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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육아용품 한데 모은 ‘유아동 전문관’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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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unday, March 28, 2021, 08:03:17

육아용품 관련 큐레이션·할인 제공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SSG닷컴(대표 강희석)은 유아동 상품군을 모두 모은 ‘유아동 전문관’을 새로 열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이를 기념해 특별 할인을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육아용품 매출이 매년 늘고 있는 것에 주목해 지난해부터 관련 전문관을 준비해왔다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사회적 거리두기 이후 집에서 자녀와 보내는 시간이 늘면서 매출이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SSG닷컴에서 지난해 임신 및 육아용품 관련 매출은 2019년보다 20% 늘었습니다. 특히 완구와 패션 상품군이 각각 43.2%와 40.5%로 상승폭이 컸습니다.

 

새로 문을 연 유아동 전문관은 ‘자녀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을 가장 큰 특징으로 내세웠습니다.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 안에 ‘마이베이비’ 메뉴를 신설해 자녀 성별과 생년월일, 흥미를 느낀 상품군, 좋아하는 캐릭터 등을 입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출산을 앞둔 고객도 예정일 등을 입력하면 시기에 맞는 상품 정보를 그때그때 받아볼 수 있습니다.

 

재방문률을 높이기 위한 ‘체험단’은 유아동 전문관 대표 메뉴입니다. 고객은 체험단 모집 공고에 맞춰 선착순 응모하면 출시 예정인 완구나 패션잡화 등을 미리 써볼 수 있습니다. SSG닷컴이 유입 고객을 늘리면서 입점 협력사는 고객 입소문을 통해 인지도가 높아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상품 후기만으로 품목을 정렬할 수 있는 메뉴도 따로 만들었습니다. 해당 메뉴를 누르면 ‘엄마·아빠가 직접 쓴 솔직리뷰’가 현재 몇 개인지, 상품군별로 어떤 상품이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지 등을 실시간으로 알 수 있습니다. SSG닷컴은 고객들이 아이를 양육할 때 ‘맘카페’ 등에서 실제로 사용한 상품 정보를 주고받는 경우가 많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이밖에도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 내에 상품을 특정 시간대마다 할인하는 ‘핫딜’ 메뉴, 나이에 맞는 인기 상품으로 목록을 정렬하는 ‘연령별’ 메뉴, 상품군별로 인기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랭킹’ 메뉴 등을 마련했습니다.

 

이에 SSG닷컴은 유아동 전문관을 기념해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4일까지 일주일간 ‘유아동 윜’ 행사를 진행합니다. SSG닷컴은 아이들이 장난치며 웃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위크(Week)’를 일부러 ‘윜’으로 적었습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5개 내외의 인기 상품을 선정해 특가에 선보이는 ‘타임딜’ 행사를 비롯해 ▲헤지스키즈 ▲닥스 ▲BEEN ▲블루테일 ▲블랙야크키즈 ▲쁘띠엘린 등 유아동 인기 브랜드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합니다. 이외에도 단순 변심 등으로 반품된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하는 ‘알뜰맘을 위한 리퍼브 상품 특가전’과 새롭게 출시된 육아용품을 선착순 응모를 통해 사용해볼 수 있는 ‘신상템 체험존’ 행사 등도 함께 엽니다.

 

상품 할인과 별개로 SSG닷컴은 행사 기간 유아동 상품군에서 3만원 이상 상품을 구매하면 최대 15% 할인하는 ‘상품 쿠폰’과 함께 결제 금액으로 10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5000원까지 할인되는 10% ‘결제 쿠폰’을 한 아이디(ID) 당 총 4장 발급해 판매를 촉진할 계획입니다.

 

김일선 SSG닷컴 라이프스타일담당은 “유아동 전문관을 하나의 ‘커뮤니티’처럼 이용할 수 있게끔 서비스와 인터페이스 등을 고객관점에서 철저하게 분석해 기획했다”며 “단순히 상품을 구매하는 공간이 아니라 ‘내 아이를 위한 모든 것’이 있는 유아동 포털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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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인더필드] 더미식 신제품 ‘사천자장면’…하림은 확실한 2위 노린다

