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이하 코스포)과 함께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 발전을 목적으로 합니다. 주요 내용으로는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정부 사업에 공동 협력 ▲코스포 회원사의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우선 할인 제공 ▲공동 연구 및 이와 관련한 시스템, 소프트웨어, 솔루션 등에 걸친 지원 방안 마련 등을 포함합니다. 구태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부의장은 "이번 협약은 AI 기술의 미래를 이끄는 국내 스타트업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으로써 쿠팡과의 전략적 연대가 국내 AI 스타트업 생태계에 실질적인 힘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습니다. 김성한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대표는 "코스포와의 이번 전략적 연대를 통해 국내 AI 생태계를 발전시키고 AI 시대를 이끌어 갈 새로운 테크 유니콘, 수출 기업들이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의 협력을 다 하겠다"라고 전했습니다. 쿠팡 인텔리전트 클라우드는 쿠팡이 만든 AI 컴퓨팅 서비스입니다. 지난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공모한 인공지능 컴퓨팅 자원 활용기반 강화사업에 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이 광복절을 앞두고 오는 17일까지 '광복 80주년 역사기행'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습니다. 모두투어와 함께하는 기획전으로 상해, 대련, 하얼빈 등 독립운동 관련 도시를 방문해 역사적인 현장을 둘러볼 수 있는 여행 상품을 소개합니다. 임시정부청사, 윤봉길 의거지, 여순감옥, 여순관동법원, 안중근 의사 기념관 탐방이 포함되어 있는 상품들로 '오진수향마을 상해+우전 4일', '대련+여순 안중근 발자취 3일', '역사와 함께하는 하얼빈 3일' 등이 있습니다. 기획전을 통해 소개하는 여행 상품에 적용 가능한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최대 50만원 할인되는 '광복 80주년 역사여행 20% 할인쿠폰'과 최대 30만원까지 할인되는 5% 카드사 결제 할인 등이 있습니다. 라이브 방송도 준비했습니다. 14일 오후 8시 G마켓의 여행 전용 라이브방송 '놀러가G'에서 상해, 대련, 하얼빈 3일/4일 각 패키지 상품을 특별한 혜택으로 공개합니다. 방송 중 구매 시 공통적으로 역사적 명소 및 핵심 관광일정 포함, 기사/가이드 경비 포함, 전 일정 노쇼핑, 전 일정 4~5성급 또는 월드체인 숙박, 전 일정 특식 등의 혜택이 주어집니다. 방송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요기요가 간편결제 플랫폼 '비플페이'와 손잡고 경상남도 일부 지역을 중심으로 '아동급식카드'를 활용한 배달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14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업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결식 우려 아동의 식사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상남도 진주, 통영, 하동, 함양 등 4개 지역에서 우선 시행됩니다. '아동급식카드'는 결식 우려가 있는 18세 미만의 아동에게 지방자치단체가 급식 비용을 지원하는 복지 제도입니다. 지자체에서 발급받은 선불형 IC 카드에 매월 급식비가 자동 충전되며 편의점, 일반 음식점, 마트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기요는 비플페이와의 기술 협력을 통해 아동급식카드를 활용한 배달 주문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이를 통해 외식이 어려운 지역 아동들도 대면 결제에서 발생하던 불편과 심리적 부담 없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게 됐습니다. 특히, 여름방학 등 돌봄 공백이 생기기 쉬운 시기에도 배달 서비스를 통해 연속적인 식사 지원이 가능해 보호자의 돌봄 부담을 실질적으로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회사는 보고 있습니다. 요기요 관계자는 "지역과 여건에 관계없이 모든 아동에게 따뜻한 밥 한 끼를 전해주고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인기 뷰티 브랜드 제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언니가 간다' 행사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오는 17일까지 진행되며 라이브 방송 특가, 사은품 증정, 브랜드별 추가 할인쿠폰 등 혜택을 마련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메디힐·에스쁘아·아벤느·메디필의 인기 제품을 최대 76% 할인합니다. 