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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샐러드 매장 개편...고객 의견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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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March 23, 2021, 10:03:12

상품 분류·진열 보기 쉽게 바꿔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지난 1년간 샐러드 매장과 관련해 고객이 제안한 의견 수백 건을 분석해 ‘상품 패키지’와 ‘매장 진열방식’ 등을 바꿔 오는 25일부터 선보인다고 23일 밝혔습니다. 건강을 생각하는 40대와 50대 및 다이어트에 관심 많은 20대와 30대 젊은 고객층 의견을 대폭 수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마트는 개선방향에서 핵심은 30여 개 샐러드를 ▲속성에 따라 5가지 상품군으로 분류하고 ▲상품군별 포장에 각기 다른 5가지 색상을 적용했으며 ▲동일 속성 상품은 모아서 함께 진열해 상품 특성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상품 선택 핵심인 ‘베이스 채소’에 따라 상품을 양배추/양상추/유럽채소/어린잎·새싹채소/과채 등 크게 5가지 속성으로 분류했습니다. 또한 포장 띠지 색상을 속성별로 다르게 해 시각적 차별화를 두고 동일 속성끼리 모음 진열했습니다.

 

기존에는 모든 상품이 흰색·검은색 띠지를 사용했으며 상품 속성을 반영하지 않고 진열해 원하는 상품을 찾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개편 후에는 색상에 따라 품목 간 차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했습니다.

 

상품 정보가 부족하다는 고객 의견에 따라 상품에 들어간 원물 종류와 총 가짓수 등을 표시하는 등 ‘정보 제공 기능’도 강화했습니다. 한 끼를 대체 할 수 있는 완성형 샐러드 또한 전체 메뉴를 개편해 7종으로 선보이고 토핑 종류에 따라 클래식/미트/씨푸드/치즈로 구분 진열합니다. 이색 상품군 구색도 다양화해 버터헤드, 프릴아이스 등을 활용한 유럽형 샐러드를 새롭게 선보입니다.

 

회사 측은 샐러드 매장을 전면 개편하는 이유는 샐러드에 대한 고객 수요가 지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고객 중심 매장을 선보이기 위해서라고 전했습니다. 지난해 이마트 샐러드 판매량은 20.4% 늘었으며 올해도 매출이 38.9% 증가했습니다.

 

이마트는 개펀을 기념해 25일부터 일주일간 채소 코너에서 판매하는 샐러드 전 품목을 20% 할인하고 냉장 드레싱과 동시구매 시 추가 10% 할인합니다. 총 30여 개 원물/완성형 샐러드를 할인가 기준 1000원대에서 5000원대에 준비했습니다.

 

이상현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기존 샐러드 매장에 대한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반영해 고객 중심 매장을 만들었다”며 “새로운 샐러드 매장을 선보이는 동시에 전 품목 할인행사에 돌입해 알뜰한 쇼핑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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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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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인더필드]네스프레소·블루보틀 협업, ‘놀라’로 한국 아이스커피 공략

2025.07.11 08:30:0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커피 브랜드 네스프레소가 블루보틀과 손잡고 신제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선보였습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번째 협업입니다. 네스프레소는 협업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는 커피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회사의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키우겠다는 계획입니다. 10일 네스프레소는 서울시 성수동 카인드서울에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브랜드 블루보틀 커피와 '놀라 스타일 블렌드' 출시를 기념하는 론칭 미디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미디어데이를 통해 네스프레소가 올해 지향하는 ‘협업’의 가치를 전하는데 중점을 뒀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출시돼 조기 완판된 ‘블루보틀 블렌드 No.1’에 이은 블루보틀과의 두번째 협업 커피입니다. 양사는 이번 협업이 단발성 콜라보가 아닌 두 브랜드의 장기적이고 전략적인 파트너십 일환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회사를 거의 10년 정도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이 '블루보틀은 미니멀 브랜드'라는건데 그게 사실이라면 우리가 진짜 필요한 것들만 해왔기 때문"이라며 "그동안 많은 메뉴와 제품을 개발해온 것을 생각해봤을 때 이번 '놀라'가 그걸 잘 보여주는 예"라고 말했습니다. 블루보틀의 ‘놀라’는 창립자인 제임스 프리먼이 미국 남부 뉴올리언스지역의 전통 치커리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한 메뉴입니다.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는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인 ‘놀라’를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시스템으로 재해석했습니다. '놀라 스타일 블렌드'에는 커피·치커리·설탕·우유 딱 네가지 재료만 들어갑니다. 브라질산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와 멕시코산 프리미엄 로부스타 원두를 블렌딩하고 치커리 향을 더해 부드러우면서도 고소한 곡물 향과 은은한 캐러멜 노트를 구현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이승오 네스프레소 마케팅 본부장은 "한국은 전 세계에서도 손꼽히는 커피소비 시장이며 특히 아이스 커피에 대한 애정이 매우 높은 나라"라며 "네스프레소는 다양한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홈카페 경험을 다각화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현장에서는 네스프레소 커피 전문가 바드가 신제품의 풍미를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는 추천 레시피를 제안했습니다. 귀리 음료와 약간의 설탕을 더해 차갑게 즐기면 한층 더 풍부한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경험할 수 있다는 설명입니다. 뉴올리언스 전통 디저트 ‘베녜’가 함께 제공됐습니다. 이날 뉴올리언스 재즈 밴드 '쏘왓놀라'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해 ‘놀라 스타일 블렌드’의 탄생 배경이 된 뉴올리언스의 감성과 어울리는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협업의 연장선으로 네스프레소는 블루보틀의 주요 5개 매장(성수·압구정·판교·연남·부산 기장)에 ‘NOLA 존’을 구성했습니다. 소비자들이 네스프레소의 버츄오 머신과 협업 블렌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전 세계 93개국에 791개 부티크(지난해 기준)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국에는 2007년 진출해 18년간 사업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특히 네스프레소는 아이스커피를 즐기는 한국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매년 여름마다 시즌 한정 커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커피에 대한 한국인의 애정, 특히 아이스커피 사랑이 유별나기 때문입니다. 한국의 연간 커피 소비량은 405잔으로 세계 평균(152잔)보다 2.6배 이상 높습니다. 이에 네스프레소는 올해 전략 키워드로 ‘협업’을 선정하고 ‘버츄오 시스템’을 한국형 홈카페 대표 플랫폼으로 확장하겠다는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현재 한국은 아이스 커피와 스페셜티 커피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글로벌 커피 트렌드를 이끄는 핵심 시장 중 하나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네스프레소는 이번 ‘놀라 스타일 블렌드’를 통해 아이스 커피를 사랑하는 한국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여름의 커피 경험을 제안한다는 계획입니다. 라이언 서 블루보틀 코리아 대표는 "네스프레소와 앞으로 이번 놀라와 같은 제품을 개발할 것을 생각하면 기대감이 크다. 더 많은 분들이 언제 어디서나 더 편하게 이 맛을 알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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