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전국 유명 전통시장 협동조합과 협업해 개발한 선물세트와 밀키트를 배민 앱 내 ‘전국별미’에서 판매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전국별미는 제철 먹거리부터 지역 특산물, 이색 별미 음식까지 각 지역의 대표 먹거리를 판매하는 카테고리입니다. 배민은 상품을 발굴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소상공인과 밀키트 등 특화 상품도 개발해 지역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판매는 우아한형제들이 지난해 6월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상인연합회와 맺은 ‘지역사회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약’의 첫 성과입니다. 배민은 서귀포향토오일시장 등 각 전통시장의 협동조합과 6개월 이상 협업해 지역 특화 상품을 개발했습니다. 메뉴 선정, 납품단가 등 상품의 컨설팅과 디자인, 샘플테스트, 발주, 입점 및 판매지원 등 전 과정에 참여했습니다. 이날 대구와룡시장과 협업한 밀키트 8종(막창짜글이·닭목살 숙주볶음·닭한마리·매콤불닭발·닭매운탕·초계무침·오리고기 쌀국수·팟타이) 판매를 시작합니다. 대구와룡시장에 양질의 닭을 저렴한 단가로 납품하는 점포가 많다는 점을 착안해 닭을 원재료로 한 밀키트를 개발하는 등 시장의 특성을 반영했습니다. 서귀포향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신세계면세점이 인천공항 2터미널점에 '정관장 에브리타임 스튜디오'를 오픈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신세계면세점은 스튜디오에서 정관장 '에브리타임'의 여러 제품을 경험하고 체험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조성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에브리타임 스튜디오는 'Simply Healthy'라는 메시지를 바탕으로 인포그래픽을 활용한 제품 가이드와 공항 무빙 컨베이어 벨트 등 비주얼 요소를 통해 여행 상황별 맞춤형 제품을 추천하거나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번 특화 매장에서 선보이는 주요 제품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는 얇은 필름 한 장 형태의 제품으로 간편함과 휴대성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정관장의 주력 제품 '에브리타임 필름', 시그니처 제품 '에브리타임 로얄' 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특히, 새로운 구매 방식으로 방문객들은 디스펜서에 원하는 필름형태의 제품 7매를 선택해 미니 백에 담아 결제할 수 있습니다. 신세계면세점과 정관장은 에브리타임 스튜디오 오픈을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에브리타임 맥스 1포를 증정하며 100달러 이상 구매 시 에브리타임 필름 맥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경남제약은 이달 28일까지 명동아트브리즈 바치커피에서 ‘레모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레모나 브랜드 제품을 포함한 다양한 경남제약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또한, 팝업 기간 동안 카페에서 음료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레모나 쮸잉’을 1개씩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하며, 재고 소진 시 종료될 예정입니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의약외품 ‘레모나산’ ▲일반식품 ‘상큼한 비타민 레모나 에스산’ ▲‘레모나 쮸잉’ ▲‘레모나 쮸어블’ ▲건강기능식품 ‘레모나 구미 비타민’ 3종(멀티비타민, 루테인, 비오틴) ▲‘락토톡 생유산균+C’ ▲‘결콜라겐’ ▲‘칼로-스탑 PLUS+’ ▲‘칼로-컨트롤 PLUS+’ 등 다양한 제품이 판매됩니다. ‘레모나산’은 1포당 비타민C 500mg, 비타민B2 2mg, 비타민B6 5mg을 함유해 하루 한 포씩 섭취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레모나 쮸잉’은 새콤달콤한 레몬 맛의 츄잉캔디 형태로, 비타민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다이어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칼로(KALO)’의 대표 제품인 ‘칼로-스탑 PLUS+’는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주는데요. 체지방 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빙그레는 3월부터 커피∙과채음료 및 아이스크림 일부 제품의 가격 인상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가격 인상이 되는 주요 제품은 아카페라 사이즈업 350ml의 소비자가가 2400원에서 2600원으로, 따옴 235ml는 2400원에서 2700원으로 오를 전망입니다. 아이스크림 제품 중에는 더위사냥 등이 800원에서 1000원으로, 슈퍼콘∙붕어싸만코 등이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릅니다. 자회사인 해태아이스의 부라보콘∙시모나 등도 1200원에서 1400원으로 오를 예정입니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원부자재 가격 상승 및 인건비∙에너지 비용 증가에 따른 원가압박이 심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특히 이번 가격 인상 제품들의 주요 원재료인 커피, 코코아, 과채 농축액 등의 가격이 급격히 상승하고 있으며 환율 상승으로 악화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빙그레와 해태아이스의 가격 인상은 지난 2023년 10월 끌레도르, 투게더 등 일부 아이스크림 제품 가격을 인상한 이후 17개월 만입니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프리미엄 버번 위스키 브랜드 ‘우드포드 리저브’는 국내 최정상 바텐더를 선발하는 ‘원더풀 레이스 코리아 2025’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원더풀 레이스(Wonderful Race)’는 우드포드 리저브를 활용한 창의적인 칵테일을 선보이는 바텐더 대회로,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진행됩니다. 