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롯데칠성음료는 연결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은 1조792억원, 영업이익은 918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영업이익은 16.6% 증가한 수치로 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보다 39.3% 증가한 62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음료 사업에선 내수 소비 침체로 과일과 커피 농축액 등의 원재료비 부담이 커지고 고환율 속에 사업 경비가 늘어 주스와 생수, 스포츠음료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탄산음료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트렌드에 맞춘 마케팅에도 매출이 0.3% 밖에 증가하지 못했으나 에너지 음료 매출은 신제품 출시 효과로 23.5% 늘어 이를 상쇄했습니다. 음료의 해외 매출은 '밀키스'와 '레쓰비', '알로에주스' 등이 해외 시장에서 인기를 끌면서 7.5% 증가했습니다. 주류 부문의 3분기 별도 기준 매출은 1933억원으로 5.3% 줄었지만 영업이익은 139억원으로 비용을 효율적으로 집행한 덕분에 42.7% 늘었습니다. 주류 사업은 소주만 선전 했을 뿐 내수 전 주류 가테고리에서 매출이 감소했습니다. 소주 매출은 '처음처럼'과 '새로'의 인기와 함께 가정시장에서 페트 소주 판매량이 증가하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5년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1조1082억원, 영업이익 104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8%, 영업이익은 39% 증가했습니다. 주력 계열사인 아모레퍼시픽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 영업이익이 41% 증가하며 그룹 실적을 주도했습니다. 국내 사업은 온라인과 MBS(멀티브랜드숍), 백화점 등 내수 채널을 비롯해 면세점과 크로스보더(직접 해외 유통사 협업) 채널의 판매가 확대됐습니다. 이에 따라 국내 매출은 4%, 영업이익은 24% 증가했습니다 설화수는 온·오프라인 전 채널에서 판매 증가를 보였습니다. 헤라와 AP뷰티 브랜드는 신제품 출시와 고객 소통 강화를 통해 브랜드 경쟁력을 높였습니다. 라네즈와 에스트라는 이커머스 중심의 고성장세를 지속했고, 마몽드는 크로스보더 채널을 통한 해외 진출을 가속화했습니다. 미쟝센과 라보에이치 등 헤어&뷰티 브랜드 역시 신제품 효과로 두 자릿수 매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해외 사업은 라네즈, 에스트라, 려 등 주요 브랜드의 약진이 돋보였다. 특히 립과 스킨케어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한 라네즈, 글로벌 더마 시장 진입을 본격화한 에스트라,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액은 1조8269억원, 영업이익은 4653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1.6%, 11.4% 증가한 수치이며 특히 분기 영업이익은 수익성 극대화 전략으로 5년만에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담배사업부문 매출액은 1조2323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17.6% 증가하며 분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37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습니다. 특히, 해외궐련사업은 중앙아시아, 중남미, 아태 등 주요 시장에서 판매수량 성장과 전략적인 단가 인상 효과로 3개 분기 연속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해외궐련사업 3분기 매출은 5242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4.9% 증가해 분기 사상 최초 5000억원을 돌파했고, 영업이익과 수량 역시 각각 22.4%, 12.8% 올랐습니다. 이어 궐련 및 NGP(Next Generation Products, 전자담배)를 포함한 국내 담배 사업은 심화되는 경쟁 속에서도 압도적인 시장점유율 1위를 유지했으며 해외NGP사업은 디바이스 신규 버전 출시 효과 등으로 디바이스와 스틱 판매량이 동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코웨이(대표 서장원)는 모던한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미니멀 디자인의 ‘비렉스 코지 프레임’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신제품은 다양한 소재와 컬러를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는 맞춤형 침대 프레임으로, 편안한 휴식과 세련된 공간 연출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비렉스 코지 프레임’은 투 매트리스 타입으로, 슈퍼싱글부터 퀸·킹·라지킹까지 다양한 사이즈를 갖췄습니다. 