대표적으로 ▲에스쁘아 비글로우 파운데이션 ▲아벤느 이드랑스 온천수 수분 부스팅 에센스 인 로션+딥 모이스트 로션 세트 ▲메디힐 히알루 모이스트 에센스 마스크 ▲메디필 레드 락토 콜라겐 클리어 폼 클렌저 등을 선보입니다. 3만원 이상 구매한 와우회원에게는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됩니다. 아벤느 구매 시 최대 1만원, 에스쁘아 구매 시 5000원, 메디힐·메디필 구매 시 3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카드사별 추가 5% 할인도 마련했습니다. 특별 라이브 방송은 14일 오후 8시에 진행됩니다. 인기 상품을 균일가로 제공하며 브랜드별 한정 수량 1+1, 정품 사은품 증정, 브랜드별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합니다. 방송하는 1시간 동안 행사 참여 브랜드 상품을 구매한 고객 중 140명을 추첨해 쿠팡캐시 5만원을 지급합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402340] 자회사 11번가는 소비 트렌드를 이끄는 화제의 상품군들을 큐레이션해 선보이는 전문관 '제철코어'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제철코어' 전문관은 변화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매달 상품군이 새롭게 구성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달에는 '컵빙수', '말차', '복숭아', '토마토', '저속노화' 등 5가지 상품군을 꼽아 소개합니다. 먼저 올여름 디저트 시장의 강자로 급부상한 '컵빙수'를 한 데 모았습니다. '메가MGC커피 팥빙 젤라또 파르페' e쿠폰(4350원)을 비롯해 제철과일인 망고가 얹어진 '메가MGC커피 망빙 파르페' e쿠폰(4350원), '이디야커피 망고 그래놀라 1인 빙수' e쿠폰(6170원) 등을 앞세웠습니다. 말차 관련 제품들도 선보입니다. 아름다원 유기농 보성 말차(300g, 2만8000원), 홋카이도 마차 밀크캔디(81g, 1870원), 오설록 말차 프레첼(70gx4개, 2만1600원) 등을 마련했습니다. 또 복숭아를 활용한 상품(백도·천도 복숭아, 복숭아 맛 곤약젤리, 피치 컬러 메이크업 상품 등)과 토마토와 관련된 제품(찰토마토, 방울토마토 모양 키링, 토마토 그래픽 티셔츠, 토마토 잎향 룸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이 13일 오전 10시 'LG 정수기 x 할리스' 콜라보 라이브방송을 G라이브를 통해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방송은 여름철 수요가 많은 얼음 정수기 등 기능성 정수기 구독 상품과 정수기를 활용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 카페 음료 상품을 함께 제안합니다. '맞춤출수정수기', '얼음정수기', '라이트온정수기', '음성인식정수기' 등 LG전자의 정수기 구독 상품을 소개합니다. 라이브 방송 당일 LG 정수기 계약을 완료하는 고객에게는 최대 25만원의 상품권과 스마일캐시 10만원을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합니다. 할리스의 커피와 음료도 방송 당일 구매 시 최대 7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합니다. 라이브 방송 중 할리스 상품을 구매하고 정수기도 계약 완료하는 고객 전원에게 '할리스 퓨어 세라믹 텀블러'도 증정합니다. 라이브 방송 중 진행하는 참여형 이벤트도 있습니다. 방송 중 채팅창에 LG 정수기 상담신청과 할리스 구매 인증을 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할리스 커피와 케이크 쿠폰', '할리스 롤업 실리콘 텀블러'를 제공합니다. 이영은 G마켓 라이프사업팀 매니저는 "쇼핑에 재미를 더한 라이브방송의 묘미를 살려 렌탈 가전과 서로 관련성이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골든블루(대표 박소영; 이하 골든블루)가 면세 주류 시장 공략에 나서며 판매 채널 다각화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골든블루는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 현대면세점 온라인몰에 입점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결정은 지난 3월 면세 주류 병수 제한 폐지로 구매 여건이 완화된 시장 환경을 반영한 것입니다. 현재는 2L 용량과 400달러 가격 한도 내에서 개수 제한 없이 주류를 구매할 수 있어, 면세 주류 시장 성장세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롯데면세점 김포공항점과 롯데인터넷면세점에서는 ▲골든블루 더 다이아몬드 ▲더 사피루스 ▲20년 서미트 ▲팬텀 디 오리지널 등 4종을 판매합니다. 특히 롯데인터넷면세점은 오프라인 대비 할인폭을 확대했습니다. 