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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와인셀러·맥주제조기 판매량 ‘껑충’...홈술족 잡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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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March 26, 2021, 10:03:11

와인셀러 대용량 모델·홈브루 판매량 3배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 ‘디오스 와인셀러’와 ‘수제맥주제조기 홈브루’가 ‘홈술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판매가 크게 늘고 있습니다.

 

26일 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에 따르면 사회적 거리두기가 길어지면서 집에서 편안하게 술을 즐기는 홈술족이 점차 증가하는 추세 속에 LG전자 홈술 가전인 와인셀러와 홈브루 판매량도 대폭 증가했습니다.

 

와인셀러는 대용량 모델 선호도가 높습니다. 실제로 올해 들어 지난 2월까지 누적 판매량 중 대용량 모델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3배 성장했습니다.

 

대용량 LG 디오스 와인셀러는 인버터 컴프레서가 탑재돼 진동과 소음을 줄여주고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 맛과 향을 오래 지속합니다. 상·하칸 온도를 1도(℃) 단위로 각각 조절할 수 있어 레드나 화이트 등 종류에 맞게 온도를 설정하면 됩니다. 제품 전면 도어에 글라스 3겹을 적용해 외부에서 들어올 수 있는 자외선(UV)을 줄여줘 품질을 지켜줍니다.

 

LG 홈브루 판매량도 지난해 동기 대비 3배 증가했습니다. 다양한 수제맥주에 고객 관심이 높아지며 LG 홈브루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LG 홈브루는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와 물을 넣은 후 간단한 조작으로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맥주제조 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합니다. LG전자는 ▲상황에 따라 컴프레서 동작을 조절하는 인버터 기술 ▲발효·숙성·보관에 필요한 온도와 압력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기술 등 경쟁력을 집약했습니다.

 

윤경석 LG전자 H&A사업본부 키친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는 고객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다양한 혁신 가전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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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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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스웨덴 ‘바이오 머티리얼즈’와 파트너십 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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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10.31 09:17:14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제일제당이 생분해성 바이오소재 ‘PHA(Polyhydroxyalkanoates)’의 글로벌 상용화를 본격 확대합니다. CJ제일제당은 스웨덴 바이오소재 컴파운딩 기업 ‘BIQ머티리얼즈’와 PHA 적용 인조잔디 충전재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BIQ머티리얼즈는 유럽 최초로 PHA 기반 충전재를 개발해 특허를 보유한 기업입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CJ제일제당은 인조잔디 충전재에 적합한 PHA 소재를 공급하고, BIQ머티리얼즈는 제품 생산을 담당합니다. 양사는 유럽 시장에서 PHA 상용화를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PHA는 미생물이 식물 유래 성분을 섭취해 세포 내에 축적하는 고분자 물질로 토양·해양·퇴비 환경에서 모두 분해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22년 PHA 상업 생산을 시작해 브랜드 ‘PHACT’를 론칭했습니다. 유럽연합(EU)은 인조잔디 충전재를 미세플라스틱 발생 주요 품목으로 지정하고, 오는 2031년부터 석유계 충전재 사용을 금지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이에 따른 친환경 충전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입니다. 지난 30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정혁성 CJ제일제당 BMS본부장과 프레드릭 베리에고르 BIQ머티리얼즈 회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날 정혁성 본부장은 “유럽에서 PHA 적용 분야를 넓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 소재 솔루션을 지속 발굴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CJ제일제당의 미국 자회사 CJ바이오머티리얼즈는 ‘2025 바이오플라스틱 어워드 혁신상’을 수상했습니다. 비결정형 PHA(aPHA) 기술이 지속가능성과 확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CJ제일제당은 ▲코스맥스(화장품 용기) ▲이토추플라스틱스(일본 유통 협력) 등과도 협업하며 PHA 응용 시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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