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11번가(대표 하형일·안정은)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총 40여곳의 우수 소상공인을 선발, 이들의 상품을 판매 지원하는 ‘소비더마켓’ 기획전을 올해 연말까지 운영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11번가 라이브커머스팀에서 직접 맞춤형 영상도 무료로 제작합니다. 소비더마켓에서는 ▲전통 시루방식으로 떡을 만드는 ‘창억떡’의 ‘호박인절미’ ▲지역 농수축산물 판매자 ‘산지명인’의 ‘구운계란’ ▲수산물 전문 브랜드 ‘훈훈수산’의 ‘깐새우장’ ▲환자/시니어 맞춤형 간식 ‘오래오랩’의 ‘버섯 현미칩’ 등 먹거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소상공인 제품 판매 촉진을 위해 진행 중인 ‘황금녘 동행축제’에도 참여합니다. 오는 30일까지 소비더마켓 상품 구입 시 선착순으로 ‘5% 장바구니 할인쿠폰’을 제공합니다. 댓글 이벤트도 열어 참여 고객(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등 e쿠폰을 증정합니다. 고광일 11번가 영업기획담당은 "지난 8월 말 시작한 ‘동행축제’ 행사에 적극 동참하면서 소상공인 제품 소비 촉진에 주력하고 있다"며 "특히 소상공인 상품을 상시로 판매하는 소비더마켓으로 상품 노출과 홍보를 지원해 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오는 22일 베트남에 초대형 상업 복합단지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를 공식 오픈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몰, 마트, 호텔, 아쿠아리움, 영화관 등 롯데그룹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데 모은 복합단지입니다. 앞서 롯데쇼핑은 지난 7월 28일 연면적 약 35만4000㎡(10만7000평) 규모의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를 프리 오픈했고 이후 약 두 달 간의 준비 기간을 거쳤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는 프리 오픈 이후 현재까지 메인 시설인 쇼핑몰을 찾은 누적 방문객이 약 200만명에 육박합니다. 하루 평균 약 3만명이 방문한 셈이며 그 중 절반 이상이 35세 미만입니다. 이달 8일 문을 연 롯데마트 웨스트레이크점은 오픈 후 3일 동안 하루 평균 2만명 이상이 방문했습니다. 이 곳은 베트남 현지 쇼핑몰과는 다르게 각 층마다 차별화된 테마를 설정했습니다. 1층은 프리미엄 브랜드 중심의 ‘인플루언서 에비뉴’, 2층은 젊은 고객 취향의 ‘플레이그라운드’ 테마를 적용했습니다. 3층은 라이프스타일, 스포츠 등 가족 친화형 테마 ‘패밀리 원더랜드’로 구성했습니다. 쇼핑몰에 입점한 총 233개 매장 중 약 40%인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식음료 기업 일화는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진웰스 발효홍삼 컴파운드K 스틱은 홍삼을 발효한 스틱 형태의 건강기능식품으로, 일화의 브랜드 대표 상품 ‘진스트15 컴파운드K’의 후속 제품입니다. 일화에 따르면 특허 받은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체내 면역력 증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주는 사포닌 성분의 흡수율을 최대 94배, 흡수속도는 최대 4배 높였습니다. 제품 효능은 SCI급 논문 및 임상시험을 통해서 입증됐다는 설명입니다. 합성보존료, 착향료, 착색료 등 인공첨가물을 배제했습니다. 주원료로 사용된 일화 홍삼원료는 세계적 권위의 식품 품평회 ‘벨기에 몽드셀렉션’에서 9년 연속 수상을 기록했으며 제조방법, 원료 등 국내외에서 특허 16종을 획득했습니다. 이외에도 천궁, 숙지황, 계피, 감초 등 홍삼의 영양 흡수를 돕는 부재료들을 배합했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온라인 유통 전문기업 ‘인포벨’ 공식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며 인포벨이 운영하는 케이블 TV 채널을 통해 제품 광고가 송출됩니다. 향후 국내 면세점, 온라인 등으로 유통 채널을 확대할 뿐 아니라 해외 시장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정진출 일화 건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종근당고촌재단은 지난 20일 오후 6시(현지시각) 미국 뉴욕의 UN 본부에서 ‘제17회 고촌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시상식은 결핵퇴치 국제협력사업단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전 세계에 생중계됐습니다. 올해 고촌상은 전시 상황 속에서도 결핵 치료 시스템을 구축하고 환자들을 보호하는데 앞장선 우크라이나의 ‘보건부 공공 의료센터’와 ‘남부 헤르손 폐결핵 의료센터’, ‘잔나 카르펜코’ 체르니히우 지역의료센터장 등 단체 2곳과 개인 1명을 공동 수상자로 선정했습니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UN 정기총회 기간 중 고위급 회의의 부속행사로 진행됐습니다. 