현대면세점 온라인몰에는 ‘골든블루’ 브랜드관이 새롭게 개설돼 더 다이아몬드와 20년 서미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시티면세점 인천공항점, 경복궁면세점 인천공항점에서도 동일 제품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박소영 골든블루 대표는 “이번 면세점 입점은 브랜드 가치와 경쟁력을 높일 기회”라며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 유통 채널을 지속 확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지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이 인기 생활필수품을 할인하는 8월 '블랙생필품위크'를 오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블랙생필품위크는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연 6회 진행하는 행사입니다. 이번 행사에는 피죤을 비롯해 도브∙스너글∙가그린∙퍼실∙질레트 등 인기 브랜드 100곳 이상이 참여했으며 헤어용품∙세탁세제∙청소용품∙여성위생용품 등 상품 1500개 이상이 특가에 마련됐습니다. 쿠팡은 다양한 할인 코너를 준비해 행사 상품을 선보입니다. '릴레이 반값특가' 코너에서는 행사 기간 중 세 차례에 걸쳐 새로운 '반값' 상품을 공개합니다. 'MD's Pick' 코너에는 정가 대비 최소 20% 이상 할인하는 상품 15개를 엄선해 소개합니다. 특히, 와우회원만 구매금액에 따라 추가 할인쿠폰을 증정하는 코너도 마련했습니다. 해당 코너에서 각각 2만원 이상(2000원), 3만원 이상(4000원), 5만원 이상(1만원) 구매하면 할인쿠폰이 적용됩니다. 대표 할인상품은 ▲유한락스 멀티액션 찌든때 세정젤(920ml*2, 4000원대) ▲유한킴벌리 스카트 잘 닦이는 생분해 세정티슈(60매, 4000원대) ▲테크 딥클린 실내건조 액체세제 일반 용기(3L, 6000원대) ▲미쟝센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대한통운이 소속 택배기사 1751명을 대상으로 ‘택배쉬는날’ 인식 조사를 진행한 결과, 70.1%가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2일 밝혔습니다. 이번 조사는 지난 6~7일 이틀간 실시됐으며, 응답자 다수는 이 날을 단순한 휴무가 아닌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으로 인식했습니다. 선호하는 활동은 ▲가족여행(70.1%) ▲휴식(17.6%) ▲자녀와 외출(8.7%) ▲고향 방문(3.6%) 순이었습니다. 휴무일의 장점으로는 ‘가족과의 시간을 미리 계획할 수 있다’(74.6%)가 가장 많이 꼽혔고, ‘가족과의 시간을 지킬 수 있게 됐다’(47.6%)와 ‘휴식권을 존중받는다’(31.5%)가 뒤를 이었습니다. 근무환경 만족도 조사에서는 ‘자동화 설비 및 시스템을 통한 작업 강도 경감’(37%)이 가장 높았으며, 이어 ▲장기 근무 환경(27.6%) ▲예측 가능한 휴식 제도(22.9%) ▲안정적인 수입·복지(12.5%) 순이었습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이번 조사로 ‘택배쉬는날’이 가족 유대와 정서적 만족도를 높이는 중요한 계기임이 확인됐다”며 “택배기사의 안전과 휴식권 보장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습니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11일부터 4일간 배달의민족 앱 내 배민B마트에서 무항생제 1등급 국내산 냉장 삼겹살을 100g당 990원, 300g 기준 2970원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번 타임특가딜은 매일 오후 2시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진행되며 1시간 내 즉시배달 또는 원하는 시간에 상품을 받아보는 예약배달을 통해 받아볼 수 있습니다. 배민B마트는 주문 후 1시간 이내에 소비자가 필요한 상품을 즉시배달하는 퀵커머스입니다. 가공식품을 비롯해 정육,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과 휴지, 세제 등 필수 생활용품들로 상품군을 지속 확대하고 있으며 생필품 250여종의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최저가도전' 기획전을 상시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편, 배민B마트는 오는 13일부터 고객들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배민 포인트(총 1000만포인트)를 '무더위 지원금'으로 제공하는 아이스크림 기획전을 열 예정입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402340] 자회사 11번가가 11일부터 3일간 8월 '월간 십일절'을 열고 'LG전자', '바디프랜드', '로보락' 등 브랜드들의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11일 밝혔습니다. 이달 십일절에서는 프리미엄 가전제품을 한정 시간 동안 할인 폭과 구매 혜택을 크게 높여 라이브 방송으로 선보입니다. 