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대형마트가 가을 꽃게 시즌을 맞아 ‘꽃게 잔치’ 할인전에 돌입합니다. 사전 계약과 선박 협업을 통해 최저가를 맞췄고 최대 물량으로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낮춘다는 전략입니다. 초신선을 키워드로 앞세운 경쟁도 치열합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가을 꽃게 생산량은 평균 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앞서 충청남도 수산자원 연구소 등에서 어린 꽃게 방류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또 올해는 꽃게 어장 형성 및 생육에 가장 중요한 8월 초에 보령 등 충남 서해안 지역 비가 전년보다 자주 내린 점도 어획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마트는 오는 24일까지 ‘가을 햇꽃게’ 100g을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788원에 판매합니다. 오는 25일부터 28일까지는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100g당 985원에 팝니다. 지난해 마지막 꽃게 가격이 1980원(100g)이었던 것을 고려하면 최대 60%가량 저렴하게 선보이는 셈입니다. 100g당 788원이란 가격은 2015년 이후 가장 낮은 가격이라는 게 이마트 측 설명입니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를 위해 꽃게 물량을 50만마리 이상 준비했습니다. 행사기간(총 8일)으로 계산하면 총 150톤이 넘는 물량입니다. 트레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이 제주특별자치도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상생 행보에 나섰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주특별자치도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협약식에는 박주형 ㈜신세계 대표이사, 김선진 영업본부장, 장수진 상품본부장, 오영훈 제주도지사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이번 협약은 제주 관광 자원을 콘텐츠화해 전국에 알리고, 고부가가치 지역 상품의 판로를 확대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구체적으로 ▲프리미엄 관광 상품 기획 ▲제주 특산물 판매 채널 다각화 ▲스토리텔링 기반 홍보·마케팅 강화를 추진합니다. 먼저, 자체 여행 프로그램 ‘로컬이신세계를’ 통해 제주 전통과 역사, 지역 먹거리를 담은 프리미엄 여행 상품을 선보입니다. 여행 전에는 유명 셰프가 식재료의 우수성을 소개하는 ‘프리뷰 다이닝’을 마련하고, 여행 후에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워크숍을 통해 경험을 확장할 계획입니다. 또한, 전국 점포 식품관에서 제주 만감류, 친환경 한우, 흑돼지, 보말·뿔소라 등 현지 식재료를 모은 팝업을 열어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가격의 특산물을 제공하고, 제주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합니다. 아울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은 국내 제조업의 인공지능 대전환(AX) 추진을 위해 정부가 분야별 AI 선도기업과 전문가들로 구성한 민관합동 위원회인 ‘제조업 AX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박대준 쿠팡 대표이사는 이날 산업통상자원부의 ‘제조 AX 얼라이언스 출범식’에 참석했습니다. ‘제조 AX 얼라이언스’는 AI 팩토리·AI제조서비스·자율주행차·휴머노이드 등 업종별 10가지 얼라이언스로 구성됩니다. 각 업종별 얼라이언스에선 업종 대표 기업과 AI 전문가, 학계가 머리를 맞대고 AI 대전환을 위한 규제 혁파 및 제도 개선 방안, 혁신 프로젝트 등을 논의합니다. 쿠팡은 유통·물류 얼라이언스에서 정기적으로 활동합니다. 쿠팡은 이번 ‘제조 AX 얼라이언스’에 앞서 지난 4월 산업부가 발족한 ‘유통-AI 얼라이언스’에 참여했습니다. AI·로봇·자동화 등 최첨단 기술을 활용한 풀필먼트센터 업무 효율화 방안 등 유통·물류에 다양한 AI 기술을 접목한 사례를 공유하고 있습니다. 쿠팡 관계자는 “AI 기반의 최첨단 자동화와 로보틱스 기술 등을 풀필먼트 현장에 빠르게 도입하며 ‘미래형 물류’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며 “지난 2023년 문을 연 아시아 최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은 중소 출판사를 비롯한 업계와 상생 발전을 추진하기 위해 대한출판문화협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출판 및 유통 생태계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공동 활동을 진행합니다. 