차세대 유망 바텐더를 발굴하고 바텐딩 문화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이번 대회 최종 우승자는 ‘원더풀 레이스 아시아 그랜드 파이널’에 한국 대표로 출전할 자격을 얻습니다. 또한 ‘버번의 탄생지’로 불리는 미국 켄터키주의 우드포드 리저브 증류소를 방문하는 기회도 제공됩니다. 대회 참가 신청은 오는 21일까지이며, 만 21세 이상의 바텐더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합니다. 참가자는 우드포드 리저브를 활용한 칵테일 제조 과정을 3분 이내의 영상으로 제작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이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상위 20명은 이달 26일부터 내달 14일까지 실전 평가 과정을 거치며, 같은 달 24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파리스바’에서 개최되는 국내 결승전에 진출할 최종 10명이 가려집니다. 대회 관련 상세 내용은 우드포드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정관장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정관장 최초의 에브리타임 특화 매장 ‘에브리타임 스튜디오’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정관장에 따르면 국내외 여행객들에게 베스트셀러 제품 ‘에브리타임’의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특화 매장을 선보였습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인천공항 국제선 여객 실적은 7066만 명을 기록하며 개항 이후 최다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에브리타임 스튜디오’는 일상 속 간편 건강을 추구하는 브랜드 스토리를 반영해 체험형 콘텐츠를 강화한 공간으로,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3층 248번 게이트 인근에 약 27㎡ 규모로 조성됐습니다. 매장은 ‘Simply Healthy(간편하게 건강한)’라는 브랜드 콘셉트에 맞춰 깔끔하고 세련된 레드톤 인테리어를 적용했습니다. 또한 ▲‘에브리타임 로얄’ ▲‘에브리타임 필름’ ▲‘에브리타임 플레이버’ 등 대표 제품을 TPO(시간·장소·상황)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매장 중앙에는 공항 수하물 컨베이어벨트를 연상시키는 감각적인 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이곳에서는 국가별 추천 에브리타임 필름을 소개하며, 여행 캐리어와 출국 전광판 소품을 배치해 공항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바른치킨’ 브랜드를 운영하는 이루에프씨는 이근갑 전 교촌에프앤비 대표를 신임 대표이사로 영입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루에프씨에 따르면 업계의 치열한 경쟁과 전반적인 침체 위기를 극복하고 재도약을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전문 경영인인 이근갑 전 교촌에프앤비 대표를 선임했습니다. 이근갑 신임 대표는 한국투자신탁 팀장, 동부자산운용 이사, 동부증권 상무 등을 거친 금융업계 출신인데요. 교촌치킨 국내사업부문 대표와 비에이치앤바이오 대표를 역임하며 외식 프랜차이즈 경영 경험을 쌓아왔습니다. 이루에프씨의 경영 고문을 맡아오다 이번에 신임 대표이사로 공식 취임했습니다. 이근갑 대표는 취임사를 통해 “현미 치킨과 58실번제, 바른 봇을 중심으로 가맹점 경쟁력, 제품 경쟁력, 조직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며 “3년 내 치킨업계 Top 10 브랜드로 도약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이를 위해 ‘현장 경영, 정도 경영,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가맹점과 협력업체, 고객 모두가 상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입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KT&G(사장 방경만)는 6일 기업설명회를 통해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조1848억원으로 전년 대비 1.5% 증가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5조9095억원으로 전년 대비 0.8% 증가하며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4분기 연결 기준 매출은 1조5571억원, 영업이익은 208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0%, 5.3% 증가했습니다. KT&G는 지난해 3월 방경만 사장 취임 이후 본원적 사업경쟁력 강화와 재무구조 고도화에 집중했습니다. 담배사업부문은 지속적인 글로벌 판매량 증가와 효과적 가격 전략에 힘입어 매출액이 전년 대비 8.1% 증가한 3조9063억원, 영업이익은 10.7% 신장한 1조81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해외궐련사업은 연간 판매량이 전년 대비 10.3% 늘어나며 사상 최대 판매 수량을 달성했습니다. 매출액 역시 28% 증가한 1조4501억원을 달성하며 최고 실적을 경신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84.2% 증가했습니다. NGP전자담배사업도 국내외 스틱 판매량이 증가하면서 매출 성장세를 유지했습니다. 지난해 국내 스틱 매출 수량은 전년 대비 7.7% 늘어난 61억5000만개비를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가 오는 2월14일(금)까지 발렌타인데이 기획전을 열고 220여종의 초콜릿을 혜택가에 판매한다. 이마트앱 내 발렌타인데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콜릿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대중적 인지도가 높은 ‘롯데 허쉬 초콜릿’ 11종을 대상으로 1+1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프리미엄 초콜릿 ‘페레로로쉐 오리진스 T36(450g)’은 행사카드 전액 결제 시 4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마트 용산점에서 모델들이 ‘발렌타인데이 기획 상품'을 소개하고 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이 오는 27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점포 식품관 와인매장에서 2월 '이달의 와인' 행사를 진행한다. 