2024.04.18 16:56:19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하림이 더미식 '사천자장면'을 출시했습니다. 2022년 '유니자장면'으로 국내 짜장면 시장에 뛰어든 하림이 2년 만에 꺼내 든 신제품입니다. 짜장(자장의 복수 표준어)라면 시장은 농심 짜파게티가 압도적인 점유율로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하림은 프리미엄 사천 맛 구현을 통해 확실한 시장 2위를 노립니다. 하림은 18일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서 더미식 신제품 론칭 시식회를 열고 사천자장면 출시를 알렸습니다. 사천자장면은 중국 4대 요리 중 하나로 손꼽히는 사천요리를 집중 공략했습니다. 사천요리는 화자오나 매운 고추 등 사천식 향신료를 사용해 얼얼하게 매운맛을 내는 게 특징입니다. 박주영 사천자장면 브랜드매니저(BM)는 "사천은 바다가 먼 내륙 지방이라 해산물 대신 돼지고기 같은 육고기를 주로 활용했고 더운 날씨를 향신료를 사용해 극복하려고 했다. 한국에서는 '마라'로 유행하게 된 케이스"라며 "이 두 가지 특징을 잘 살려서 제품 개발부터 제대로 했다"고 말했습니다. 더미식 사천자장면은 고추기름에 중국 전통 두반장과 돼지고기를 센 불에서 볶아 진한 중국 사천의 맛을 강조했습니다. 얼얼한 맛을 내는 마조유와 큼지막한 고추를 썰어 넣어 첫 입부터 끝까지 매콤함을 유지하는데 방점을 뒀습니다. 국내산 양파와 마늘, 생강을 볶아 풍미를 더했습니다. 사천자장면 레시피를 제품화하기까지 7개월가량이 소요됐습니다. 하림 내외부 전문가와 중화요리를 즐기는 다수 미식가를 대상으로 다수의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하림에 따르면 김홍국 회장의 "처음 보는 매운맛", "씹을수록 감칠맛이 난다" 등의 최종 평가를 거쳐 제품으로 출시됐습니다. 하림은 중국 쓰부(사부) 레시피를 토대로 사천 전통 식재료를 활용해 사천식 짜장면 맛을 연구했습니다. 전국 유명 사천 중식당 맛집을 직접 방문해 레시피의 장점을 벤치마킹했다는 후문입니다. 유니짜장면과 동일하게 중화풍의 요자이멘 형태이며 닭 뼈 등을 활용한 육수로 반죽했습니다. 매운맛에 초점을 두고 만든 제품이 아니라 맵기는 일반 라면 수준이라는 설명입니다. 실제 맛을 보니 살짝 땀이 나는 정도였습니다. 가격은 2개 기준 8700원으로 유니자장면과 같습니다. 지난 14일 온라인에 선출시했으며 오프라인에서는 이날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시장 반응에 따라 용기면 개발도 검토합니다. 앞서 하림은 2022년 5월 유니자장면을 출시하며 찐장라면 시장에 진출했습니다. 유니자장면은 김홍국 회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된 제품입니다. 김 회장은 서울 명동 서울중앙우체국 근처에서 전통 화교가 운영하던 중국집 맛에 감탄했고 곧 제품화로 이어졌습니다. 기존 라면 포장재와 다른 지함 포장 방식과 상온 밀키트 짜장면이라는 점을 차별화 포인트로 삼았습니다. 이 제품은 그해 9월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당시 부회장)이 SNS(사회관계망 서비스)에서 언급하며 주목받았습니다. 정 회장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그냥 한번 먹어봐라"라며 제품을 홍보한 바 있습니다. 업계에서 하림의 더미식 프리미엄 전략을 회의적으로 평가하는 시선이 적지 않습니다. 현재까지 시장 내 뚜렷한 존재감을 보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다"며 "하지만 원재료 자체가 비싸기 때문에 가격을 낮추기는 어렵다"고 말했습니다. 국내 짜장라면 시장 규모는 약 3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중 농심 짜파게티 점유율이 약 80%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이어 오뚜기(진짜장·짜슐랭), 풀무원(로스팅 짜장면), 백짜장(더본코리아) 등이 한 자릿수 점유율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치는 양상으로 전개되고 있습니다. 지난해 4분기 기준 전체 짜장면류(봉지/지함면) 시장 내 하림의 점유율은 약 3%입니다. 출시 1년 6개월 만에 매출 순위(23개 품목 중) 5위에 올랐습니다. 매출은 90~100억원 정도로 추정됩니다. 하림은 올해 연매출 120억원, 시장 점유율 10%를 각각 목표로 확실한 2위를 굳힌다는 계획입니다. 하림 마케팅 관계자는 "미식과 관련된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을 섭외해 커뮤니케이션할 예정"이라며 "제품 레시피를 만든 셰프가 출연해 대중과 소통하는 영상 콘텐츠도 만들 생각"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브랜드는 미정이지만 하반기에 팝업스토어도 고려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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