우선, 중소 출판사를 포함한 저작자 등 출판 생태계 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상생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정기 협의체를 구성, 상생을 위한 실질적이고 지속 가능한 방안을 함께 모색할 계획입니다. 또 주요 도서 관련 행사를 함께 기획하는 등 독서 진흥 및 도서 소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기로 했습니다. 이외 출판 산업을 위협하는 국내외 서적의 불법복제물에 대한 유통 행위를 방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취약계층 등 독서 사각지대 대상 출판물 기부를 추진해 도서를 통한 문화 복지 향상에도 기여할 계획입니다. 윤철호 대한출판문화협회 회장은 “쿠팡과의 협력이 독서 인구 확대를 넘어 출판 및 유통 생태계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웨인 리 쿠팡 미디어도서부문 전무는 “국내 출판업계와 동반 성장의 토대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중소 출판사들을 포함해 다양한 출판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은 전통시장 상인들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 및 지역 전통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해 동마산 전통시장 상인회와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통해 경남 마산시장 상인들에게 디지털 전환 지원, 상품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컨설팅·시장 환경 개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 계획입니다. 이번 협약은 쿠팡이 지난 5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소상공인 및 전통시장의 지속 성장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은 상생 노력의 연장선으로, 지역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박대준 쿠팡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동마산시장 상인들이 더 많은 고객을 만나 성장의 기회를 얻고,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지역 소상공인의 든든한 협력자로서 동반 성장을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고객에게는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 발전에도 기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클럽-유튜브 프리미엄 제휴 상품을 이달 24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이번 상품은 무료 배달을 이용하며 광고없이 유튜브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개별 구독했을 때보다 25% 저렴한 월 1만 3990원(정가 1만599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민은 11월 말까지 프로모션을 진행, 배민클럽 가입 이력이 없는 신규 가입자는 첫 달 8990원, 가입 이력이 있는 재가입자는 첫 달 9990원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배민은 사전 이벤트로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 ‘최애 유튜브 콘텐츠’를 댓글로 달면 참여만 해도 배민 쿠폰 100포인트를 증정하며, 대상으로 선정된 댓글 1명에게는 배민 1만원 쿠폰 100장, 우수상으로 선정된 댓글엔 50명에게는 1만원 쿠폰 5장을 제공합니다. 배민이 지난달 공개한 ‘혼밥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혼밥 시 TV나 OTT 등 ‘영상을 보며 먹는다’는 응답이 91%에 달했고, ‘음악을 듣는다’(5%)는 응답이 뒤를 이었습니다. 배달 음식을 먹으며 동영상을 시청하는 소비자가 많은 만큼 경쟁력을 갖춘 상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손잡고 오는 17일부터 K-푸드를 기반으로 한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선보인다고 10일 밝혔습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는 올해 6월 공개 직후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애니메이션 영화입니다. 9월 3일 기준누적 시청 2억6600만회를 돌파하며 넷플릭스 역대 최다 시청 영화 1위에 오르는 신기록을 썼습니다. 작품 속 K-푸드 노출 장면은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한국 간편식에 대한 관심을 끌어올리기도 했습니다. 이에 GS25는 협업 상품으로 참치마요&전주비빔 반반김밥, 전주비빔&제육 커플 주먹밥, 모둠 분식세트 등 대표 간편식 상품을 출시합니다. 