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고용노동부가 중·장년 IT 인력의 재취업을 지원해 사회적 선순환을 구축하기 위해 협력에 나섭니다. 네이버와 고용노동부는 18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네이버 그린팩토리에서 IT 업계 맞춤형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네이버는 IT 업계 인력이 퇴직 후에도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재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합니다. 또 자체 온·오프라인 교육 플랫폼을 활용해 목표별 교육 과정을 설계할 예정입니다. 또한, 민관 협력을 기반으로 초고령사회에 대비해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사회적 비용을 줄여 선순환을 창출하는 첫 사례를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네이버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와 고용노동부는 모범적인 협업 모델이 인터넷 플랫폼 업계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을 강화할 계획입니다. 공기중 네이버 교육센터장은 "네이버는 SME 및 창작자의 스케일업, 미래 세대 AI 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여러 세대의 이용자들과 동반성장을 이어왔다"라며 "이번 협약으로 인터넷 플랫폼 산업에 특화된 지원책을 마련해 업계의 안정적인 고용 문화 조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가 오는 6월3일 실시되는 제21대 대통령 선거를 맞이해 지난 29일 다양한 선거 관련 정보를 담은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별페이지'를 오픈하고 후보자 정보 관련 서비스 운영 기준을 공개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제21대 대통령 선거 특별 페이지'는 ▲각 언론사가 직접 뽑은 주요 선거 기사를 제공하는 '언론사 PiCK' ▲언론사의 여론조사 보도, 분석, 특집 기사 등을 모아 보는 '여론조사' ▲선거 당일 방송사 특보 생중계, 출구조사 결과 등을 제공하는 '특집 라이브' 등으로 구성됩니다. 네이버 뉴스는 각 언론사가 댓글 제공 방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언론사별 댓글 선택제'를 지난 2018년 10월부터 운영하고 있으며 선거 기간에도 동일하게 운영합니다. 선거 섹션 뉴스 역시 댓글의 정렬 옵션, 운영 여부는 언론사의 정책에 따라 제공되며 본인 확인을 거친 계정만 24시간 내 댓글 20개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뉴스 댓글 집중 모니터링 전담 담당자를 확충하는 등 24시간 모니터링을 강화하며 각 부서 핫라인을 구축해 매크로 활동, 부정행위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선거 기간 동안 후보자 관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5월 황금연휴 기간을 대비해 통신 품질 특별 점검에 나선다고 30일 밝혔습니다. KT는 부처님 오신 날이 포함된 이번 연휴에 많은 방문객이 예상되는 사찰들을 대상으로 통신 품질을 집중적으로 살펴볼 계획입니다. 대웅전 앞이나 법회 장소를 비롯해 문화재, 등산로 등 주변 시설을 대상으로 음성통화 품질 점검과 무선 네트워크 서비스 품질 개선 작업을 실시합니다. 또 가정의 달인 점을 고려해 서울 어린이대공원, 에버랜드 등 인파가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지역을 대상으로 네트워크 모니터링도 강화합니다. 과천 네트워크 관제센터에서 모니터링을 24시간 상시 진행하며, 서비스 이상 상황 발생 시에 이동기지국이나 이동발전기 등 복구 물자를 즉각 투입할 수 있는 긴급 대응 체계도 구축했습니다.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페이(Npay)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총 100억원 규모의 대규모 고객 감사 캠페인 'Npay 10 FESTA'를 5월부터 시작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이번 캠페인은 250여개 제휴사와 함께 온라인, 오프라인, 해외 가맹점 등에서 진행되며, 할인과 적립 등 실질적 혜택을 제공합니다. 'Npay 10 FESTA'는 "그냥 사는 게 아니라, 더 잘 사는 것"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3400만 사용자와 함께한 10년의 신뢰와 경험을 기념한다고 회사는 설명했습니다. 캠페인 로고는 점 형태로 구성돼 Npay만의 포인트 생태계와 사용자 경험의 결집을 상징하며 연간 약 73조원의 결제액을 기록한 국내 1위 간편결제 서비스의 입지를 강조합니다. 5월 한 달간 진행되는 시즌1에서는 250여개 제휴 브랜드와 함께 총 104개의 온라인 할인·적립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올리브영 첫 결제 시 최대 1만원 혜택, 오늘의집·컬리·나이키 등 브랜드 참여 혜택이 포함되며 Npay로 생애 첫 3000원 이상 결제 시 3000포인트 적립 프로모션도 진행됩니다.