지영미 한국 질병관리청 청장이 축사를 했으며, 세르게이 두브로프 우크라이나 보건부 수석차관 등이 연사로 참석했습니다. 주최측에서는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과 이장한 종근당 회장이 참석했습니다. 수상자인 ‘보건부 공공 의료센터’는 우크라이나 국민 건강 증진을 위해 설립된 공공 단체로 국가 결핵관리사업(NTP)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전시 상황 속에서도 응급 시스템 구축을 통해 1만2000명 이상의 결핵 환자를 치료한 공로를 인정받았습니다.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은 "올해 수상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랜드 테마파크 사업부 이월드는 오는 10월 7일부터 8일까지 ‘2023 이월드 뮤직 페스티벌 : 어텀 판타지 뮤직 파티(이뮤페)’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올해 최초로 선보이는 이뮤페는 ‘단조롭던 일상을 풍성한 하루로 채워줄 가을 감성 뮤직 페스티벌’ 콘셉트로 판타지광장에서 진행됩니다. 공연은 오후 7시부터 EDM 아티스트(DJ 반달락, 준코코, 크림, 아리)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관객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잼민E타임’, ‘타임캡슐’ 등을 준비했습니다. 이월드의 가을꽃 축제인 포시즌 가든은 10월 말까지 진행되며 1만6500㎡(4991평) 규모를 1000만 송이의 황화 코스모스로 채웠습니다. 오는 23일 오후 8시에는 불꽃쇼가 펼쳐지며 29일부터는 버스킹 공연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과 맥주를 즐길 수 있는 ‘페스티브 마켓’이 열립니다. 이외에도 가을 테마의 문화예술 콘텐츠로 꾸민 ‘애니멀 유토피아’를 선보입니다. 정문광장에는 민복기 작가의 ‘대형 토끼’를, 포시즌 가든에는 김우진 작가의 ‘사슴’을 볼 수 있습니다. 이월드 관계자는 "9월 23일부터 불꽃을 시작으로 10월까지 황화 코스모스 가든 등 다채로운 놀거리, 즐길거리, 먹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PC삼립(대표 황종현)은 세계 최대 규모의 식품 박람회 ‘아누가’에 ‘K-디저트’를 주제로 참가한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매년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식품 및 음료 산업 박람회인 아누가는 10월 7일부터 11일까지 개최되며 올해는 전세계 100여개국, 8000개 기업이 참가합니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SPC삼립은 글로벌 시장에 한국 전통 디저트를 소개할 계획입니다. 약과, 삼립호빵, 삼립호떡, 빚은 떡 등 베이커리·디저트 제품과 하이면, 만두 등 푸드 제품 등 총 53종입니다. 최근 외국인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약과를 전시의 주력 제품으로 선정했습니다. 미니꿀약과, 궁중꿀약과를 비롯해 프리미엄 제품인 조청 모약과, 전통 약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약과 쿠키, 약과 타르트 등 총 12종의 약과 제품을 소개하고 한국 대표 디저트로 육성해 나갈 예정입니다. 이미 세계 25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삼립호빵 제품도 선보입니다. 한국적인 원료를 사용해 수출용으로 개발한 ‘불닭호빵’, ‘김치치즈호빵’ 등 총 10종을 공개합니다. 이외에도 우동, 칼국수 등 하이면 제품과 한국의 대표 장류를 활용한 만두, 식물성 소시지를 활용한 핫도그 등의 비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스페인 키즈 브랜드 ‘유한회사 디 애니멀스 옵저버토리 아시아’는 여의도 더현대 서울 5층에 글로벌 첫 매장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습니다. 디 애니멀스 옵저버토리에 따르면 젠더리스한 실루엣과 편안한 디자인, 독창적인 애니멀 아트워크 프린트를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지속 가능한 윤리 경영 추구에 따라 친환경 원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23 FW 컬렉션은 세계 속 동물과 식물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습니다. 라슬로 레버, 알렉산더콜더, 앙리 마티스와 같은 예술가들이 창조할 수 있었던 자연에 경의를 표하며 컬렉션을 공개했습니다. 오픈 프로모션으로 30만원 이상 구매 시 디 애니멀스 옵저버토리 로고가 그려진 에코백을 증정합니다. 디 애니멀스 옵저버토리 아시아 관계자는 "단순히 옷을 입는 것에서 나아가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는 디 애니멀스 옵저버토리를 만나보시라"며 "첫 번째 오프라인 공간인 만큼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많은 고객과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가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을 론칭하고 서울 강남 한복판에 플래그십 스토어를 엽니다. 2년 전 베러미트를 시작으로 대안식품 사업을 강화하고 있는 신세계푸드는 유아왓유잇 코엑스점을 전진기지 삼아 소비자 경험 확대와 식물성 간편식 메뉴 다양화에 나섭니다. 21일부터 운영하는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은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 위치했습니다.