헤드보드는 기능성 패브릭 3종(퓨어 아이보리·린넨 베이지·미스티 민트)과 고급 인조가죽 소재의 어반 그레이 등 4가지 컬러로 구성됐습니다. 파운데이션은 퓨어 아이보리·오트밀 베이지·차콜 그레이 3가지 색상 중 선택할 수 있어, 공간 분위기에 맞춘 조합이 가능하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또한 프레임은 단독형·트윈형·연속배치형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매트리스 사이의 틈을 최소화해 안정적인 배치가 가능합니다. 쿠션형 헤드보드는 두 겹의 고밀도 폼과 패딩이 더해진 3중 구조로 제작돼 탄탄한 쿠션감과 부드러운 촉감을 제공합니다. 하부 파운데이션에는 스프링이 내장된 투 매트리스 구조가 적용돼 매트리스 하중을 한 번 더 흡수하고, 신체를 안정적으로 지지합니다. 이를 통해 하중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프레시웨이는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9012억원, 영업이익 33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19% 증가했습니다. 회사는 O2O(온라인·오프라인 연계)와 키친리스 전략을 중심으로 식자재 유통과 급식사업 전반에서 양적·질적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유통사업(외식 식자재·식품원료) 부문 매출은 390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O2O 전략을 바탕으로 온라인 유통이 크게 성장했으며, 이커머스 중심의 다채널 전략을 통해 거래 규모를 확대했습니다. 자체 모바일 앱 기반 온라인몰 ‘프레시엔’을 출시하며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했고, 온라인 전용 상품과 PB, 직수입 상품을 확대해 상품 경쟁력도 고도화했습니다. 기존 사업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 신규 수주와 기존 거래처 리텐션 강화가 매출 성장을 이끌었습니다. 또한 자회사 통합을 통한 역량 결집과 조달·물류·운영 효율화로 시너지를 확대했습니다. 급식사업(급식 식자재·푸드 서비스) 매출은 504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군 급식 등 신규 시장 진입으로 식자재 거래 규모가 늘었고, 푸드 서비스 부문은 수주 확대로 수익성이 개선됐습니다. 특히 공항 푸드코트 등 신규 컨세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한국혈우재단과 서울대학교 약학대학과 함께 ‘혈우병 환자의 관절병증 예측 모델’ 개발에 착수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4월 GC녹십자의 제안으로 시작됐으며, 국내 기업이 혈우병 환자의 관절병증을 AI 기반으로 예측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혈우병 환자는 혈액응고인자 부족으로 인해 작은 충격에도 관절 내 출혈이 잦고, 반복될 경우 만성 관절 손상으로 이어집니다. 세계혈우연맹(WFH)과 유럽 혈우병 치료 표준화 위원회(EHTSB)는 이를 예방하기 위해 주기적인 관절 건강 모니터링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예방 요법은 관절 출혈을 줄이는 핵심 치료법으로, 3세 이전에 시작할 경우 정상적인 관절 기능을 유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 국제 연구 결과에 따르면 3세 미만 소아 환자 중 예방 요법군의 관절병증 발생률은 7%에 불과했으나, 필요시 치료군은 45%에 달했습니다. 또한, 청소년 및 성인 환자 대상 연구에서도 예방 요법군이 연간 출혈 빈도와 삶의 질 지표에서 개선 효과를 보였습니다. 국내 중증 혈우병 환자의 약 70%가 관절병증을 겪고 있지만 예방 요법 시행률은 낮은
인더뉴스 김홍식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이사 김범석)은 보건복지부, 성평등가족부와 협력해 고립 은둔 이슈를 알리고 고립 은둔 청년과 청소년을 지원하는 ‘뜻밖의 외출’ 캠페인을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배민 앱에 접속한 이용자에게 고립 은둔 이슈를 설명하고 보건복지부와 성평등가족부의 지원 정책을 알리는 내용입니다. 고립 은둔 청년·청소년의 더 많은 외출을 위해 픽업 주문에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며, 고립 은둔 사연을 작성한 이용자에게 특별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배민은 지난해 5월 성평등가족부와 함께 ‘고립은둔청소년’에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상담번호 홍보를 진행, 성평등가족부에서 1년간 발견하고자 한 고립 은둔 청소년 280명 중 약 200명을 찾아내는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지속가능경영센터장은 “고객들이 자연스럽게 고립 은둔 이슈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이번 캠페인을 마련했다”며 “청년·청소년 지원 사업을 확대하고 실질적인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현대백화점은 오는 7일 더현대 서울 3층에 스위스 프리미엄 스포츠 브랜드 ‘온러닝(On)’ 국내 1호 매장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매장은 국내 최초 단독 매장이며, 아시아에서는 도쿄·홍콩·자카르타에 이어 네 번째 플래그십 매장입니다. 