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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 라이브방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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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3, 2021, 09:03:38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 및 ‘런치박스’ 등 소개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SG닷컴(쓱닷컴)이 오는 26일 오후 8시부터 1시간 동안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에서 북미 아웃도어 브랜드 ‘스탠리(STANLEY)’ 캠핑용품 14종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습니다.

 

SSG닷컴(대표 강희석)에 따르면 라이브방송에서는 스탠리 ‘워터저그’와 ‘아이스박스’ 및 ‘런치박스’ 등 캠핑 제품을 소개합니다. 전문 쇼호스트와 코미디언 홍윤화가 진행을 맡습니다. 1913년 탄생한 스탠리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아웃도어 브랜드로 대표 상품은 보온병을 비롯해 워터저그, 아이스박스 등 캠핑용품입니다.

 

이번 방송에서는 본방송 단독 할인과 사은품 등을 제공합니다. SSG닷컴과 이마트에서만 판매하는 ‘폴라블루’ 색상 워터저그, 아이스박스, 런치박스를구매하면 1만원을 할인합니다.

 

10만원 이상 구매자는 추첨을 통해 ‘접이식 카트’를 줍니다. 방송 중 진행하는 퀴즈를 맞히면 ‘아이스박스 28L’를 제공합니다. 이밖에 5분 이상 방송을 보면 5% 할인 쿠폰 등 추가 혜택을 받습니다. 방송을 시청하지 않아도  23일부터 오는 31일까지는 SSG닷컴과 이마트에서 스탠리 워터저그, 아이스박스, 런치박스 10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을 할인합니다.

 

SSG닷컴은 캠핑용품 라이브방송을 선보이는 이유로 사회적 거리 두기 이후 야외 활동인 캠핑 인기가 높아지며 관련 상품 수요가 늘고 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캠핑용품 매출은 전년 대비 67% 증가했고 취급 상품 수(SKU) 역시 2배 이상 늘었습니다. 지난해 매출 증가가 가장 높았던 달은 3월과 4월로 각각 전년 동기 대비 161%, 186% 증가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러한 흐름은 올해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 1월과 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83% 늘었고 이달 1일부터 21일까지 매출은 지난달 전체 매출을 가뿐히 돌파했습니다.

 

신익수 SSG닷컴 스포츠MD팀 팀장은 “타인과 접촉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목적지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캠핑용품 수요가 급증하는 추세”라며 “캠핑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계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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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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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주문 다음 날 에어컨 단다…쿠팡 배송 이어 설치도 ‘로켓’ 차별화

2025.06.12 07:04: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로켓배송'으로 이커머스 시장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쿠팡이 '로켓설치' 서비스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019년 쿠팡이 도입한 로켓설치는 쿠팡을 통해 가전제품이나 가구와 같은 대형 상품을 주문하고 구매자가 원하는 설치 날짜를 정하면 쿠팡이 설치 기사를 배정해 빠르게 설치해 주는 서비스입니다. 오후 2시 이전 주문 시 빠르면 다음 날, 늦어도 이틀 안에 설치가 가능하며 배송 및 설치 비용은 기본적으로 무료입니다. 최근 국내 이커머스 시장은 네이버[035420]가 자체 쇼핑앱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를 공개하며 경쟁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네이버가 업계 1위인 쿠팡의 아성을 위협하기 위해서는 인프라 구축, 사용자 확보 등의 문제로 상당 기간이 걸릴 것이라 분석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기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는 출시 한 달 만에 사용자 443만명을 모으며 점유율 11.05%로 8위를 기록해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줬습니다. 사용자 점유율에서 쿠팡은 3291만명을 확보하며 82%의 점유율로 1위를 기록해 큰 차이를 보이긴 했습니다. 하지만 거래액을 기준으로 하면 격차는 보다 좁혀졌습니다. 지난해 온라인쇼핑몰 거래액은 총 242조원으로 이 중 쿠팡은 22.7%, 네이버는 20.7%로 각각 추산되며 근소하게 쿠팡이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더해 네이버가 편의점 퀵커머스, 컬리와의 제휴 등으로 식품 배송 경쟁에도 본격적으로 뛰어들며 당장은 아니어도 장기적으로는 쿠팡과 나란히 경쟁할 가능성도 적지 않아 보입니다. 이와 같은 상황에 쿠팡의 로켓설치 서비스가 경쟁사와의 차별 포인트로 부상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특히, 여름과 같이 에어컨의 수요가 높아져 설치가 어려운 시기에도 1~2일 만에 에어컨 설치가 바로 가능하다는 점에서 높은 메리트를 가진 서비스라는 평가입니다. 실제로 서울 시내 삼성전자스토어, LG베스트샵 등 주요 가전 판매점에 문의해 본 결과 가장 빨리 설치할 수 있는 제품의 경우도 빠르면 일주일, 늦으면 3주 이상 소요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쿠팡이 이처럼 빠르게 가전 설치가 가능한 데에는 로켓배송을 통해 집약해 온 노하우 덕분으로 보입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쿠팡은 로켓배송을 위해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상품을 직매입해 빠른 배송 시스템을 구비할 수 있었다"라며 "로켓설치도 마찬가지로 에어컨과 같은 가전제품을 직매입해 주문을 받기에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배송 준비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쌓은 데이터가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들여올 매입량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입고시켜 물량 부족 사태를 방지할 수 있다는 설명도 덧붙였습니다. 설치 문의가 증가하는 여름에는 배송뿐 아니라 설치 인력 확보도 중요합니다. 쿠팡은 '로켓 스페셜리스트'라 불리는 자체 전문 설치기사를 배정해 설치를 진행합니다. 한 설치업 종사자는 "쿠팡은 성수기에 외부 전문기사들도 추가적으로 투입해 설치 일정에 최대한 차질이 없도록 준비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량에 대한 선제적 입고를 진행하듯 외부에서의 설치 인력 확보도 선제적으로 준비한다는 의미로 풀이됩니다. 로켓설치에 대한 이용 평가도 호평이 다수 입니다. 최근 로켓설치로 에어컨을 설치한 한 이용자는 "갑자기 더워져 에어컨 설치가 급한 상황이었는데 하루 만에 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끝나 편리했다"라고 전했습니다. 로켓설치에 입점해 있는 한 에어컨 대리점 관계자는 "거의 대부분의 설치가 일정에 어긋나지 않고 진행된다"며 "여름과 같은 성수기에 특히 찾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편"이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쿠팡은 로켓설치를 통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와 같은 가구뿐 아니라 러닝머신, 실내자전거와 같은 대형 스포츠기구부터 타이어까지 설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로켓설치 서비스의 범용성을 넓혀나가 배송뿐 아니라 설치 영역에서도 쿠팡이 독자적 영역을 구축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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