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신세계푸드가 개발한 브랜드입니다. 2021년 선보인 베러미트가 신세계푸드의 대체육 시장 진출을 알리는 의미였다면, 이번 유아왓유잇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대안식품의 범위를 확장했습니다. 독자적인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와 식물성 치즈, 오트밀크 등 다양한 대안식품을 재료로 간편식과 외식 메뉴를 판매합니다. 소비자들에게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확산하는 게 유아왓유잇의 1차 목표입니다. 아보카도 햄 포케볼과 트러플 짜장면, 분짜 짜조 채소 트리오는 시그니처 메뉴로 모든 원재료를 식물성으로 만들었습니다.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슁켄 후무스 샐러드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저탄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9월 23일~10월 8일) 개막이 코앞입니다. 애초 대회 일정보다 1년 늦게 개최되는 만큼 국민의 관심과 열기가 더 커진 가운데 유통업계가 다양한 응원 이벤트,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합니다. 스포츠축제 효과는 덤입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도미노피자는 10월 8일까지 온라인 회원들을 대상으로 ‘파이팅 코리아’ 이벤트를 선보입니다. 행사 기간 프리미엄 피자(L) 주문을 완료한 온라인 회원에게 배달 6000원, 포장 7000원 쿠폰을 지급합니다. 주문 다음 날 지급되며 쿠폰은 발급일로부터 30일 동안 사용 가능합니다. 교촌치킨은 다음달 3일까지 교촌치킨 앱을 통해 축구(남·여), 야구 3개 종목에서 경기의 결과를 예측하고 응원 메시지를 작성한 고객에게 치킨(허니콤보, 레드콤보, 반반콤보) 교환권을 증정합니다. 응원 메시지를 남긴 회원 중 ‘응원왕’ 20명을 추첨해 허니순살 제품 교환권도 증정합니다. bhc치킨은 지난 19일 저녁에 열렸던 남자 축구 조별리그 E조 1차전 쿠웨이트전을 앞두고 축구 전문 유튜브 채널 ‘이스타TV’와 함께 신메뉴 마법클과 뿌링클, 맛초킹 등 경품 이벤트를 진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코웨이가 환절기를 맞아 알레르기를 예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습니다. 20일 코웨이에 따르면, 최근 출시한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올해 상반기 알레르기 관련 인증 전문 기관인 영국 BAF(British Allergy Foundation, 영국 알레르기협회)에서 비염·천식·아토피와 같은 알레르기 관련 질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에 부여하는 ‘알레르기 UK(Allergy UK)’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에 탑재한 극세사망 프리 필터, 에어매칭 필터, 탈취강화 필터, 에어클린V케어 필터 등으로 구성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이 머리카락 굵기의 만분의 일 사이즈인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공기 중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를 99.9% 감소시키는 효과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특히 애어매칭 필터는 ▲미세먼지 집중 필터 ▲펫 필터 ▲알러겐 필터 ▲이중탈취 필터 중 원하는 필터를 4개월마다 선택해 교체가 가능하도록 구성했습니다. 이중 알러겐 필터는 집먼지진드기, 꽃가루, 동물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제거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멀티액션 공기청정기2'는 중앙에 홀이 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 반려동물 전문 자체 편집숍 ‘위펫’을 론칭하고 더현대 서울 5층에 첫 매장을 연다고 20일 밝혔습니다. 102㎡(약 31평) 규모로 오픈하는 이번 1호점은 펫 의류와 가방 등 패션 상품부터 수제 간식, 유모차, 가구, 소품 등 반려동물 관련 토탈 라인업을 갖췄습니다. 위펫은 온라인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의 오프라인 1호 매장을 대거 유치했습니다. ‘마르디 메르크디(비엔비엔)’, ‘누우띠’ 등 SNS 상에서 입소문이 난 펫 의류 브랜드가 대표적입니다. ‘페피밀’과 ‘수수펫푸드’ 등 총 30여개의 반려동물 관련 브랜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매장은 밝은 컬러와 곡선형 마감, 낮은 상품 진열대 등 유아동 매장의 인테리어 특징을 도입했습니다. 