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5월 16일부터 24일까지 6만원 이상 결제 시 4000포인트가 적립됩니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CDP 한국위원회 주관의 ‘2024 CDP(탄소정보공개 프로젝트) 코리아 어워즈’에서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 평가 결과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은 CDP 기후변화 대응 부문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최상위 득점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올해는 LG유플러스를 포함한 5개 기업이 선정됐으며, 통신업계에서는 LG유플러스가 유일합니다. LG유플러스는 또 업종별 우수 기업에게 수여되는 '탄소경영 섹터 아너스'에서도 2014년부터 11년 연속 선정됐습니다. CDP는 매년 전 세계 주요 기업의 기후변화 대응전략과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대한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입니다. LG유플러스는 2013년부터 매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해 ESG 관련 사항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으며,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설치해 이사회 차원에서 기후변화 대응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LG유플러스는 또 2050년까지 사용 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한다는 ‘2050 탄소중립’ 목표를 수립하고,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 6월부터 대전 R&D 센터에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혜택 플랫폼 ‘KT 패밀리박스’ 앱을 통해 퀴즈 이벤트, 제휴 쿠폰 제공 등 다양한 이벤트를 5월 한 달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패밀리박스는 가족 간 데이터 공유, 보너스 데이터 제공, 매월 쿠폰과 혜택을 지원하는 가족 혜택 플랫폼으로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155만명, 이용자의 월 평균 방문 횟수는 10회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도전! 패밀리박스 골든벨’ 퀴즈 이벤트에서는 정답자 중 50명을 추첨해 1주차에는 배달의민족 5만원 상품권을 제공합니다. 2~4주차 경품은 각 주차 퀴즈 공개 시 안내되며, 4주간 모든 정답을 맞춘 고객에게는 다이소 3000원 상품권을 100% 증정합니다. 이와 함께 ▲건강관리 온라인몰 데이팩 1만원 할인쿠폰과 모그랩 무료 체험 쿠폰 ▲풀무원 30% 할인쿠폰과 아임리얼 10% 중복 할인쿠폰 등을 제공합니다. 유무선 통신 상품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 혜택도 마련, 최근 3년 이내 가족이 30일 이상 이용한 폰을 이어 사용할 경우 ‘가족폰 이어쓰기’ 이벤트를 통해 네이버페이나 다이소 교환권(3만원 상당)을 제공합니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행복이 넘치는 5월, 가정의 달’ 테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5월 19일까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날, 성년의날 등 주요 기념일을 중심으로 총 네 차례에 걸쳐 진행됩니다. 각 기념일에 맞춰 기획된 맞춤형 상품 큐레이션과 다양한 결제 혜택으로 선물의 고민을 덜고, 진심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습니다. 5월 5일까지 진행되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통합 기획전에서는 매일 오전 10시에 새로운 ‘24시간 타임특가’ 상품을 선보입니다. 어린이의 연령별 선물 큐레이션과 함께 인기 교환권 선물도 준비했고, 어버이날을 미리 준비하려는 이용자를 위해 맞춤 효도선물 코너도 함께 운영합니다. 5월 6일부터 8일까지는 어버이날을 기념하는 별도 기획전을 마련, 카카오페이로 배송상품을 10만 원 이상 결제할 경우 7% 즉시 할인 혜택(최대 1만 원, 횟수 무제한)을 제공합니다. 이 기간 동안 선물하기 단독, 특별한 포장, 생화・꽃배달 등 키워드별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선물을 추천합니다. 