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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2인 전담 서비스’ 확대...“수리 시간 20% 줄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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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April 12, 2021, 10:04:00

대상 제품 및 서비스 영역 늘려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가전제품 수리에 담당자 2명을 투입하는 ‘2인 전담 서비스’를 확대합니다.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는 올해 들어 2인 전담 서비스 대상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서비스 대상 제품도 늘렸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현재 전국 약 140개 전담팀을 운영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2인 전담 서비스는 엔지니어 두 명이 팀을 이룹니다. 혼자서는 제품이 설치된 공간에 접근하기 어렵거나 제품이 크고 무거워 옮기기 어려운 경우에 유용합니다. 전문 기술과 노하우를 갖춘 전담팀을 운영해 고객에게 더욱 빠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수리 혹은 서비스를 마치기까지 걸리는 시간이 약 20% 줄었습니다.

 

LG전자는 ▲65형 이상 TV ▲위아래로 설치된 건조기와 세탁기 ▲외벽에 설치된 에어컨 실외기 등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올해는 ▲60형 이상 TV ▲대용량 스타일러 ▲워시타워 ▲안마의자 ▲4도어 냉장고까지 적용 대상을 늘렸습니다. 또 냉장고와 에어컨에 탑재되는 컴프레서를 교체하는 등 1시간 이상이 소요되는 수리도 2인 전담 서비스 대상입니다.

 

2인 전담 서비스를 받는 제품 이외의 다른 제품도 부가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엔지니어는 고객관리시스템인 ‘원뷰(One View)’를 활용해 사용중인 제품을 확인하고 필요한 서비스를 점검합니다. 예를 들어 엔지니어 한 명이 고객이 접수한 제품을 수리하는 동안 나머지 한 명은 집 안에 있는 다른 제품을 점검하는 방식입니다. 부가 서비스에는 TV 케이블 연결 및 정리, 세탁기 수평 조절 및 필터 청소, 에어컨 필터 청소 및 시험 가동 등이 포함됩니다.

 

앞서 LG전자는 올해 초 고객 정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원뷰 시스템을 도입했습니다. 제품 구매, 배송, 멤버십, 서비스, 케어 등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받은 이력을 통합해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제품 크기가 커지고 프리미엄 가전의 판매가 늘면서 보다 많은 고객에게 2인 전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 지역과 대상 제품을 확대했다”며 “고객 기대와 시장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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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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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9.17 15:12:2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GC녹십자(대표 허은철)는 미국 자회사 ABO플라즈마(구 ABO홀딩스)가 16일(현지시간) 텍사스 주 라레도(Laredo)에 혈장센터를 개소했다고 17일 밝혔습니다. ABO플라즈마는 라레도 혈장센터 개소와 함께 혈장 공여자 모집을 시작합니다. 채취된 혈장은 최대 24개월간 보관되며, FDA 허가가 완료되는 즉시 판매될 예정입니다. 혈장센터 허가 절차는 약 9개월이 소요되며, ABO플라즈마는 내년 상반기 완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당초 라레도 혈장센터는 2026년 완공을 목표로 했지만, 알리글로 및 국내 혈장분획제제 수요 확대에 맞춰 조기 가동하게 됐습니다. 텍사스 주 이글패스(Eagle Pass) 혈장센터도 2026년 중 개소할 전망입니다. 허은철 GC녹십자 대표이사는 “올해는 국내외 혈장분획제제 사업이 한 단계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안정적 공급망을 기반으로 해당 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GC녹십자의 혈장분획제제 ‘알리글로’는 100% 미국산 혈장을 원료로 사용합니다. 미국 행정명령 제14257호에 따르면 완제품 원료 중 미국산 비중이 20% 이상일 경우 비(非)미국산 원료에만 관세가 부과됩니다. 알리글로는 부가물을 제외한 혈장 비중이 약 50%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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