온러닝은 ‘구름 위를 달리는 듯한 착화감’으로 전 세계 러너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러닝화 전문 브랜드입니다. 국내에서도 러닝 열풍과 함께 인지도가 급상승했지만, 그동안 공식 매장이 없어 해외에서 구매해야 하는 브랜드로 꼽혀왔습니다. 이번 매장은 온러닝의 정체성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는 플래그십 형태로 운영됩니다. 약 330㎡(100평) 규모의 매장에서는 러닝화와 의류, 용품 등 전 라인업을 선보이며, 체험·피팅·시착 서비스와 러닝 커뮤니티 운영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앞으로 글로벌 브랜드 유치를 통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서울을 대표하는 리테일 공간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생활문화기업 LF가 디자인 분야 인재 발굴을 위해 '2025년 하반기 디자이너 체험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디자인 분야의 인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지원자에게 현업 중심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차별화된 디자인 경쟁력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패션 산업 흐름에 맞춰 인재 육성을 강화하고, 차세대 디자이너들에게는 브랜드 디자인 프로세스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모집 분야는 ▲여성복 ▲남성복 ▲액세서리 ▲아동복 4개 디자인 직군입니다. 직접 제작한 포트폴리오 제출이 가능한 학사 이상의 지원자라면 전공과 나이에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인턴십 기간 동안 활동이 가능해야 합니다. 모집 절차는 서류 평가와 면접 전형으로 진행합니다. 서류 접수는 오는 14일 오후 4시까지 LF 채용 사이트에서 가능하며, 심사 이후 12월 중 면접 전형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합격자는 관심 분야와 핵심 역량에 따라 각 브랜드에 배치되어 내년 1월 5일부터 약 2개월 동안 디자인 업무에 참여합니다. LF 관계자는 "디자인 직무는 브랜드 방향성과 가치를 좌우하는 핵심 영역으로 미래 디자이너 육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오는 7일 국내 럭셔리 패션 중심지인 서울 강남구 청담동 명품거리에 타임의 첫 플래그십 스토어 '타임 서울'을 오픈한다고 6일 밝혔습니다. 타임 서울 매장은 지하 2층부터 지상 4층까지 총 1858㎡(약 562평) 규모로, 한섬이 운영하는 1300여 개 매장과 플래그십 스토어 중 가장 큽니다. 타임(여성)·타임 옴므(남성)·타임 파리(글로벌) 등 타임 전라인업 제품을 판매하며 플래그십 매장 전용 제품들도 매시즌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히, 모든 신제품은 공식 출시일보다 1주일 먼저 공개될 예정입니다. 타임 서울 1층은 타임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메인 전시 공간과 함께 이번 플래그십 매장에서 처음 선보이는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선보이는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국내외 유명 작가들과 협업해 타임의 섬세한 감성을 담은 테이블웨어 등 라이프스타일 제품 100여 종을 판매할 계획입니다. 2층은 타임 여성 라인과 함께 타임 제품의 단추를 고객 취향에 맞게 교체해주는 ‘버튼바’를 처음 선보입니다. 색상부터 소재, 크기 등 개인 취향에 맞는 70여 종의 단추를 활용해 제품을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한미약품은 체중 감량과 근육 증가를 동시에 구현하는 신개념 비만 혁신신약 ‘HM17321’의 미국 임상 1상 계획을 승인받았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승인으로 한미약품은 기존 GLP-1 기반 약물들이 가진 근육 손실 한계를 넘어, 지방만 선택적으로 줄이는 새로운 기전의 치료제를 세계 최초로 임상에 진입시켰습니다. HM17321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임상시험계획(IND)을 승인받았으며, 건강한 성인 및 비만 환자를 대상으로 안전성, 내약성, 약동학, 약력학 특성을 평가합니다. 이 약물은 GLP-1 수용체 대신 CRF2(corticotropin-releasing factor 2) 수용체를 타깃하는 UCN2 유사체로, 한미약품 R&D센터의 인공지능 및 구조 모델링 기술로 설계됐습니다. CRF2 수용체 활성화를 통해 지방 감소, 근육 증가, 근 기능 개선을 유도하는 점이 핵심입니다. 