김밥·주먹밥은 전주비빔, 참치마요, 제육을 반반·커플 콘셉트로 구성했고 모둠 분식세트는 닭강정, 메추리알, 야끼만두, 김말이 튀김 등 K-푸드 대표 상품으로 꾸렸습니다. 아이스크림에서는 올해 GS25 판매 우수 상품으로 꼽힌 ‘아이스 브륄레’를 케이팝 데몬 헌터스와 결합해 망고 맛으로 구현한 ‘아이스 브륄레 골든망고’, 소다맛으로 표현한 ‘아이스 브륄레 소다팝’ 등으로 선보입니다. 모든 상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 씰(스티커)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현대백화점은 ‘더현대 글로벌’이 업계 최초로 대만 유명 백화점에 팝업스토어를 열며 현지에 진출한다고 10일 밝혔습니다. 다음달 1일부터 오는 12월 25일까지 3개월간 대만 신광미츠코시 백화점 신이 플레이스 A11점에서 K브랜드를 소개하는 ‘더현대 글로벌 팝업스토어’를 운영합니다. 더현대 글로벌은 현대백화점이 경쟁력 있는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K콘텐츠 수출 플랫폼입니다. 현대백화점이 통관을 포함한 수출에 관련된 제반 사항은 물론 해외 리테일과 직접 매장 운영 관련 협상을 진행하는 형태로 운영됩니다. 앞서 현대백화점은 지난 5일 대만 신광미츠코시 백화점과 K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에 협력하는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신광미츠코시 백화점은 타이베이, 타오위안, 타이중 등 6개 도시에서 15개 점포를 운영하는 대만의 대표 백화점으로 이들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은 연간 1억명에 달합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신광미츠코시 백화점 신이 플레이스 A11점 1층 정문 가까이 86㎡(26평) 규모로 조성되며 11개 브랜드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난 4월 중국 상하이와 미국 뉴욕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 ‘스탠드 오일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은 목욕용품·세제·화장지 등 인기 생활필수품 1000여개를 최대 50%까지 할인 판매하는 ‘쿠팡 생필품 페스타’를 오는 14일까지 연다고 9일 밝혔습니다. 9일 진행하는 ‘단하루 990원’ 코너에서는 ▲랩신 손소독 티슈(25매, 990원) ▲조르단 유아기 칫솔(1990원) ▲가그린 어린이 사과향(380ml, 2990원) 등 10개 상품을 선보입니다. ‘반값 찬스’ 코너에서는 행사 기간 중 특정 요일마다 원플러스원(1+1), 투플러스원(2+1) 등 50% 상당 할인된 상품을 판매합니다. 대표 상품은 ▲스카트 잘 닦이는 생분해 세정티슈(60p × 3개, 2000원대) ▲도브 프로에이지 샴푸(380㎖, 4000원대)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케라마이드 극손상 클리닉 세럼(200㎖×2개, 1만 4000원대) 등입니다. 특정 상품 구매 고객을 위해 사은품 6종을 제공하며, 행사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1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은 가을 시즌을 맞아 14개 카테고리의 2만5000여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더블할인데이’를 오는 10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 기획전에는 약 600여개 브랜드가 참여해 식품·생활용품·가전디지털·홈 인테리어·뷰티·주방용품·패션·반려동물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최대 반값에 제공합니다. ‘데일리 리프레시’ 코너를 통해 8일에는 ‘더블 미식회’ 테마관에서 사과와 고등어를 비롯한 가을 제철 먹거리를 한데 모아 선보입니다. 9일은 ‘홈 리프레시’ 테마관을 통해 청소·정리용품과 옷장 정리 압축팩, 간절기 이불 등 가을맞이 대청소 아이템들을 제공합니다. 10일에는 ‘가을 운동회’ 테마관으로 캠핑·등산 등 아웃도어 용품과 캠핑 식품·선크림·여행 키트·텀블러 등을 선보입니다. ‘더블할인데이 인기상품 코너에서는 높은 고객 호응을 얻은 베스트셀러를 선별, 코카콜라 오리지널 190㎖·유한락스 멀티액션 욕실청소용 세정제·퍼실 딥클린 9중효소 라벤더젤 드럼용 액상세제 리필·다향오리 1등급 훈제 오리 슬라이스·피죤 레귤러 섬유유연제 핑크로즈·닥터유 한입쏙 단백질바 등을 판매합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쿠팡은 패션과 뷰티를 아우르는 첫 통합 할인전 ‘패뷰페(패션 뷰티 페스타)’를 오는 21일까지 연다고 8일 밝혔습니다. 패션 분야에서는 휠라·컨버스·커버낫·로라로라·널디·세터, 뷰티에서는 메디힐·아비브·에스트라·닥터지·삐아·릴리바이레드 등 총 30여개 브랜드가 제품을 선보입니다. 쿠팡은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중 선착순 2000명에게 ‘패션&뷰티 랜덤박스(11만원 상당)’를 증정합니다. 