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마켓컬리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판매량 25배 늘어”

2021.05.04 09:36:0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마켓컬리가 올해 어린이날을 앞두고 관련 기획전 매출을 분석한 결과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의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5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4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늘어난 건강관리 수요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마켓컬리는 지난달 16일부터 ‘어린이날 선물’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어린이 건강기능식품 중에서는 비타민이 전체 판매량 41%를 차지하며 1위를 기록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유산균(28%)이 2위에 올랐고 프로폴리스 등 면역 강화 제품(15%), 오메가(6%)가 뒤를 이었습니다. 집에서 요리를 해먹는 ‘홈쿡’을 즐기는 사람이 늘며 어린이가 좋아하는 음식 판매량도 크게 증가했습니다. 마켓컬리가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2일까지 4일간 ‘집으로 찾아온 패밀리 레스토랑’ 기획전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피자는 전년 동기간 기획전 대비 445% 늘었습니다. 파스타, 짜장면, 짬뽕 등 면 요리 상품은 380% 증가했으며 통닭, 닭다리, 윙 등 치킨 판매량 역시 276%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당 기획전에서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상품은 기획전 전체 판매량 19%를 차지한 돈까스였습니다


우아한형제들, 외식업 소상공인 해외진출 지원...첫 지역은 베트남

2021.05.10 14:12:13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우아한형제들이 해외 진출을 꿈꾸는 식당 사장님에게 교육을 제공하고 현지 탐방까지 지원합니다. 첫 지역은 우아한형제들이 지난 2019년 진출한 베트남입니다.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소상공인 교육 프로그램 ‘배민아카데미’를 통해 ‘베트남 외식업 도전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베트남은 외식업 연평균 성장률이 10%에 달할 정도로 성장성이 높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해외 진출을 원하는 국내 식당을 위해 베트남에 대한 기회와 정보를 제공하고 준비 과정도 도울 계획입니다. 최근 베트남에서는 떡볶이, 치킨, 김밥, 라면 등 국내에서 익숙한 메뉴를 베트남식으로 현지화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치킨플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도 지난해에만 베트남에 25개 매장을 새로 열어 현재 40호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국내 한 유명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베트남 내 70호점 돌파를 앞두고 있습니다. 우아한형제들은 식자재, 유통, 조리, 현지화 등 각 분야 전문가를 강사진으로 모았습니다. 1차 교육에서는 김충영 우아한형제들 베트남 배민키친 실장, 이정은 더본코리아 해외사업팀 차장,



배너
배너
배너

Latest

Show more 더 많은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