발렌타인데이를 맞이해 디저트와 잘 어울리는 와인 총 13종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은 '브라운 브라더스 모스카토 로사 아트 에디션'(1만8000원), '빌라엠 로쏘'(2만2900원), 'LDV 로마냐 산지오베제 아파시멘토'(2만9000원), '테일러 레이트 버틀드 빈티지 포트'(4만원), '샤토 칼롱 세귀르'(29만원) 등이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쇼핑은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4731억원으로 전년 대비 6.9% 감소했다고 6일 공시했습니다. 지난해 매출은 13조9866억원으로 전년보다 3.9% 감소했습니다. 지난해 4분기 매출은 3조4771억원으로 전년 대비 4.3% 줄었고 영업이익은 1472억원을 기록해 27.3% 감소했습니다. 롯데쇼핑 측은 내수 부진 장기화, 국내 정세의 불확실성 심화 등 비우호적인 소비 환경을 실적 부진의 배경으로 꼽았습니다. 또 전 사업부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점포 효율화 등 수익성 개선 중심의 영업활동으로 인해 매출이 감소했다는 설명입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12월 통상임금 판결에 따른 추정 부담금(532억원) 등 일회성 비용을 제외하면 5372억원으로 5.7% 증가했습니다. 롯데쇼핑의 해외사업은 연간 매출이 5.1%, 영업이익은 114.9% 증가하며 지속적인 실적 성장세를 유지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가 성장을 이끈 베트남에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0%, 216.9% 신장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도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늘었습니다. 백화점은 잠실점 3조원 달성 등 대형점포를 중심으로 신장세를 보이며 2024년 국내 점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프리미엄 아이스크림·커피 브랜드 백미당이 연구개발(R&D) 역량을 강화하며 제품 혁신에 속도를 내고 있다고 6일 밝혔습니다. 백미당은 커피 라인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최근 프리미엄 원두를 전 매장에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백미당에 따르면 새롭게 도입한 원두는 콜롬비아, 브라질산 고품질 원두를 블렌딩해 정교하고 균형 잡힌 맛을 구현했습니다. 부드러운 질감과 함께 견과류, 캐러멜의 고소함과 달콤함이 조화를 이루며 더욱 풍부한 커피 경험을 제공한다는 설명입니다. 백미당은 올해부터 남양유업에서 분리돼 별도 법인 ‘백미당아이앤씨’로 출범했으며, 이를 계기로 R&D 역량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신제품 기획부터 원재료 연구, 레시피 개발, 품질 관리까지 연구개발 전반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차별화된 커피 및 디저트 경쟁력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커피바, 까눌레, 휘낭시에, 치즈 케이크 등 10종의 디저트 신메뉴를 출시하며 베이커리 라인업을 확장했습니다. 또한, 바삭한 과자 속에 유기농 우유와 유크림의 깊은 풍미를 담은 ‘백미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3종을 선보이며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이어가고 있습니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SK바이오팜(대표 이동훈)이 세노바메이트(미국 제품명: 엑스코프리)의 미국 성장세를 바탕으로 지난해 사상 최대 연간 흑자를 달성했습니다. SK바이오팜은 지난해 매출이 5476억원으로 전년 대비 54.3%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963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세노바메이트의 미국 전체 매출은 4387억원으로 전년 대비 62% 증가했습니다. 지난 4분기에도 세노바메이트는 미국 시장에서 안정적인 처방수(TRx) 성장세를 유지, 전 분기 대비 약 160억원 증가하며 역대 최대 분기별 매출 증가 폭을 경신했습니다. SK바이오팜은 지난해 뇌전증 센터와 환자 롱텀 케어 전담 인력 등 스페셜티 영업 조직과 인력을 강화했습니다. 올해는 환자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사상 첫 DTC 광고를 집행하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실행할 예정입니다. 세노바메이트는 미국 시장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의 저변을 확대 중입니다. 글로벌 시장의 판매 호조로 지난해 총 누적 처방 환자 수는 14만명을 넘어섰습니다. 또 브라질 신약승인신청(NDA) 신청을 시작으로 중남미 약 17개국 진출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국 NDA 제출을 통해 마일스톤 수익을 확보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한국핸드볼연맹과 ‘24-25 핸드볼 H리그’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습니다. 이번 후원을 통해 BBQ는 핸드볼 H리그의 활성화와 지역사회 기여에 나섭니다. BBQ는 24-25 핸드볼 H리그 서울 경기 기간 동안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 1층에 ‘BBQ존’을 운영합니다. 또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BBQ 상품권을 제공하며, 풍성한 관람 경험을 제공합니다. 경기는 오는 21일부터 3월 2일, 4월 11일부터 4월 27일까지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에서 진행됩니다. BBQ 관계자는 “핸드볼 종목이 활성화되면서 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함께 H리그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K-스포츠가 국위를 선양하고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국핸드볼연맹은 24-25 핸드볼 H리그 기간 동안 올림픽공원 핸드볼경기장 1층 좌석을 ‘프리미엄석’과 특화 브랜드존인 ‘BBQ존’ 등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