랜덤박스는 파우치·양말·리유저블백·모자 등 패션 아이템과 마스크팩·클렌징폼·에센스·크림 등 뷰티 제품으로 구성됩니다. 또 3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5만원 이상 구매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합니다. 쿠팡은 이와 함께 주차별로 테마에 맞는 패션·뷰티 상품을 선보입니다. 1주차(8일~14일)에 일상룩과 데일리 뷰티템, 주말 캐주얼룩과 포인트 메이크업, 도시적인 모던룩과 톤업 크림 등을 선보입니다. LAP 체크 셔츠·닥터지 레드 블레미쉬 시카 수딩 크림·세터 그래픽 티셔츠·삐아 오버 글레이즈·미치코런던 하이넥 가디건·에스트라 아토베리어 크림 등이 대표 상품입니다. 2주차(15일~21일)에는 새 학기 캠퍼스룩과 핑크 메이크업, 믹스앤매치 스트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는 한 달여 남은 한가위를 앞두고 오는 14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정성 가득 추석 선물’ 기획전을 마련, 명절 인기 선물 세트 사전 판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에서는 ▲신선식품(한우·과일·수산물 등) ▲가공식품(통조림·오일·한과·견과 등) ▲건강기능식품(홍삼·영양제·프로바이오틱스 등) 등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카테고리별 명절 선물세트를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선보입니다. 신선식품 선물 세트에서는 1++등급 한우 등심 등으로 구성된 ‘미쓰하누 시그니처 2호’(1㎏, 18만7000원), 평균 당도 14브릭스의 ‘아침햇살 청송사과 선물 1호’(4㎏ 특대과, 7만9000원대), 30㎝ 내외 대형 크기의 ‘훈훈수산 킹 블랙타이거 선물세트 1호’(1㎏, 6만4000원대) 등 프리미엄 제품부터, ‘광림상회 1등급 소고기 금강세트’(1㎏, 6만9000원대), ‘제스프리 골드키위’(2.5㎏, 2만6000원대) 등 실속형 상품까지 다양한 가격대와 구성을 준비했습니다. 가공식품건강기능식품에서는 ‘CJ 스팸 선물세트 11호’(11개입, 3만6000원대), ‘동원참치 O-15호 선물세트’(15개입, 2만6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오는 9일부터 간편식 브랜드 스노우폭스와 손잡고 간편식 9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습니다. 스노우폭스 그룹은 전 세계 11개국에 약 7000개 매장을 보유한 글로벌 프랜차이즈로 즉시 픽업이 가능한 그랩&고 시스템을 통해 간편식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CU는 스노우폭스 시그니처 메뉴인 캘리포니아롤을 차별화 상품으로 구현했습니다. '연어 크랩롤'은 초대리 초밥 밥에 훈제 연어와 게맛살을 넣은 캘리포니아롤입니다. 포케형 샐러드 밀인 '스노우폭스 풀밥 3종'도 선보입니다. 풀밥에는 치커리, 케일, 라디치오 등 유러피안 믹스 샐러드와 곡물밥을 넣었습니다. 핫푸드로는 일식 덮밥 2종을 내놓습니다. '촉촉 규동 덮밥'은 쯔유밥 베이스에 소불고기를 메인 토핑으로 올렸고 '가라아게 덮밥'은 치킨 가라아게와 계란 크램블, 양배추 샐러드 조합입니다. 갈릭 소스와 버터를 바른 토스트에 소고기 큐브 스테이크와 에그 스크램블을 채운 '스테이크 샌드', 훈제 연어 마요를 사용한 '연어마요 삼각김밥'도 출시합니다. CU는 글로벌 유명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편의점 간편식 품질을 강화한다는 전략입니다. 고객 이벤트로 포켓 CU 관련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유통업계가 ‘구독 경제’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단순한 가격 경쟁만으로는 성장의 한계가 분명해진 가운데 유료 구독 서비스(맴버십)를 통해 장기적인 매출 기반을 다지려는 전략입니다. 기업들은 신규 고객을 끌어들이는 동시에 충성 고객을 붙잡아두는 ‘락인 효과’에 큰 기대를 걸고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유료 구독 서비스가 성공하는 건 아닙니다. 고객 니즈를 제대로 읽지 못한 서비스는 외면받고 ‘해지 방법’만 연관 검색어로 남긴 채 잊히기 일쑤입니다. 소비자가 일상에서 체감 가능한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 반복 구매를 유도하는 ‘생활밀착형 서비스’가 구독 경제 성패의 분수령이 되고 있습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음악 등 디지털에서 강세를 보이던 유료 구독 서비스가 최근 대형마트나 편의점, 카페 등 오프라인 유통업계로 빠르게 확산하는 추세입니다. 구독 서비스는 고객이 정해진 기간(월·년)에 일정 금액을 지불하고 정기적으로 서비스, 할인 등 특정 혜택을 제공받는 모델을 뜻합니다. 구독 서비스의 목적은 ‘충성 고객’ 확보입니다. 인기 있는 서비스들은 하나같이 소비자 일상과 밀접하게 맞닿아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하거나, 혹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