁신'을 꼽았습니다. 비즈니스 전반의 효율을 제고해 새로운 기회 요인에 재투자하고 수익적 성장을 이루는 방식입니다. 지난해 6월 선보인 '2030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중심으로 책임 있는 기업 시민으로서 기업 생태계의 건강한 발전에 힘쓰겠다고 전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에 따르면 지난해 코로나19 장기화 여파로 인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견조한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국내 사업은 온라인과 면세가 호실적을 이끌었고 해외 사업은 명품 브랜드 판매 호조와 오프라인 매장 효율화로 영업이익이 증가했습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 별도 재무제표 기준 매출액 3조4752억원, 영업이익 340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연결 매출액은 4조8631억원으로 전년 대비 9.7% 증가, 영업이익은 3434억원으로 140.1% 올랐습니다.

 

안 대표는 "아모레퍼시픽은 시장·고객·세상의 변화에 걸맞은 뉴 뷰티를 만들고 세상에 선보이겠다"며 "2025년까지 전통적인 뷰티의 영역을 넘어 일상 전반을 포괄하는 라이프 뷰티로 업을 확장하고 디지털 기술로 개개인에 맞춘 최적의 아름다움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날 아모레퍼시픽 정기 주총에서는 ▲제16기 재무제표 및 연결재무제표 승인의 건 ▲정관 일부 변경의 건 ▲이사 선임의 건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임원퇴직금지급규정 개전의 건 ▲이사 보수한도 승인의 건 등은 모두 원안대로 통과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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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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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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