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Electronics 전기/전자

'LG 올레드 에보’ 해외서 호평...”화질·게이밍 성능 주목”

URL복사

Sunday, March 28, 2021, 10:03:00

각종 경제·IT 매체서 추천제품 선정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올해 새로 선보인 ‘LG 올레드 에보’가 북미, 유럽 등 해외 매체에서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28일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에 따르면 신제품은 차세대 올레드 패널을 탑재하고 빛을 내는 파장을 정교하게 설계해 화질을 개선했습니다. 특히 세계 올레드 TV 70% 이상이 판매되는 북미와 유럽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미국 정보기술(IT) 전문매체 디지털트렌드(Digital Trends)는 LG 올레드에보를 ‘밝고, 아름답고, 스마트하다(Bright, beautiful, smart)’고 평가했습니다. 또 ‘최고 제품에만 만족하는 사람들을 위한 최고 하이엔드 TV(Outstanding High-end TV)’라고 언급하며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습니다.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닷컴(Reviewed.com)은 LG 올레드에보를 ‘사람들의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하는 가장 멋진 제품’이라고 강조하며 ‘올해 최고 TV가 될 제품(The best TVs of 2021)’으로 소개했습니다. 매체는 게이밍 성능에도 주목하며 ‘LG 올레드 TV에는 게이밍을 위한 다양한 요소들이 가득하다’고 했습니다.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Forbes)는 LG 올레드 TV의 인공지능(AI) 화질·음질 엔진 ‘알파9’ 4세대 프로세서와 ‘인공지능 화질 Pro’ 기술(AI Picture Pro)에 대해 영상 종류와 화면속 배경을 TV 스스로 구분해 화질을 최적화한다고 소개했습니다.

 

영국 IT 매체 왓하이파이(What Hi-Fi)는 LG 올레드에보에 ‘지금까지 테스트한 LG 올레드 TV 가운데 단연 최고’라며 5점 만점을 줬습니다. 또 다른 영국 IT 매체 트러스티드리뷰(Trusted Review)도 LG 올레드에보에 ‘적극 추천 제품(Highly Recommended)’ 선정과 함께 5점 만점을 부여했습니다.

 

독일 IT 매체 컴퓨터빌트(Computer bild)로부터도 ‘지금까지 테스트한 최고의 TV’라는 평가와 함께 역대 TV 제품 최고 점수인 1.3점을 받았습니다. 매체가 부여한 점수는 낮을수록 수준이 높다는 의미입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한층 더 진화한 LG 올레드 TV로 최상의 화질과 게이밍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 news.

배너

More 더 읽을거리

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SK오션플랜트, 국내외 6개 지역서 해상풍력 개발 나선다

SK오션플랜트, 국내외 6개 지역서 해상풍력 개발 나선다

2023.03.17 09:36:14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오션플랜트[100090]가 국내외 6개 지역에서 해상풍력 개발에 나섭니다. 17일 SK오션플랜트에 따르면, 지난 16일 그린인베스트먼트그룹(GIG)의 글로벌 해상풍력 전문 개발사인 코리오 제너레이션(이하 코리오)과 '해상풍력 사업의 상호협력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습니다. 코리오는 지난해 4월 설립됐으며 전 세계에서 20GW 이상의 해상풍력 프로젝트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영국, 호주, 대만, 부산 등 국내외 6개 지역서 총 6.8GW 규모의 해상풍력 프로젝트에 협력키로 약속했습니다. SK오션플랜트는 해상풍력 하부구조물과 해상변전소를 제작, 공급하는 역할을 맡게 되며, 코리오는 해상풍력 사업 개발, 투자 및 관리를 전담할 예정입니다. SK오션플랜트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글로벌 해상풍력 영토 확장을 꾀한다는 계획입니다. 코리오도 해상풍력 하부구조물과 해상변전소 공급·제작 분야에서 뛰어난 기술력을 가진 SK오션플랜트를 파트너로 맞아 국내외 사업 추진에 가속도를 낸다는 방침입니다. 이승철 SK오션플랜트 대표이사는 "이번 코리오 제너레이션과의 업무협약은 전 세계적으로 크게 성장하는 해상풍력시장에서 상당한 시너지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시장 확장과 투자로 글로벌 탑 티어의 해상풍력 전문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우진 코리오 제너레이션 한국대표는 "조선, 해양플랜트, 철강, 중공업에서 세계 정상급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는 우리 기업들에게 해상풍력 사업은 무궁무진한 사업 창출의 기회가 될 수 있다"며 "협약을 시작으로 SK오션플랜트를 비롯해 더 많은 우리 기업들이 전 세계 해상풍력 시장에서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도록 긴밀하게 협력하고자 한다"고 밝혔습니다.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