각 방송은 11번가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LIVE11'을 통해 진행되며 실시간 제품 시연과 주요 기능 및 특장점을 소개합니다. 먼저 11일 오후 7시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최신 플래그십 모델 'S9 MaxV Ultra'를 신제품 정가(184만원) 대비 할인된 십일절 특가로 소개합니다. 방송 구매 고객에게는 약 10만원 상당의 로보락 전용 '액세서리 키트'가 증정되며 방송 중 직배수 전용 모델과 AI 기반 내비게이션 시스템이 탑재된 'S9 MaxV Slim'을 할인 판매합니다. 11번가는 같은 날 오후 8시 '바디프랜드' 라이브 방송으로 헬스케어로봇 '팔콘i'를 최대 혜택 적용 시 169만원(48% 할인)에, 1인용 마사지 소파 '파밀레C'를 137만원(40% 할인)에 단독 할인 판매합니다. '파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요기요가 폭염에 노출된 배달 종사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한 대응 강화에 나섭니다. 요기요는 서울 중구 서울고용노동청에서 열린 '배달종사자 온열질환 예방 협력 선언식'에 참여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이번 선언식에는 권창준 고용노동부 차관과 배달 플랫폼 운영사 대표들이 참석했습니다. 각 배달 플랫폼 대표들은 배달종사자의 온열질환 예방 활동과 이동노동자 쉼터 확충 노력, 명예 안전관 활동 강화를 위한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이를 담은 공동 선언문을 채택했습니다. 요기요는 여름철 폭염 대응 방침의 일환으로 협력 배달대행사인 부릉, 바로고와 함께 요기배달 업무를 수행하는 라이더에게 쿨토시 8000개와 생수 1만6000병을 순차적으로 지원 중입니다. 현재 각 지역 라이더 거점에 1차적으로 지원 물품 비치를 완료했습니다. 또한, 기온이 급등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예방을 위해 폭염 시 행동 수칙을 담은 공지 메시지를 라이더에게 발송하기도 했습니다. 이영환 요기요 LE본부장은 "요기요는 매년 자체 라이더를 대상으로 혹서기 예방 물품을 지원해 왔으며 특히 올해에는 협력 중인 전문 배달대행사의 라이더 안전 보호를 위해 보다 폭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은 지난달 1일부터 제주산 생갈치와 옥돔 등 수산물을 항공직송을 통해 전국 와우회원들에게 새벽배송하고 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새벽에 잡은 제주 수산물을 냉동 절차 없이 생물 상태로 항공기와 쿠팡 물류망을 통해 전국 소비자에 새벽배송하는 사례는 쿠팡이 처음입니다. 경매가 열리지 않은 일요일을 제외한 월~토(주 6일) 구매 가능하며 와우회원은 오후 1시까지 주문하면 익일 오전 7시까지 상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울러 쿠팡이 올 초 제주에 신선식품 풀필먼트센터를 구축한 만큼, 제주 와우회원들에게도 수산물이 새벽배송됩니다. 항공직송은 현지 수산물업체가 제주 한림수협위판장과 서귀포 위판장 등 제주 수산물 경매장에서 오전 6시 전후로 생갈치를 낙찰받는 것이 첫 단계입니다. 이후 현지 수산물업체가 오전 동안 검품·검수와 세척·손질, 진공포장을 마치고 고객 주문에 맞춰 송장처리를 합니다. 신선도를 유지하도록 아이스팩과 스티로폼 패키지로 포장한 상품은 오후 항공편을 통해 김포·김해공항에 도착하고 쿠팡 물류센터와 배송캠프를 거쳐 전국 고객에게 익일 오전 7시까지 새벽배송됩니다. 그동안 쿠팡은 전국 30개 지역, 100개 이상 물류 인프라를 통해 전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KT&G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5479억원, 영업이익 3498억원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8.7%, 8.6% 증가한 수치로, 지난해 4분기부터 3분기 연속 매출과 영업이익의 동반 성장을 이어갔습니다. 특히, 상반기 매출액도 최초로 3조원을 돌파했습니다. 담배사업부문은 글로벌 성과에 힘입어 매출 1조906억원, 영업이익 3218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해외 궐련은 5분기 연속 매출·영업이익·판매량 모두 성장하며, 전년 대비 30.6% 증가한 4690억원의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판매량도 9.1% 늘어난 167억 개비로 사상 최대치를 다시 썼습니다. 회사는 방경만 사장 취임 후 본격 추진한 현지 완결형 밸류체인 전략과 CIC 체제 전환의 효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아태, 중앙아시아, 중남미 등지에서 ‘에쎄’ 신제품 확대와 고가 제품 중심 포트폴리오 재편, 판매단가 인상 등이 실적을 견인했습니다. 국내 NGP사업 부문에선 ‘릴 에이블’ 판매 호조로 상반기 시장 점유율 45.8%를 기록했고, 해외 스틱 판매는 22억 개비로 전년 대비 4.2% 증가했습니다. KGC인삼공사가 담당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