한미약품은 HM17321이 단독요법뿐 아니라 인크레틴 계열 치료제와 병용 시에도 체중 감량의 ‘질’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펩타이드 기반 물질로 투여 편의성과 비용 경쟁력을 확보했으며, 병용 투약 시 환자 편의성도 크게 높아질 것이라는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와 한·중 MICE(기업회의·포상관광·컨벤션·전시회) 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은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중국 문화여유부 산하 여행협회와의 공식 협력으로 이뤄졌으며, 경주 APEC 정상회의와 한·중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교류가 회복되는 시점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지난 5일 서울 중구 신세계디에프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김미숙 신세계디에프 영업담당과 리주위안 중국여행사협회 MICE위원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의 우수한 MICE 자원 홍보 ▲중국 MICE 단체 관광객 대상 공동 마케팅 ▲면세점 이용 편의 개선 ▲한·중 관광·유통·문화 교류 확대 등 다방면의 협력을 이어갈 계획입니다. 중국여행사협회는 문화여유부 관리 아래 운영되는 전국 단위의 여행산업 협력기구로, MICE위원회를 포함해 17개 분회와 약 3,000여 개 회원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MICE위원회는 141개 회원사를 중심으로 국제 포럼과 교류 지원을 수행하며, 중국 MICE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중국 MICE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동원시스템즈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3564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5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02억원으로 전년 대비 28.3% 감소했습니다. 3분기 누적 실적의 경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5.7% 성장해 1조595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587억원으로 21.3% 감소했습니다. 이번 매출 성장은 소재부문의 연포장재 수출 확대가 견인했다. 펫푸드·레토르트 파우치와 같은 고부가가치 제품을 미국, 캐나다 등 주요 국가로 수출한 것이 주효했습니다. 소재부문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 집중하며 매출의 40% 이상을 수출로 기록 중입니다. 다만, 알루미늄을 비롯한 각종 원자재 가격의 상승과 통상임금 인상 여파로 인해 영업이익은 감소했습니다. 동원시스템즈 관계자는 “고환율과 내수시장 침체 등 어려운 경영 환경이지만, 고객사 확대 및 생산 효율화에 집중하며 실적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며 “고수익성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수출 지역을 다각화하며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SK바이오팜이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XCOPRI®)의 미국 시장 내 가파른 성장세를 바탕으로 올해 호실적을 올렸습니다. 5일 SK바이오팜에 따르면 3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0.4% 성장한 1917억원, 영업이익은 262.4% 늘어난 701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뇌전증 혁신 신약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매출은 전분기 대비 11.7%, 전년 동기 대비 51.9% 성장한 172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3분기 누적 매출 4595억원으로 이미 작년 연간 매출을 넘어섰습니다. 제약업계에서는 이번 SK바이오팜의 호실적에 대해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매출이 주도한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전 분기 대비 기타 매출이 감소하고 판관비가 증가되었음에도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이익률이 높은 미국 엑스코프리 매출 증대에 따라 영업 레버리지 효과가 확대된 결과라는 분석입니다. SK바이오팜 관계자는 "세노바메이트의 적응증 및 연령 확대를 통해 시장 확장을 노리고 있다"며 "처방 연령층 확대를 위해 소아 연령 확장 안전성 임상은 최근 환자 모집을 완료하였으며 현탁액 제형(Oral suspension)에 대한 신약승인신청서(NDA)를 연내 제출할 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