이어 5월 9일부터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SK C&C는 아모레퍼시픽 자연주의 브랜드 온라인몰 ‘이니스프리몰’의 디지털 플랫폼 전환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15개월에 걸쳐 진행됐으며, SK C&C의 디지털 전환(DX) 기술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기반 초고성능 이커머스 환경을 구현했습니다. SK C&C는 고가용성 클라우드 인프라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를 기반으로 시스템 확장성과 안정성을 확보했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모션 시즌에도 주문량 급증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했으며, 무중단 앱 개발·배포 환경을 구축했습니다. 이번 전환으로 이니스프리몰은 최대 동시 접속자 26만 명, 초당 트랜잭션 처리량 2만8000건을 기록했습니다. 화면 응답 속도도 평균 0.74초로 개선됐으며, 구글 웹 성능 평가 도구 ‘라이트하우스’ 기준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고객 서비스 측면에서도 개선이 이뤄졌습니다. 주문 상품 부분 취소 및 반품 신청 기능을 직관적으로 개선하고, 검색 엔진 최적화를 통해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더욱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는 게 회사의 설명입니다. 또한 이번 디지털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계명대학교 학생과 교직원 약 4700명에게 다양한 LLM(대규모언어모델)과 맞춤형 교육 서비스를 한 번에 이용할 수 있는 ‘멀티 AI 플랫폼’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습니다. KT가 AI 교육 소프트웨어 기업인 타임리와 함께 개발한 이 플랫폼은 오픈AI의 ‘챗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퍼플렉시티의 ‘퍼플렉시티 AI’ 등 총 5가지의 LLM 기술을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해 제공하는 AI 기반 서비스입니다. 웹페이지 또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형태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플랫폼은 이용자의 전공 학습 정도에 따라 성취도를 예측합니다.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진로를 추천하는 기술과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을 통해 논술 첨삭을 자동화한 기술 등이 활용됩니다. 이를 토대로 학생의 전공 또는 진로에 따른 학습 전략을 맞춤형으로 설계합니다. 이용자에게 연구 보고서·논문·에세이 등 개별 학습 목적과 과정에 적합한 글쓰기를 제안하거나 전공과 연계한 문제를 생성해 보여줍니다. 이후 글쓰기나 문제 풀이에 대한 개선 사항을 제안하는 등 개인화한 학습 환경을 제공합니다. KT는 학습과 업무에 필요한 문서를 자동으로 생성, 요약, 번역하는 프롬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 C&C(대표 윤풍영)는 아모레퍼시픽의 자연주의 브랜드 온라인몰인 ‘이니스프리몰’의 디지털 플랫폼 전환 구축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SK C&C 관계자는 “15개월에 걸쳐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디지털 전환(DX) 기술 역량에 기반해 클라우드 기반의 초고성능 플랫폼으로 새로운 디지털 이커머스 환경을 구현한 사례이다”며 “이를 통해 고객 경험과 운영 효율성 모두에서 획기적인 성과를 거뒀다”고 말했습니다. SK C&C는 고가용성 클라우드 인프라와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MSA)를 기반으로 무중단 앱 개발·배포, 대규모 트래픽 대응력 강화, 운영 효율성 향상 등 플랫폼 성능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프로모션 시기에도 주문량 급증에 안정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구조를 구현했습니다. 또 이니스프리 전사 시스템 표준화와 클라우드 기술 기준 수립을 통해 시스템 확장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습니다. SK C&C에 따르면 DX 기반 인프라 혁신 결과 최대 동시 접속자 수 26만명, 초당 트랜잭션 처리량 2만8000건에 달하는 초고성능 플랫폼이 완성됐습니다. 화면 응답 속도는 평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카카오[035720]는 지역 기반 IT 인재양성 프로그램 '카카오테크 캠퍼스'가 고용노동부 주관 '2025년 미래내일 일경험 사업' ESG 지원형 운영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올해 3기를 맞이한 '카카오테크 캠퍼스'는 카카오의 ESG 교육 사업으로 부산대·전남대·강원대·경북대·충남대 등 5개 지역 거점 대학교와 협약해 실무 중심의 개발자 양성 교육을 제공합니다. 수도권과 지역 간 교육 인프라 불균형 문제를 해소하고 지역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점을 높이 평가받아 이번 사업에 선정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올해는 카카오 현직 개발자 멘토링, 1:1 코드 리뷰, 취업 특강 및 커리어 코칭 등을 강화해 참가자 맞춤형 실무 중심 경험을 지원합니다. 