더현대 서울 1층에 위치한 컨시어지 데스크에서 반려동물 유모차도 대여해줍니다. 현대백화점은 반려동물 전용 가방과 유모차를 이용할 경우 식품 매장을 제외하고 실내 출입을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반려동물 편집숍을 새롭게 선보이는 배경에는 펫 관련 콘텐츠가 MZ세대를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들이는 '앵커 테넌트'로 자리매김했다는 판단이 깔려 있습니다.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위마켓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대표 김기호)는 ‘고요한 가을밤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가을 수확물인 감, 밤과 함께 강아지 캐릭터를 모티브로 디자인했으며 선물포장용품, 홈웨어, 홈리빙용품, 인형 등 총 20여종의 상품을 선보입니다. 선물포장용품 중 ‘감 모양 용돈상자’는 동봉된 비닐로 지폐를 말아 감 모양의 종이상자에 담을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손잡이 투명 지퍼백’은 모양을 잡아주는 바닥면과 손잡이가 있어 쇼핑백처럼 사용할 수 있고 ‘포장용 롤스티커’는 ‘밤’과 ‘감’을 활용한 언어유희 레터링이 들어간 원형 스티커입니다. 홈웨어는 수면바지와 수면덧신을 브라운, 아이보리 컬러로 디자인했습니다. ‘캐릭터 수면바지’는 원단과 바람을 막아주는 발목밴딩이 간절기용으로 나왔습니다. 비슷한 컬러감과 디자인으로 ‘수면덧신’과 ‘애견용 파자마’도 함께 출시합니다. 홈리빙용품은 뽀글이 원단과 ‘강아지 캐릭터가 감 또는 밤 머리띠를 쓴’ 디자인을 적용해 선보입니다. ‘얼굴모양 쿠션’은 약 45x30cm의 원판형 쿠션으로 침실이나 소파에 등받이 쿠션으로 사용하거나 낮잠베개로 쓸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잠옷입은 강아지 인형’, ‘얼굴모양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백복인)는 대학생 대상 네트워킹 축제인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을 성료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충북 진천에서 1박 2일간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총 170개팀의 대학생 500여명이 참가했습니다. KT&G 상상유니브에서 올해 처음 선보인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은 전국 대학생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축제입니다. 참가자들은 ‘상상 빌리지’ 마을 주민으로서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해 전용 화폐인 ‘상상통보’를 획득하거나 서로 물품과 재능을 교환해 자급자족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업과 취업 준비로 지친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특히 비대면 사회 활동이 많아져 또래 커뮤니티 형성과 유대감 강화 기회가 많지 않은 청년들이 대상입니다. 그동안 상상유니브 프로그램에 참여했거나 홈페이지에 가입한 대학생이라면 참여 가능합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행운채집존’과 바람‧노을‧별을 즐기는 휴식공간인 ‘행운충전존’, 재능을 교류하고 소통하는 ‘행운교류존’의 세 가지 테마로 구성됐습니다. 가수 ‘10cm’, ‘소수빈’과 ‘상상 집현전’이 배출한 대학생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지난 18일 동대문 DDP 패션몰에서 개최한 친환경 업사이클링 전시·패션쇼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을 성료했다고 19일 밝혔습니다. 맥주의 실험적 컬렉션은 오비맥주가 맥주 산업에서 발생하는 부산물과 패키지, 폐기물을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서울패션허브 배움뜰, 한국패션디자인학회(KSFD)와 산학 협력으로 마련한 친환경 프로젝트입니다. 오비맥주와 패션 전공 대학생, 협력 단체 소속 디자이너는 맥주박, 캔 뚜껑, 폐현수막, 맥아포대 등 버려지는 폐기물을 패션아트 87점으로 재탄생시켜 선보였습니다. 현장에는 패션 및 주류업계 관계자, 소비자를 포함한 300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석했습니다. 메인 행사인 패션쇼에서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 신진 디자이너들의 실험적인 맥주 부산물 리사이클링 패션 등 다양한 신소재가 활용됐습니다. 서울종합예술학교 댄스팀 SAC Street는 오비맥주 폐현수막 업사이클링 의상을 입고 댄스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이외에도 오비맥주와 한국패션디자인학회가 공동으로 주관·주최한 친환경 하이브리드 셔츠 디자인 공모전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이 대회에서 대구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