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마트 “쿠팡·롯데·홈플러스보다 비싸면 차액 보상”

URL복사

Thursday, April 08, 2021, 10:04:08

차액은 전용 온라인 머니인 ‘e머니’로 적립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가 경쟁사 온라인몰과 최저가격을 견줘 비쌀 경우 차액을 보상하는 제도를 시작합니다.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8일 고객 중심으로의 이마트앱 전면 개편과 함께 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최저가격 비교 대상은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등 3개 온라인몰입니다.

 

가격 비교 상품은 쿠팡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에서 파는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를 기준으로 동일상품·동일용량입니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는 구매 당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이마트 가격과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판매 가격을 비교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 중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e머니’로 적립하는 제도입니다.

 

e머니는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마트앱을 통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전용 적립금입니다. 가격 비교는 3개 유통 채널 판매가 중 최저가격과 비교해 차액을 보상합니다. 예를 들어 이마트에서 1500원에 산 상품이 쿠팡에서 1000원, 롯데마트몰에서 1100원, 홈플러스몰에서 1200원인 경우 최저가격 1000원과 견줘 차액인 500원을 적립해 주는 식입니다.

 

가격은 이마트앱이 자동으로 비교하며 고객은 앱을 통해 보상받을 수 있습니다. 앱 좌측 하단 ‘영수증’ 탭에 들어가 구매 영수증 목록 중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신청 가능 기간은 구매일 기준 익일 오전 9시부터 7일 이내입니다.

 

 

대상 상품은 가공 및 생활용품 매출 상위 상품 중 가격 비교 대상인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가운데 한 곳 이상에서 취급하는 상품 500개를 카테고리별 바이어가 선정합니다.

 

대표품목으로는 신라면, CJ햇반, 서울우유, 코카콜라, 삼다수 등 카테고리별 1위 상품을 비롯해 빙그레 바나나맛 우유, 칠성사이다, 새우깡, 케라시스샴푸, 리스테린, 크리넥스 두루마리 휴지 등이 있습니다.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는 가격보상 신청 버튼을 누르면 실시간으로 적립되며 구매일 기준 1일 최대 3000점까지 적립됩니다. 사용 기한은 30일입니다.

 

이마트 관계자는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통해 고객에 대한 가격 혜택을 강화함으로써 대한민국 대표 생필품 판매처로서 가격 신뢰도를 높일 것”이라며 “고객이 하나하나 가격을 비교하는 수고를 하지 않더라도 합리적인 쇼핑에 대한 만족감을 얻을 수 있게 하려고 이번 제도를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마트는 매장 내 해당 상품에 ‘최저가격 보상 적립’이라는 별도 안내물을 게시해 매장에서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마트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상무는 “온라인 유통 채널이 확산하는 상황 속에서도 기존점 리뉴얼, 그로서리 상품 차별화 등 체험적 요소 강화를 통해 오프라인 대형마트만의 경쟁력을 강화해 왔다”면서 “이마트는 체험적 요소뿐 아니라 가격 경쟁력까지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삼성전자, 업계 최초 ‘9세대 V낸드’ 양산…“낸드플래시 시장 선도하겠다”

2024.04.23 11:07:48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업계 최초로 '1Tb(테라비트) TLC(Triple Level Cell)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AI시대가 도래한 만큼 현재 업계에서는 AI기술에 핵심적으로 사용되는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는 이번 '9세대 V낸드' 양산을 시작으로 낸드플래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공고히 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삼성전자는 업계 최소 크기 셀(Cell)과 최소 몰드(Mold) 두께를 구현해 '1Tb TLC 9세대 V낸드'의 비트 밀도를 이전 세대 대비 약 1.5배 증가시켰습니다. 동시에 더미 채널 홀 제거 기술로 셀의 평면적을 줄였으며 셀의 크기를 줄이면서 생기는 간섭 현상을 제어하기 위해 셀 간섭 회피 기술, 셀 수명 연장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더블 스택(Double Stack) 구조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단수 제품으로 '채널 홀 에칭(Channel Hole Etching)' 기술을 통해 한번에 업계 최대 단수를 뚫는 공정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켰습니다. '채널 홀 에칭'은 몰드층을 순차적으로 적층한 다음 한 번에 전자가 이동하는 채널 홀을 만드는 기술입니다. '9세대 V낸드'는 차세대 낸드플래시 인터페이스인 'Toggle 5.1'이 적용돼 8세대 V낸드 대비 33% 향상된 최대 3.2Gbps의 데이터 입출력 속도를 냅니다. 삼성전자는 이를 기반으로 PCIe 5.0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고성능 SSD 시장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한 '9세대 V낸드'는 저전력 설계 기술을 탑재해 이전 세대 제품 대비 소비 전력이 약 10% 개선됐습니다. 허성회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Flash개발실장 부사장은 "낸드플래시 제품의 세대가 진화할수록 고용량·고성능 제품에 대한 고객의 니즈가 높아지고 있어 극한의 기술 혁신을 통해 생산성과 제품 경쟁력을 높였다"며 "9세대 V낸드를 통해 AI 시대에 대응하는 초고속, 초고용량 SSD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삼성전자는 'TLC 9세대 V낸드'에 이어 올 하반기 'QLC(Quad Level Cell) 9세대 V낸드'도 양산할 예정으로 고용량·고성능 낸드플래시 개발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