자기소개서·코딩테스트·프리코스 평가로 학습 의지와 기초 역량을 키운 최종 참가자들에게는 과정 수료 시 전원 수료 축하금과 우수생 장학금, 공식 수료증 및 커뮤니티 네트워킹 등의 혜택을 제공합니다. 카카오는 '사람을 이해하는 기술로 필요한 미래를 더 가깝게 만든다'는 비전 아래 단순한 직무 훈련을 넘어 디지털 사회 전환에 적합한 인재를 육성하고 청년 고용과 지역 인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자사 및 협력사 구성원의 안전 역량을 강화하고 산업 현장의 실질적인 사고 예방 효과를 높이기 위해 안전체험교육관(Safe T Center)의 체험 콘텐츠를 대폭 강화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SKT는 이번 고도화를 통해 기존 26종의 설비에 더해 체험시설 4종과 4D VR 기반 콘텐츠 2종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신규 체험시설은 실제 현장 작업 시 발생할 수 있는 고위험 상황에 대한 작업자의 대응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비계 체험존은 말비계, 이동식 비계, 시스템 비계 등 3가지 비계 구조물을 실물 크기로 구현해 교육생들이 구조별 특징과 안전 주의사항을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 MSDS(물질안전보건자료) 교육 키오스크를 통해서 현장에서 사용하는 화학물질의 위험성과 관련 표시 항목을 학습할 수 있습니다. 비계는 높은 곳에서 공사를 할 수 있도록 임시로 설치한 가설물이며, 말비계는 건축현장의 실내 내장 마무리 작업, 도배업 등의 다소 낮은 높이의 비계 형태의 발판입니다. 로프 매듭법 교육존에서는 고소작업 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다양한 로프 매듭법을 직접 실습할 수 있고 수직 생명줄 체험을 통해서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맞춤형 쇼핑 혜택을 제공하는 '바우처' 서비스를 새롭게 도입했다고 28일 밝혔습니다. 28일부터 베타 운영에 들어간 바우처 서비스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이라면 추가 비용 없이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필요한 쇼핑 혜택을 선택해 누릴 수 있습니다. 네이버는 이날 '펫 바우처'를 시작으로 연내 결혼과 출산·육아 등 주요 생애주기별 바우처 혜택을 추가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회원은 '멤버십 MY' 페이지에 반려동물 정보(동물 종·성별·나이 등)를 등록하면 펫 카테고리 쇼핑 시 맞춤형 할인과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얄캐닌, 힐스, 한고연몰 등 총 11개사가 펫 바우처 파트너 브랜드로 참여하며 이들 브랜드 상품 구매 시 바우처 혜택이 제공됩니다. 멤버십 MY에 반려동물 정보를 등록한 회원은 파트너사의 브랜드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50% 웰컴 할인 쿠폰을 브랜드별 1회씩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 브랜드 제품 구매 시 10%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기본 적립 1%, 멤버십 적립 4%와 합쳐 최대 15%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030200]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장기고객 초청 프로그램인 초대드림의 아홉 번째 행사로 ‘펫밀리데이(Petmily Day)’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초대드림은 2024년 7월에 시작된 KT의 대표 고객 초청 프로그램으로, 스포츠·축제·캠핑·영화관 등 다양한 문화 이벤트에 장기고객을 초청해 맞춤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이번 행사는 국내 최대 반려견 테마파크인 춘천 ‘강아지 숲’에서 5월 18일에 열리며, KT 장기고객 중 반려견 가족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습니다. 참여 고객은 펫 장애물 훈련 체험, 펫 레스토랑 메뉴 제공, AI 기반 펫 가족사진 촬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 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펫 건강 클래스를 통해 반려견과 교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응모는 4월 28일부터 5월 8일까지 KT닷컴 초대드림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응모자 전원에게는 KT의 펫상품 3종(펫케어, 펫보험, 펫상조)에 대한 할인 혜택이 문자로 제공됩니다. 당첨자는 5월 13일 개별 안내됩니다. KT는 이와 함께 장기고객 대상 혜택 프로그램 ‘쿠폰드림’에도 5월 1일부터 ‘펫케어 월정액